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라메다 카운티 식당 야외영업 금지
▶ CC카운티 실내 종교집회 금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알라메다 카운티 식당 야외 영업이 다시 금지됐다.
SF크로니클 보도에 따르면 가주 정부는 알라메다 카운티에 해당 명령을 내렸으며 이에 따라 알라메다 카운티 식당과 바, 와이너리 등이 드라이브 스루, 테이크아웃, 배달만 가능하게 됐다.
일부 도시들은 갑작스러운 변화를 바로 적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11일 발표해 식당 업주와 시 관계자들 사이에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오클랜드 시당국은 “최근 내려진 결정은 야외 영업을 이미 허용한 카운티 명령과 상반되어 혼란스럽다”며 위반 티켓을 받더라도 우선은 따르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오클랜드 시는 현재 식당 야외 영업을 위해 도로, 공원 등 공공 장소를 내어 주는 프로그램을 임시 중단했다.
알라메다 카운티는 가주 58개 카운티 중 남가주 임페리얼 카운티와 함께 주정부로부터 빠른 경제 재개 완화를 위한 특별 허가를 받지 않은 카운티다. 이들은 이번 주 식당 야외 영업과 파산으로 폐쇄 위기에 처한 오클랜드 동물원 등을 위해 경제 재개 허용을 요청할 예정이다.
콘트라코스타 카운티는 실내 종교 집회를 금지시키고 마스크 착용 가이드라인을 강화했다. 카운티 당국은 11일 이같은 소식을 발표하며 지난주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인구 중 8%가 양성반응을 보였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이들은 지난 6월 양성반응 확률이 8%가 되면 경제 재개 플랜을 재검토 할 것이라고 결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실내 종교 집회는 오늘(13일)부터 다시 금지되며 식당 고객들은 음식을 입에 넣거나 음료를 마실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콘트라코스타 카운티는 현재 야외 식사만 허용하고 있다. 일주일 평균 신규 환자 증가량을 보면 지난달 8일 38명에서 이달 8일 146명으로 수치가 크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병원 입원율 역시 동기간 3배 이상 뛰었다.
소노마 카운티도 오늘(13일)부터 식당 실내 영업과 바, 와인 테이스팅 룸 영업을 중단시킨다. SF크로니클 보도에 따르면 소노마 카운티는 지난 10일 주정부 감시 리스트에 새로 올랐는데 오늘까지 상황이 완화되지 않으면 최소 오는 22일까지 식당과 바, 와인 테이스팅 룸뿐 아니라 영화관, 뮤지엄, 동물원, 카드룸 등의 실내 영업이 금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식당 야외 영업과 야외 테이스팅 룸, 테이크아웃 등만 허용되며 바와 양조장은 야외에서 식사와 함께 술을 제공할 수 있다. 해당 카운티는 지난달 초 인구 10만명당 감염률이 20명에서 최근 100명까지 급증했다.
한편 나파와 마린 카운티 역시 식당 실내 영업과 기타 비즈니스들의 실내 영업을 중단 시킨 바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식당 실내 영업 계획을 보류했다.
반면 산타클라라 카운티는 오늘부터 헬스장과 미용실, 네일샵, 야외 수영장 등을 오픈한다. 머큐리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미용실과 네일샵의 경우 더블 예약이 금지되며 거리두기 준수와 고객이 판매를 위해 매니큐어 등 제품을 만질 수 없게 된다. 문신 시술소는 얼굴 문신과 문신 제거를 제외하고 영업이 가능하며 헬스장의 경우 러닝 머신 등 유산소 운동 기구는 실내 배치가 금지된다. 또 사우나와 샤워실 등도 이용할 수 없다. 호텔과 모텔, 차일드 케어와 서머캠프, 야외 수영장, 테니스와 볼링, 육상 등 일부 스포츠 코트도 재개장이 허용된다.
폐쇄 조치가 이어지는 비즈니스에는 식당과 바 실내 영업, 속눈썹 연장 등 서비스와 눈썹 왁싱, 피어싱 등 마스크 착용이 지켜질 수 없는 개인 관리 서비스, 풋볼과 럭비, 농구, 야구, 축구 등 접촉이 불가피한 스포츠, 사우나와 헬스장 샤워실, 찜질방, 인파가 몰릴 수 있는 나이트클럽과 극장, 스테디움, 실내 놀이터, 놀이동산, 흡연 라운지, 비거주 성인 및 노인 데이 케어 시설 등이다.
베이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2일 오후 1시 현재 3만4천737명, 사망자는 644명이다.
카운티별 현황을 보면 알라메다 7천725명(사망 148명), 산타클라라 5천983명(사망 166명), 콘트라코스타 4천661명(사망 90명), SF 4천522명(사망 50명), 산마테오 3천949명(사망 112명), 마린 3천642명(사망 30명), 솔라노 2천75명(사망 28명), 소노마 1천703명(사망 16명), 나파 477명(사망 4명)이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7월 12일 오후 1시 서부 기준)
▲캘리포니아 32만2천726명(사망 7천31명)
▲베이지역 3만4천737명(사망 644명)
▲미국 339만8천258명(사망 13만7천680명)
▲전세계 1천297만8천576명(사망 56만9천901명)
<
캐서린 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