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아름다운 계절 5월은 야외 축제와 문화행사들이 풍성하다. 셰난도 사과꽃 축제, 번사이드 튤립농장 봄꽃축제 등 워싱턴 일원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정보들을 한데 모았다.
■ 번사이드 튤립농장-봄꽃축제
색색의 튤립꽃 수천송이가 활짝 핀 장관이 이번 주말 버지니아 녹스빌의 번사이드 팜(Burnside Farms) 농장에 펼쳐진다.
번사이드 팜에서는 튤립 개화기를 맞아 봄꽃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입장료는 일인당 8달러다. 광활한 꽃밭을 구경하며 원하는 대로 직접 꽃을 잘라서 갖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고, 가격은 한송이당 1달러다. 농장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돼 있다.
주소 11008 Kettle Run Road,
Nokesville, VA 20181
웹사이트 burnsidefarms.com
■ 셰난도 사과꽃 축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제 91회 셰난도 사과꽃 축제(Shenandoah Apple Blossom Festival)가 올해는 지난 4월 27일(금)부터 5월 6일(일)까지 윈체스터에서 열린다. 봄이 찾아온 셰난도 국립공원 방문과 함께 축제에 들러 카니발과 퍼레이드를 관람하고 맛있는 음식과 사과꽃 축제 기념품, 지역 특산품도 구경하면 더없이 알찬 하루 여행코스가 된다.
대규모 퍼레이드 및 다양한 놀이기구와 음식 판매 부스가 운영되는 카니발도 운영된다. 카니발 개장시간은 5월 1일-3일 오후 5시-11시, 4일 오후 2시-11시, 5일 오후 12시-11시, 6일 오후 12시-9시다.
축제장 주소 135 North Cameron Street
Winchester, VA 22601
카니발 주소 2214 Valley Ave.,
Winchester, VA 22601
웹사이트 thebloom.com
■ 파라다이스 스프링스 와이너리-와인시음과 피크닉
버지니아 클립턴의 파라다이스 스프링스 와이너리(Paradise Springs Winery)는 이름처럼 봄에 더없이 아름다운 곳이다. 푸르른 전원 풍경 속에 위치한 와이너리에서 자체 양조한 와인을 시음하고 음식을 구입해 야외에서 피크닉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와인 한 병 시음에 15달러, 추가 한잔당 8달러다. 주말마다 뮤직밴드의 공연도 곁들여진다. 또 와이너리 투어와 시음을 함께 하면 일인당 25달러며 투어는 60-90분간 진행된다.
주소 13219 Yates Ford Road,
Clifton, VA 20124
웹사이트 paradisespringswinery.com
■ 그레이트 카운티 팜-딸기축제
북부 버지니아에서 가장 큰 딸기 축제인 ‘스트로베리 주빌리’(Strawberry Jubilee Festival)가 오는 26일(토)과 27일(일), 6월 2일(토)과 3일(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과일따기 체험 농장인 그레이트 카운티 팜에서 열린다.
딸기밭에서 원하는 만큼 딸기를 따서 파운드당 구입할 수 있고, 축제 분위기를 한껏 더 흥겹게 할 라이브 음악과 맛있는 음식도 판매된다. 파이 먹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건초더미 마차 올라타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대형 어린이 놀이터와 동물원도 있다. 입장료는 어린이 10달러, 어른은 12달러다.
주소 18780 Foggy Bottom Rd.,
Bluemont, VA 20135
웹사이트 greatcountryfarms.com
■ 글렌 에코 공원-문화강좌와 공연
역사적이고 유서 깊은 건축물들이 모여 있는 메릴랜드 글렌 에코 공원(Glen Echo Park)에서 다양한 문화 강좌와 이벤트가 계속적으로 열린다.
유리 공예, 금속 공예, 사진, 도자기, 발레, 왈츠 등 성인 및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가 열리고 주말이면 축제도 개최된다.
수목이 우거진 계곡을 끼고 있는 글렌 에코 공원의 문화센터에는 공예가들의 작업실, 회전목마, 아쿠아리움, 실내 연회장, 야외 공연장 등이 있으며 연극, 댄스 공연도 펼쳐진다.
주소 7300 MacArthur Blvd.,
Glen Echo, MD 20812
웹사이트glenechopark.org
■ 프리어 갤러리-부처님 오신 날 이벤트
아시아 미술 전문 박물관인 워싱턴 DC 소재 새클러 프리어 갤러리(Freer Sackler Galley)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관련 행사들이 열린다. 실크로드 앙상블의 음악 공연, 불교 관련 영화 상영 등 불교를 바탕으로 한 예술과 문화를 만날 수 있다.
현재 프리어 갤러리에서는 ‘옻칠불상의 비밀(Secrets of the Lacquer Buddha)' 특별 전시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워싱턴 포스트에서도 크게 다룬 이 전시에서는 6, 7세기 중국 당나라에서 제작된 옻칠불상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6월 10일까지다.
주소 1050 Independence Ave., SW,
Washington, DC 7012
웹사이트 freersackler.si.ed
<
박지영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