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추천차종 12】
중고차를 고르는 일은 많은 수고가 따른다. 신차 부럽지 않은 좋은 중고차를 고르기 위해서라면 더더욱 그렇다. 중고차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 차를 고를 수 있느냐는 점. 때문에 중고차에 있어서 가격은 무시할 수 없는 큰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경제전문지 키플링어닷컴(kiplinger.com)이 올해 구입하기 좋은 중고차 12종을 골라 발표했다. 3~4년 연식의 중고차를 중심으로 가격은 물론 안전과 성능 등이 평가돼 선정됐다. 그 중에서도 도요타 프리우스는, 2012년 리스차량이 대거 쏟아져 나오며 가격하락이 커질 것으로 기대되며 가격적인 면에서 구입이 가장 유리한 차종으로 꼽혔다.
■ 2012년 도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대중화를 이끈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도요타 프리우스 2012년형 모델이 올해 대거 중고차 시장에 등장했다. 키플링어는 최근 프리우스를 21세기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한 바 있다. 도심과 프리웨이에서 갤런당 50마일이라는 놀라운 연비는 물론 넉넉한 실내공간과 주행성능까지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도요타 프리우스는 리스 리턴차량으로 중고차 물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면서 올해 구입하기 가장 좋은 차종으로 꼽혔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차량인 만큼 중고차를 구입할 때 배터리 성능 유무는 반드시 미리 체크해 봐야 하는 사항이라고 키플링어는 조언했다.
■ 2013 현대 엘란트라 GT
현대 엘란트라 GT에는 있지만 혼다 시빅에는 없는 것. 바로 해치백 스타일로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성능 대비, 후방카메라 등 옵션을 포함해도 저렴한 가격이다. 키플링어는 현대 엘란트라가 2013년형 모델을 통해 눈에 띄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줬다고 언급했다. 열선시트 등 동급 차종에서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사양이 기본에 포함됐다는 점, 그리고 다른 차종과 비교 불가능한 10년간 10만마일 워런티도 중고차로 구입하기에 큰 메릿 중 하나로 꼽혔다.
■ 2013 기아 쏘울
기아 쏘울 역시 올해 중고차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차 중 하나로 선정됐다. 저렴한 가격, 스타일리시한 외관, 넓은 실내, 기대 이상의 성능으로 젊은층은 물론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쏘울은 고속도로안전협회(IIHS)에 탑 세이프티에 선정되면서 안전성도 인정받았다. 동급 차종에서 찾아보기 힘든 블루투스와 USB 기본 사양, 그리고 높은 연비가 좋은 점수를 받았다.
■ 2011 머세데스 벤츠 E클래스 세단
독일의 대표 명차, 럭서리와 안전함의 대명사인 벤츠도 순위에 올랐다. 리디자인된 2011년형 모델에서 차선이탈경고 시스템과 사각지대 충돌경보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갖춘 것은 물론, 뒷좌석을 포함해 총 11개의 에어백을 내장하고 있다. 성능 면에서는 E350의 268마력에 V6엔진이 좀 부족하다면, 382마력의 E550모델도 추천한다. 무려 518마력을 뿜어내는 E630 AMG 모델도 선택 가능하다. 특히 E350의 블루텍 디젤은 장거리 운전에서 묘미를 느낄 수 있다.
■ 2012 아우디 Q5
아우디 Q5는 2011년부터 2013년 모델을 기준으로 컨수머 리포츠 선정 ‘매우 좋은’ 안전성을 지닌 차량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경쟁이 치열한 럭서리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성능과 안전성 그리고 뛰어난 핸들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아우디 Q5는 가격과 성능, 각종 평가를 종합해 봤을 때 2012년 모델이 중고차로 구입하기 가장 적합한 모델로 꼽혔다.
■ 2013 도요타 캠리
도요타의 명불허전 베스트셀러 캠리는 중고차에서도 인기 모델 중 하나로 꼽힌다. 안정적인, 믿을 만한 차의 대명사로 다소 ‘심심한’ 이미지의 캠리도, SE 스포츠 옵션을 선택하면 좀더 ‘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키플링어의 조언이다. 연비를 한층 더 아낄 수 있는 캠리 하이브리드 버전도 추천 모델 중 하나. 그러나 개스 값이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 상황에서는 캠리 하이브리드는 사실 크게 메릿이 없는 선택이라는 조언이다.
■ 2012 애큐라 MDX
중형 SUV의 롱타임 베스트셀러, 애큐라 MDX는 럭서리함에 안전함, 널찍한 공간을 모두 갖춘 차량으로 인기가 높다. 7열 좌석, 기본 옵션으로 포함된 후방카메라, 3.7리터의 V6엔진은 300마력을 뿜어낸다. 2012년형 모델은 서티파이드 차량도 3만달러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
■ 2012 혼다 시빅
혼다 시빅은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부품 교체도 쉬워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가 매우 높은 차종 중 하나다. 특히 학생 등 젊은층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데, 작은 차체로 운동 성능 역시 경쾌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중고 시빅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유지비. 많이 판매된 자동차이기 때문에 부품 값이 저렴하며 애프터마켓 부품도 많이 유통되고 있다. 특히 2012년 모델은 서티파이드 차량도 1만3,880달러로 순위에 오른 차량 중 단연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