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카운티 식당 야외 영업 승인
▶ 오클랜드 동물원 15일부터 재개장
알라메다 카운티는 지난 10일 주정부로부터 식당 야외영업 금지 명령을 받았으나 주정부에 특별 허가를 요청, 지난 15일 오클랜드 동물원 재개장과 함께 이를 재승인받았다. 한인업소들중 주차장을 갖춘 식당들은 야외시설을 설치하고 손님을 받고 있다. 사진은 오클랜드 텔리그래프에 있는 고기타임 임시 야외식사시설 모습.
가주 정부가 지난 13일 주전역 경제 재개를 중단하는 발표를 한 가운데 카운티마다 적용 범위와 재개 상황이 달라 많은 한인들이 혼선을 겪고 있다. 특히 알라메다 카운티의 경우 지난주말 식당들의 야외영업을 금지했다 다시 허가한다고 하는등 한인 업주들은 물론 많은 식당주들이 정확한 지침을 몰라 당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 주정부의 새로운 지침과 베이지역 카운티 및 주요 도시별 경제 재개 상황을 정리해 본다.
■가주 정부 새로운 명령
개빈 뉴섬 가주지사는 최근 심각해진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지난 13일 주 전역 모든 카운티들에 ▲술집 실내 및 야외 영업과 ▲식당 실내 영업 ▲와이너리와 시음장 실내 영업 ▲영화관 ▲볼링장과 레이저 태그 등 실내 가족 오락 시설 ▲실내 뮤지엄과 동물원 ▲카드룸을 폐쇄할 것을 명령했다. 이어 감시대상에 포함된 30개 카운티에는 ▲헬스장 ▲미용실과 이발소 ▲네일샵, 바디 왁싱, 타투샵 등 펄스널 서비스 업종 등 ▲실내 샤핑몰 ▲비필수 업종 사무실 ▲시위 집회 ▲실내 종교 집회를 중단할 것을 추가로 요구했다.
■알라메다 카운티
알라메다 카운티는 가주 58개 카운티 중 유일하게 임페리얼 카운티와 함께 주정부로부터 빠른 겨제 재개 완화 허가를 받지 않은 카운티로 지난 10일 주정부 명령에 따라 식당 야외 영업이 중단된 바 있다. 이에 따라 특별 허가를 요청해 15일 주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았으며 식당 야외 영업과 오클랜드 동물원 재개장이 허용됐다. 지난 12일 주정부 감시 대상에 추가된 알라메다 카운티는 실내 종교 집회 및 샤핑몰 등 가주 명령에 포함된 모든 비즈니스 업종을 폐쇄하게 된다.
한편 오클랜드와 알라메다, 버클리, 리버모어, 더블린 등 주요 도시는 15일 오후 12시 기준 시 웹사이트를 확인한 결과 카운티 및 주정부의 새로운 명령 이후 시 별로 따로 업데이트 된 사안이 없으며 카운티 당국의 명령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콘트라코스타 카운티
콘트라코스타 카운티는 주정부 감시 목록에 포함되어 미용실과 이발소를 포함해 새로운 명령에 포함된 모든 비즈니스 폐쇄가 적용된다. 해당 카운티는 이미 지난 6월 말 식당 실내 영업과 헬스장, 영화관, 술집 재개 계획을 보류한 바 있다.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는 주정부 감시대상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그러므로 헬스장과 미용실, 네일샵 등 30개 카운티에 내린 추가 명령은 따르지 않고 재개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시당국은 지난 6월 말 감염이 급속도로 확산되자 미용실과 타투 및 마사지 업소, 네일샵, 헬스장 등 재오픈을 무기한 보류했다.
■산마테오 카운티
산마테오 카운티는 주정부 감시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샌프란시스코와 같은 상황이며 현재 식당 야외 영업과 종교 집회, 헬스장, 미용실과 네일샵 등 펄스널 케어 등 업종이 오픈된 상태다.
■산타클라라 카운티
산타클라라 카운티는 지난 12일 다시 주정부 감시대상에 올랐다. 본 계획에 따라 13일 재개장한 헬스장과 미용실, 타투업소 등은 주정부의 새로운 명령 시행을 위해 15일 다시 문을 닫게 됐다. 해당카운티는 주정부가 요구한 모든 업종 폐쇄에 적용된다.
산타클라라 시는 웹사이트를 통해 카운티내 명령을 따를 것을 공식적으로 표기했으며 산호세와 쿠퍼티노 등도 최근 주정부 명령에 대한 시별 공식 업데이트는 없으나 카운티에 내려진 명령을 따를 것으로 보이나.
■마린 카운티
마린 카운티 역시 주정부 감시 목록에 포함돼 미용실과 이발소, 식당 실내 영업 등 새로운 명령에 포함된 모든 업종 폐쇄가 적용된다.
■나파 카운티
주정부 감시 목록에 포함돼 미용실과 이발소, 네일샵, 헬스장, 종교집회 등 새로운 명령에 해당하는 모든 업종 폐쇄가 적용된다.
■솔라노 카운티
주정부 감시 목록에 포함돼 미용실과 네일샵, 헬스장, 종교집회 등 새로운 명령에 해당된 모든 업종을 페쇄해야 한다.
■소노마 카운티
주정부 감시 목록에 포함돼 미용실과 네일샵, 종교집회 등 새로운 명령에 해당된 모든 업종을 페쇄해야 한다. 해당 카운티는 주정부 명령이 있기전 이미 식당 실내식사와 영화관, 술집 폐쇄를 명령 내린 바 있다.
■새크라멘토 카운티
새크라멘토 카운티는 주정부 감시 목록에 포함돼 새로운 명령에 해당된 모든 업종을 폐쇄한다고 웹사이트에 공식적으로 명시했다. 이에 따라 피트니스 센터와 종교 집회, 샤핑몰, 미용실과 이발소, 네일샵과 바디 왁싱, 타투업소 등 펄스널 케어 서비스, 시위 등이 14일부로 금지됐다. 식당 야외 식사는 허용된 상태다.
■산타크루즈 카운티
현재 주정부 감시 대상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30개 카운티에 내려진 추가 명령은 따르지 않아도 된다. 경제 재개 3단계에 머무르던 산타크루즈 카운티는 15일 오후 1시 기준 가주 정부 새로운 명령에 대한 지침을 웹사이트에 공식적으로 업데이트 하지는 않았다.
■몬트레이 카운티
몬트레이 카운티는 주정부의 감시대상에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명령에 따라 술집과 식당 실내 영업, 영화관, 뮤지엄 등을 폐쇄한 상태다. 몬트레이 베이 아쿠아리움 역시 재개장이 보류됐다.
한편 베이지역 9개 카운티별 경제 재개 실시간 추적 지도는 https://abc7news.com/reopening-california-coronavirus-whats-open-closed-new-restrictions/6265416/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7월 15일 오후 2시 서부 기준)
▲캘리포니아 35만1천428명(사망 7천243명)
▲베이지역 3만7천966명(사망 669명)
▲미국 359만8천645명(사망 13만9천797명)
▲전세계 1천361만2천999명(사망 58만4천165명)
<
캐서린 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