/사진=JYP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커리어 하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일(한국시간 기준)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와 타이틀곡 '특'을 발매하고 2023년 첫 컴백을 맞이했다. 2021년 8월 정규 2집 'NOEASY'(노이지)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과 함께 음반, 음원, 뮤직비디오 조회 수 등 각종 지표에서 스텝을 큼지막이 밟고 자체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
'★★★★★ (5-STAR)'는 2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239만 2666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발매 하루 만에 더블 밀리언셀링을 기록했다. 이는 2022년 10월 발표한 미니 앨범이자 전작 'MAXIDENT'(맥시던트)가 발매 첫날 기록한 130만 8971장 대비 무려 108만 장 이상 증가한 수치이자 'MAXIDENT'의 초동(발매 후 일주일 간의 음반 판매량) 기록도 뛰어넘은 것으로 폭발적 상승세를 입증했다. 또 2일과 3일 자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이들은 지난달 30일 오후 기준 음반 선주문 493만 장을 달성하며 'K팝 역대 최다 선주문' 역사를 썼다. 이틀 후인 6월 1일 오후 기준으로는 513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2021년 8월 정규 2집 'NOEASY'로 데뷔 3년 만에 첫 밀리언셀링, 2022년 3월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가 연속 밀리언셀링, 2022년 10월 'MAXIDENT'는 트리플 밀리언셀링을 이루고, 작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폭의 성장을 거듭해 온 스트레이 키즈가 총력을 기울여 만든 웰메이드 정규 음반으로 특별한 존재감을 발산 중이다.
신보는 2일 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를 비롯해 4일까지 누적 기준 일본, 멕시코, 태국 등 해외 33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특'은 2일 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및 4일까지 누적 기준 브라질, 인도네시아, 칠레 등 해외 43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랭크됐다. 특히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호성적을 냈다. '특'은 일간 스트림 수 자체 최다를 경신하며 6월 2일 자(현지 시간)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42위를 기록했고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서는 자체 최고 순위인 89위로 진입했다. 국내에서는 2일 오후 9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와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고 일본에서는 2일 자 라인 뮤직 데일리 톱 100 앨범 랭킹,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랭킹 각 1위에 등극했다.
'특' 뮤직비디오는 '특이한 애들 중에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나는'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역대급 스케일, 빛깔 번쩍한 영상미로 담아내 월드와이드 인기몰이 중이다. 공개 당일인 2일 오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른 후 나흘째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고, 4일 오전 9시 기준 자체 최단기간 조회 수 2000만 뷰를 돌파한 데 이어 5일 오전 8시 기준 2640만 뷰를 넘어섰다.
신곡 '특'은 2018년 데뷔곡 'District 9'(디스트릭트 9)부터 발표한 모든 타이틀곡을 직접 만든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의 새 작품이다. 이들은 2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컴백 첫 주 음방 무대를 장식했다. 귀를 강타하는 짜릿한 사운드, 양손을 빠르게 교차하며 별을 그리는 포인트 안무, 여덟 멤버의 특급 시너지가 돋보이는 댄스 브레이크 등 보고 듣는 재미가 가득한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시청자들의 마음을 빼앗았다.
스트레이 키즈 오는 7월 1일~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세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3RD FANMEETING 'PILOT : FOR ★★★★★''('파일럿 : 포 파이브스타')를 개최한다. 팬미팅으로는 처음 KSPO DOME에 입성해 더욱 많은 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