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레 ‘호두까기 인형’, 뮤지컬 ‘디어 에반 핸슨’ 등 연말까지 이어져
[사진 SF 발레]
크리스마스 휴가를 장식할 베이지역의 공연들이 연말까지 이어진다.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공연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2017년 브로드웨이 최고의 화제작 ▶ ‘DEAR EVAN HANSEN(디어 에반 핸슨)’이 12월30일까지 SF 커란 극장에서 공연된다. 제 71회 토니어워즈 9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최우수 뮤지컬상을 포함 남,녀 주연상 등 7개 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17세 왕따 소년 한센의 이야기를 그린, Family뮤지컬로서 손색없는 작품이다.
Benj Pasek & Justin Paul(벤제이 파섹 & 저스틴 폴)이 작사와 작곡을, Michael Greif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지난 10월부터 덴버를 시작으로 US투어에 올랐는데 파섹과 폴의 음악이 호평을 받고 있으며 따돌림을 다룬 뮤지컬로서 성숙한 스토리텔링이 재미외에도 왕따 문제를 사회화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가족들에게 감동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크리스마스 발레 ▶ ‘호두까기 인형’이 SF 발레를 필두로 산호세 발레 등 베이지역 전역에서 펼쳐진다. 특히 SF 발레는 ‘2018 호두까기 인형’ 공연에서 그동안의 의상들을 물갈이, ‘꽃의 왈츠’ 등에서 보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의상들을 과시할 예정이다.
이 이야기(발레공연)는 1892년 러시아의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시작됐지만 초연은 초라했고, 큰 흥행을 맛 보지 못했다. 흥행의 원조는 바로 샌프란시스코 발레였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80년 전 샌프란시스코에서의 첫 공연을 앞둔 이 작품은 SF 오페라 하우스에서 발표되는 미주지구 처녀 작품이었으나 크리스마스 시즌에 오페라 공연이 없었기에 공연장이 텅텅비는 비수기에 공연을 배정받았다.
그러나 예산이 부족했던 SF 발레는 근처에서 문을 닫은 극장의 대형 커튼을 사들여 의상을 만들어 공연을 벌였는데 이 아름답고 동화적인 작품이 왜 그리 미운오리새끼로서 취급받았는지 의문이 갈만큼 크리스마스에 가장 어울리는 공연으로서 초대형 대박을 터트리게 됐다.
1957년에 CBS TV가 크리스마스 저녁 황금시간대에 이 작품을 방영, 70년대에 이르러선 호두까기 인형이 사실상 세계 모든 도시에서 시즌 발레로서 자리잡게 되었다. 시종 아름답고 우아한 장면들이 펼쳐지는 이 작품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필하는 작품으로서, 끝장면에서 백조의 날개를 타고 멀리 환상의 나라로 날아가는 것으로 그 클라이막스를 장식하게 된다.
이외에도 현대 무용수들이 수놓는 SMUIN 발레단의 ▶크리스마스 발레 공연이 12월 24일까지 SF Yerba Buena 센터에서 이어진다. 매년 이맘때 공연되는 디킨즈의 연극 ▶ ‘크리스마스 캐롤’도 12월29일까지 공연된다.
찰스 디킨즈의 ‘크리스마스 캐롤’을 원전으로 A.C.T.가 지난 1976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때마다 펼쳐오고 있는 이 작품은 연극, 음악, 춤, 특수 무대 등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하며 지금까지 1백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클래식 연주회로서는 SF 심포니가 19, 20,21일 저녁(7시30분) 크리스마스 클래식 영화 ▶Home Alone 을 스크린과 함께 공연한다. 연주 시간 및 티켓 – www.sfsymphony.org
▶ ‘호두까기 인형’
△ SF 발레 12월 29일까지, 장소 : SF 워 메모리얼 오페라 하우스 -티켓 문의 : www.sfballet.com
△산호세 Nutcracker– 12월21- 12월24일까지 -장소 : Hammer Theatre(101 Paseo de San Antonio, San Jose,) 티켓 문의 : www.sanjosenutcracker.com
△오클랜드 발레 – 12월 22,23일 - 장소 : 파라마운트 극장(2025 Broadway, Oakland) 티켓문의 : www.oklandballet.org
▶크리스마스 발레 공연 : 12월 24일까지 SF Yerba Buena 센터 (smuinballet.org) ▶디킨즈의 ‘크리스마스 캐롤’ : 12월29일까지AMERICAN CONSERVATORY THEATER (415 Geary Street, San Francisco), Ticket 예매 : www.act-sf.org ▶SF 심포니 Home Alone : 19- 21일, 7:30 pm, 티켓 – www.sfsymphony.org
▶뮤지컬 디어 에반 핸슨 : 2018년 1월 7일까지, SF 오피움 극장 (1192 Market St, San Francisco, CA ), 티켓 : www.shnsf.com
<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