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27일 정기 연주회, 리 오 아일러 지휘, 제이슨 문, 케빈 성 등 협연
KAMSA 청소년 교향악단의 제 27회 정기연주회가8월27일(토, 8시) 산타클라라 대학(내) Louis B.Mayer Theatre에서 열린다. 지휘는 리 오 아일러씨가 맡고, 솔로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제이슨 문, 케빈 성 등이 협연한다.
27회째 정기연주회를 맞이하는 KAMSA의 이부현 회장은 “30세를 눈앞에 둔 KAMSA 청소년 교향악단이 이제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 리 오 아일러 교수같은 명 지휘자를 모시고 작년 브람스 연주를 처음 시도한 데 이어 중후한 작품인 엘가의 ‘수수께끼 변주곡’을 선 보일 수 있게 되어 대견스럽다”며 “특히 그동안 전용 연주회장이었던 팔로알토의 건 하이스쿨에서 벗어나 보다 나은 시설의 산타클라라 대학의 마이어 극장에서 그동안 땀 흘린 실력을 마음껏 펼쳐 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에 더욱 많은 음악팬들이 참석, 연주곡을 즐기고 또 청소년들을 격려, 성원하는 자리가 될 수 있으면 감사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 회장은 이어 “지휘자 리오 아일러씨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새크라멘토 교수이자 캘리포니아 청소년 교향악단, CYS의 음악감독으로서 어린시절 하이페츠 스튜디오에 발탁된 바이올린 수재로서 청소년 음악도들의 통솔력이 남다르다”고 실력을 소개했다. 아일러씨는 남가주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비엔나 전문 음악학교와 샌프란시스코 콘서바토리에서 지휘를 전공, 샌프란시스코 콘서바토리 교수 및 지휘자 역임후 현재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새크라멘토 교수 및 지휘자, 캘리포니아 청소년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을 맡고있다.
아일러씨와 KAMSA 청소년 교향안단이 함께 연주하게 되는 엘가의 수수께끼 변주곡은 ‘관현악을 위한 오리지널 주제에 의한 변주곡(Variations on an Original Theme for orchestra, op.36)’이라는 작품으로서 엘가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총 연주시간 35분짜리의 이 작품은 변주곡들이 작곡가의 어떤 친구들을 묘사하고 있으며, 전체 곡 안에 숨겨진 선율로서 변주 내내 한 번도 연주가 되지 않지만 잘 알려진 선율이라는 두 수수께기때문에 ‘수수께끼 변주곡’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
1899년 런던에서 한스 리히터의 지휘로 초연됐으며, 1901년 2월에 율리우스 부츠의 지휘로 뒤셀도르프의 첫 유럽 초연 무대에 이어 1910년에는 구스타프 말러가 뉴욕 필하모닉을 지휘해 크게 호평 받은 바 있는 작품이다.
KAMSA 청소년 교향악단은 ‘수수께끼 변주곡’외에 드보르작의 정오의 마녀 서곡,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 D단조,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를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에서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하게 될 바이올리니스트 제이슨 문 군(Menlo School 12학년)은 샌프란시스코 콘서바토리 예비 음악학교에서 웨이 흐 씨 에게 사사중이며, 활발히 솔로및 챔버뮤지션으로 활동중이다. US 오픈 뮤직 콩쿠르, 한국일보 음악 콩쿠르, 페닌슬라 심포니 청소년 음악 콩쿠르, 샌프란시스코 유스 심포니 콘체르토 컴페티션 외 유수 콩쿠르에서 수상했으며 멘로 스쿨 챔버 오케스트라, 샌프란시스코 유스 심포니와 함께 유럽 순회 연주를 한 바 있고. 오는 11월에는 샌프란시스코 데이비스 심포니 홀에서 샌프란시스코 유스 오케스트라와 협연이 예정되어 있다.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하는 케빈 성 군(Bellarmine College Preparatory School 11학년)은 샌프란시스코 유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샌프란시스코 콘서바토리 예비 음악학교에서 데이비드 로우 씨 에게 사사 중이다. US 오픈 뮤직 콩쿠르, 한국일보 음악 콩쿠르, 퍼시픽 뮤직 소사이어티 콩쿠르에서 수상하였으며, 주니어 바하 페스티발,도미니칸 섬머 뮤직 캠프, 메도우 마운트 음악학교 등 다수 뮤직캠프에 장학생으로 참석 하였다.
한편, KAMSA 청소년 교향악단에서는 3년 이상 연주한 12학년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는데, 올해는 총 15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일시 : 8월 27일 (토) 오후 8시
▶장소 : Santa Clara University Louis B.Mayer Theatre(Franklin & Lafayette , Santa Clara, CA 95053 )
▶연락 : Young Sun Shin : 408-202-0670
<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