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성 / 발렌시아 Regency KJ Realty 대표
지난 번 칼럼 (3월15일자)까지는 발렌시아의 지리적 내용과 역사를 따라 발전해 온 이야기들을 말씀 드렸는데, 이번 칼럼부터는 이 곳의 기후와 자연환경 및 인구분포 등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까 한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지금 드리는 내용은 현지에 살고 있는 대부분의 미국현지인들도 잘 모르는 내용이 대부분이니 재미있게 읽어 주시기 부탁 드린다.
발렌시아라고 이야기하면 로스엔젤레스 한인타운 혹은 다운타운에 살고 계시는 한인들께서는 대부분 이렇게 이야기한다 “아 발렌시아? 매직마운틴 있는 동네? 그 동네는 여름에는 엄청 덥더라”틀린 이야기는 아니다. 한여름에는 화씨 100도가 넘는 날이 며칠씩 계속 될 때도 있다. 미국 현지인들도 여긴 사막날씨에 가까워 “More Desert!”라고 한다. 이 곳은 지중해성 기후와 사막성 기후를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연중 화창하다. 일년 내내 비는 거의 오지 않지만, 겨울기간 12월에서 3월 사이 일주일에 한번씩 서너 시간, 아쉽지 않을 정도로 적절하게 비가 오고 있으며 겨울에는 평균 섭씨10-20도, 여름에는 사막기후 성격이 강해서 섭씨25도-35도가 된다.
한여름에는 사막 특유의 기후로 화씨100도, 즉 섭씨35도가 넘는 날도 자주 있으나, 다행스럽게 습기가 거의 없어, 햇볕은 뜨거워도 그늘만 들어가면 시원하고 해만 지면 기온이 섭씨20도 까지 뚝 떨어져 한국에서 방문온 손님들이 낮과 밤의 기온의 변화에 깜짝깜짝 놀란다. 뜨거운 여름의 사막기후도 일품이지만 아주 쾌적한 날이 계속되는 봄,가을, 그리고 겨울의 발렌시아의 기후는 더욱 일품이다.
겨울에는 아침저녁으로는 한국의 초가을 같은 쌀쌀한 날씨이지만 낮 기온은 한국의 봄과 가을의 한낮과 같은 온도로 이 때만큼은 정말 살기 좋은 곳이라는 탄성이 절로 나온다. 일주일에 한두번 한 두시간씩 비가 내려서 거리도 항상 깨끗하고 가까운 산 정상에는 흰 눈이 몇 달 동안 쌓여 있기도 해서 그 경치도 또한 아주 멋지다. 그 중, 특히 발렌시아가 자랑하는 것이 바로 “맑고 깨끗한 공기”이다. LA지역에서 밸리지역Valley Area를 지나 산타클라리타 시로 들어 오려면 5번과 14번 프리웨이를 지나는 고개를 넘어 와야 하는데, 이 고개가 Newhall Pass인데, LA지역과 이 곳을 자연적으로 분리시키는 큰 산맥이 동쪽으로는 샌가브리엘산맥San Gabriel Mountains과 서쪽으로는 산타 수재나산맥Santa Susana Mountains이 가로 막고 있어서, LA의 매연과 탁한 공기가 모두 이 고개와 산맥에 막혀 걸러져서 이 곳은 바닷가와 천연시골 공기같이 맑고 깨끗한 공기가 항상 제공되어 여름엔 좀 뜨겁지만 공기만큼은 천혜로 깔끔하다. 그래서 신은 항상 공평하다고 하는 것인가 보다. 후덥지근한 LA다운타운과 한인타운, 밸리Valley지역보다 조금 더 뜨겁지만 아침저녁으로 시원하고 공기 맑은 발렌시아가 훨씬 더 좋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2021년 현재 산타클라리타 전체 인구는약22만명 정도, 여기에다 인근 5번 프리웨이 서쪽의 스티븐슨랜취와 웨스트릿지 지역 인구를 모두 포함하면 총 23만명 정도. 통계로 살펴보면 전체인구의75%가 백인, 남미계 히스패닉Hispanic이 15%,아시안Asian이7% 기타 여러 민족이3%로 형성되어,백인이LA 카운티의 다른 지역보다 훨씬 많이 거주하고 있다.즉,발렌시아는 백인도시란 이야기다. 미국내 어느 도시의 인종분포를 알고 싶으면 그 도시의 맥더날드에 가면 바로 알 수 있다고 한다. 이 곳의 맥더날드나 인앤아웃In & Out 버거식당에 가보면 보이는 사람들은 거의 백인이고 약간의 히스패닉과 아시안이 약간 있다. 그 아시안에는 필리핀 쪽이4%, 한국인이2%, 기타 인도계가1% 기타 1% 정도로 나오는데, 최근 몇 년 사이에는 발렌시아의 높은 교육과 안전 및 쾌적한 도시환경 수준을 찾아온 이주해 온 인도계 사람들이 자주 보이기도 한다. 다음 번 칼럼에서는 이곳의 한인분포도와 교육환경에 관해서 자세하게 말씀 드리고자 하니 애독자 여러분들께서도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661)373-4575
이메일: JasonKJrealty@gmail.com
<
제이슨 성 / 발렌시아 Regency KJ Realty 대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발렌시아 좋지 ~~~~집값도 싸고~~~학군도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