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 심포니 ‘메시아’ 공연, ‘호두까기 인형’ 등은 연말까지 계속
어느 덧 연말. 가족과 더불어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공연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크리스마스 전통 공연으로 빼 놓을 수 없는 헨델의 ‘메시아’,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디킨즈의 ‘크리스마스 캐롤’ 등이 올해도 변함없이 SF 심포니, SF및 산호세 발레, 아메리칸 C. 시어터 등에서 연말까지 열린다.
이와 더불어 SF 오피움 극장의 ‘젠틀맨스 가이드 앤드 머더’가 12월27일까지 공연되며 SF 심포니의 스페셜 프로그램 ‘찰리 브라운 크리스마스 라이브!’가 12월18일과 24일 저녁 SF 심포니 홀에서 열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달군다.
이외에도 Smuin Ballet가 12월27일까지 마운틴뷰, 샌프란시스코 등에서 크리스마스 발레를 펼치며(smuinballet.org), SF 카우펠리스가 12월20일까지 ‘크리스마스 Fair’(dickensfair.com) 를 주최한다. 크리스마스가 되면 남녀노소에게 동심의 세계를 선사하는 ‘호두까기 인형’이 가장 큰 인기 품목이다. 특히 미주 지역에 ‘호두까기 인형’을 전파한 원조격 SF 발레는 매해 그 아름다움을 새롭게 가다듬고, 의상과 무대를 총체적으로 물갈이, 베이지역 발레 팬들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꿈과 환상을 선사하고 있다.
‘호두까기 인형’에서는 ‘꽃의 왈츠’, ‘트레팍’, ‘콤페이도의 춤’, ‘중국인의 춤’ 등 아름다운 선율과 춤들이 무수히 등장하지만 우수와 격정, 명랑함과 화려함 등이 조화된 선율도 너무나 환상적이다. 샌프란시스코 발레가 1930년 미주 초연을 성공시키며 SF 발레와 깊은 인연을 쌓아오고 있지만 산호세 발레, 오클랜드 발레 등도 매년 빠지지 않고 ‘호두까기 인형’ 공연으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SF A.C.T.에서 지난 1976년부터 40여년간 펼쳐져 오고 있는 연극 ‘크리스마스 캐롤’도 고전 연극으로서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 단순한 연극에 그치지 않고 음악과 춤, 특수 무대 기법으로 환상적인 장면이 가득한 이 작품은SF에서 이미 1천회 공연을 돌파했고 150만에 육박하는 관객 동원에 성공,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뮤지컬 팬들에겐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젠틀맨스 가이드 러브 앤드 머더’가 코믹 연기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하고 있다.
‘젠틀맨’은 원작과 배우들의 연기력 그리고 탄탄한 대본, 코믹한 음악과 가사 등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데, 이에 더하여 셰익스피어의 달인 달코 트래슨 잭이 연출하는 세트와 의상이 합작, 최고의 볼거리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종전의 매너리즘에서 벗어난 제작진들의 무려 10년에 걸쳐 이룩한 치밀한 제작과정이 통쾌한 코메디의 진수를 선사하고 있다.
각 공연의 상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SF 심포니 Handel’s Messiah
▷ Saturday, December 19A Charlie Brown Christmas—Live! ▷Friday, December 18 - Thursday, December 24
▷장소 : SF Davis symphony Hall - www.sfsymphony.org
▲디킨즈의 크리스마스 캐롤
▷일시 : 12월27일까지
▷장소 : AMERICAN CONSERVATORY THEATER (415 Geary Street, San Francisco), Ticket 예매 : 415.749.2228 / www.act-sf.org- 발레 호두까기 인형
▲SF 발레 ▷일시 : 12월 31일까지
▷장소: SF 워 메모리얼 오페라 하우스▷티켓 문의 : www.sfballet.org
▲오클랜드 발레
▷일시 12월 19-20
▷장소 : Paramount Theatre (510) 465-6400
▷ Tickets: $15–$50 Ticketmaster.com
▲발레 산호세
▷일시 : 12월27일까지
▷장소 : San Jose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 (255 Almaden in San Jose)
▷Tickets:(408) 288-2800-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러브 앤드 머더’
▷기간 : December 27, 2015까지▷장소 : SHN Golden Gate Theatre (1 Taylor St. San Francisco, CA )
<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