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입부에 시작하는 ‘밤암 밤밤밤밤 밤암’ … 코러스가 정겹게 들려오고 이어 해맑은 ‘Johnny Tillotson’ 의 목소리가 행복의 시작을 인도하는 것 같다. 이 노래의 가사는 - ‘당신이 정녕코 진정한 행복을 원하시면 진정한 행복은 따라 올거에요. 당신이 진정한 행복을 따른다면 그 행복은 기필코 이루어 질거에요. 당신이 가장 힘들어 할때 나의 진실한 사랑이 당신의 가이드가 될 겁니다. 당신이 저만 따라 오신다면 진정한 행복이 당신과 함께 할거에요. 진정한 행복을 보장 합니다. 제가 원하는대로 하신다면 진정한 행복은 바로 따라 올거에요. 저를 믿고 함께 한다면 행복은 따라 올 겁니다. 저를 영원한 반려자로 믿고 제가 당신을 이끌어 가도록 해 주신다면 진정한 행복은 영원히 당신 곁을 떠나지 않을 거에요. 당신이 나를 믿고 따라 오신다면 행복은 언제나 당신 곁을 함께 할 겁니다’
이 노래를 부른 ‘Johnny Tillotson ’은 고교 시절 부터 음악 재능을 지녔으며 로컬 TV Show 프로그램에 반 정기적으로 출연했었다. 졸업 후 University Of Florida 재학 중 로컬 라디오 방송 디제이 ‘Bob Norris’ 가 ‘Johnny’ 의 노래 테이프를 ‘Pet Milk Contest’ 에 보내 최종 파이널까지 진출하게 된다. 이것이 기회가 되어 그는 칸츄리 뮤직의 성지 Nashville에 진출하여 최고의 무대인 ‘Grand Ole Oply’ 무대에 서게 된다. 이후 그는 Cadence Record 회사와 계약을 맺고 본인의 자작곡 ‘Dreaming Eyes’ 로 데뷔하여 빌보드 차트에서 제 63위를 기록했다. 그는 본격적인 프로 가수가 되기 위해 뉴욕으로 진출했다. 그리고 나서 레코딩한 곡이 바로 ‘True True Happiness’ 였다. 이어서 ‘Earth Angel’ , ‘Pledging My Love’등을 발표했다. 그리고 6번째 싱글곡인 ‘Poetry In Motion’ 이 ‘Johnny Tillotson’을 스타덤에 오르게했다. 이 노래는 빌보드 차트에서 2위 까지 진출했으며 그의 첫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이 음반을 제작할 때 많은 쟁쟁한 연주가들이 참여했었다. 섹스폰의 거장 ‘Boots Randolph, 피아노의 거장 ’Floyd Cramer ‘가 그들이었다.
국내 팬들에게는 이 곡외에도 ’Cutie Pie‘, ’Princess Princess‘, ’Judy Judy Judy‘, ’You Can Never Stop Me Loving You‘ 등이 사랑을 받았다. 맑고 깔끔하면서도 화사한 음성의 소유자. 그러면서도 그의 목소리는 감미로움을 동반하면서도 비트를 느끼게 한다. 많은 청소년 팬을 확보하여 틴 아이돌로 등장했으며 영화 ’Just For Fun‘ 에 출연하기도 했다.
’True True Happiness‘ 이 노래는 You Tube 가 나오기 전 까지는 정말 듣기 힘든 노래였다. 1960대에 LP 레코드로 필자가 듣다가 이 음반을 분실 한 후 한동안 들을 수가 없었다. 세월이 흐른 뒤 이 음반을 사기위해 수 많은 노력을 했었다. 1980년대 중동에 근무할 때 시간을 내서 전 유럽을 뒤지고 다녔으나 구입에 실패했었다. 그러나 예상밖에 유럽 아닌 홍콩의 레코드 가게 HMV 에서 구입 했을 때 그 기분은 지금도 잊지 못한다. 이 노래의 특징은 듣는 사람들에게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고 무한한 행복감을 주는 것 같다. 노래 가사에 나오는 ’진정한 행복을 원하시면 저를 따라 오세요. 그러면 진정한 행복을 따른다면 그 행복은 반드시 이루어 질 겁니다. 누군가 말했죠. ‘행복은 웃음을 가져다 것이 아니라 자주 웃으면 행복해진다’. 새해를 맞이하여 이 노래 내용대로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
정태문>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