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은 활동하기 편한 청바지나 미니 스커트를 즐겨 입는다.
이런 옷들을 입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힙 라인과 각선미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
예쁜 힙은 몸매를 받쳐주는 중요한 포인트로 자리잡고 있으며, 힙에 조금만 더 신경쓰면 한층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다.
아름다운 힙선은 미의 상징일 뿐 아니라 젊음을 상징하는 것이다.
오늘 배우는 동작은 허벅지의 탄력, 골반의 불균형 교정, 엉덩이근육의 탄력(힙업 효과), 척추 하나하나의 움직임을 만들어 척추의 유연성 증가, 등 근육과 복근의 탄력등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처음에는 매트에서 폼 롤러 없이 충분히 연습한 후 시도하도록한다.
■시작 자세
무릎을 굽혀서 엉덩이만큼 벌리고 폼 롤러 위에 발을 얹는다. 팔을 옆에 내려놓고 손바닥은 아래를 향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배꼽을 척추 방향으로 당긴다. 꼬리뼈가 매트에서 떨어지도록 천천히 말아 올린다.
폼 롤러를 움직이지 않게 발로 고정하면서 매트에서 척추마디 하나하나씩 분절운동을 한다.
등이 아치모양이 되도록 지나치게 높게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엉덩이를 충분히 들어올려서 어깨에서 무릎까지 곧은 사선이 되도록 한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한번 크게 쉬는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숨을 내쉬고 배꼽을 척추로 당기면서 둔근을 조이고 엉덩이 앞으로 스트레칭 한다고 생각한다.
숨을 다시 들이쉰 후에 내쉬고 시작자세로 돌아가서 척추를 한번에 하나씩 분절 운동한다.
■변형동작(Single-leg Bridge)
Bridge후에 숨을 내쉬고 한쪽 다리를 떼면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들어올린다.
숨을 들이쉬면서 동작을 멈추고 숨을 내쉬면서 롤러에 다시 얹는다. 동작이 어려우면 몸을 조금 낮추도록 한다. 이 때 엉덩이를 안정적으로 유지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연경·E-댄스원장>
[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에듀스팟입니다…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2025 전미한인세무사협회 컨퍼런스2025 THEME: Navigating New Frontiers(국제조세, 부동산투자, 블루오션 시장이라는 키워드를 아우르면서, 세무사들이 기존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탐색…
▶한국정부, 구금 한국인 석방협상 마무리⋯곧 전세기로 귀국길4일 조지아주 현대차-LG 에너지솔루션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미 이민 …
버지니아 주민 52%가 식료품 구입에 재정적 압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비영리 단체 No Kid Hungry Virginia가 체인지 …
조지아주 이민당국 구금시설의 한국인 근로자들과 관련해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장관이 대부분 출국 명령을 무시한 이유로 구금됐으며 ‘몇몇’은 범죄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