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주 리웨이 펀딩 대표
계속되는 인플레이션을 잡으려는 정부의 노력으로 올해 이자가 많이 올랐다. 거의 0-0.25% 이던 연방정부 이자가 지금은 4.5%까지 올라가고 있다.
은행이 우대고객에게 제공하는 이자인 Prime Rate도 이제 7%를 육박하고 있다. 이자상승으로 인한 경기침체를 이겨내고자 정부에서는 SBA Loan에 Charge 되는 Guarantee Fee를 한시적으로 2023년 9월30일까지 유예한다고 발표했다. 팬데믹으로 올해 9월30일까지 유효했던 조치가 1년 더 연장 된 것이다.
주로 융자금액의 3%였던 Fee가 융자금액이 50만 아래일 경우 없어져 SBA 론을 받으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아래 SBA Loan과 그 종류 그리고 장 단점을 알아보고 SBA Loan이 해당이 안되는 경우를 정리하기로 한다.
▲SBA Loan
Small Business Administration의 약자이고 정부가 개런티하고 돈은 은행이 대출 해 주는 방식이다.
▲SBA Loan의 종류
크게 7a loan과 504 loan 으로 나뉜다. 우리가 주로 많이 하는 비즈니스론과 혹은 건물과 비지니스를 같이 구입할 때 하는 론이 7a loan 이고 504 SBA Loan은 주로 건물 구입할 경우 하는 융자이고 2차 융자이다. 주로 1차가 50% 다운으로 일반 커머셜 론을 하고 2차로 최대 40% SBA 504 Loan을 저렴한 고정 이자로 받을 수 있다.
▲SBA론의 장 단점:
A. 장점 i) 10% 다운으로 건물을 구입 할 수 있다. ii)융자를 갚는 기간이 길어 페이먼트 부담이 적다. iii) 504 SBA Loan의 경우 이자가 일반 커머셜 융자에 비해 저렴하다.
B. 단점 i) 융자금액의 한도가 5백만달러까지다. ii) 구입한 건물의 51% 이상을 꼭 본인이 경영하는 Business에 사용해야 한다. iii)7a SBA융자일 경우 이자가 변동이며 요즘처럼 이자가 오르면 페이먼트가 급격히 오를 찬스가 있고 만약 융자를 조기 상환할 경우 penalty가 있다. 특히 504 SBA Loan 일 경우 페널티 기간이 길다.
▲SBA Loan을 신청할 수 없는 비즈니스
A. Nonprofit Organization (SBA loan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므로 비 영리기관은 융자가 안된다.
B. 융자를 해주는 은행이나 팩토링 회사 혹은 전당포 등은 SBA loan 신청이 안된다.
C. Life Insurance Company는 파는 물건이 없고 계약만 있으므로 융자가 안된다.
D. 외국에 적을 둔 회사.(만약 비지니스가 미국에 있고 주인은 영주권을 소지한 외국인 이라면 융자 가 가능
E. 다단계로 물건이나 비지니스를 파는 사업체
F. 연방 정부나 주정부의 법에 어긋나는 일을 하는 비즈니스일 경우 (마리화나 혹은 마약 생산하는 공장)
G. Business를 운영하는 사람이 전과 기록이 있거나, 집행유예, 혹은 가석방 상태에 있는 경우 SBA Loan 이 나오지 않는다. 특히 DUI(음주운전) 기록이 있는 경우에도 융자가 나오지 않으므로 SBA loan을 신청하려면 본인이 해당 사항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H. 융자를 받으려는 Business가 이전에 연방정부가 개런티했던 융자를 내지 않아 정부에 해를 끼친 기록이 있으면 SBA Loan 승인이 나오지 않는다. 만약 비즈니스를 운영하려는 사람이 이전에 뱅크럽시를 하여 SBA Loan을 갚을 필요가 없게 되어 갚지 않았을 경우에도 그 동일인이 다시 SBA Loan을 신청할 경우 이전에 정부에 손해을 끼친 액수를 갚고 정산한 후 다시 SBA Loan을 받을 수 있다.
10% 다운하고 500만 달러를 SBA Loan으로 받아 호텔을 구입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은 비즈니스 기회 이겠는가? 몇년 후 건물 가격이 30% 오른다면 50만 달러 다운하고 3년후 150만 달러를 벌 수 있는 것이다. 물론 건물 가격도 올라야 하고 융자 자격조건이 되어야 SBA Loan을 받을 수 있다. 융자를 좋은 조건으로 잘 받는 것이 비즈니스 성공의 지름길 이다.
전화: (213)219-9988
이메일: brianjoo@aol.com
<
브라이언 주 리웨이 펀딩 대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