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삭한 빵에 통통한 랍스터… 잘 익은 제철 복숭아 파이
▶ 차가운 오이-멜론 수프 등 직접 만들면 푸짐하게 즐겨
【방학·휴가 때 제격인 요리들】
메인 랍스터, 차가운 오이 수프,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아삭한 코울슬로, 잘 익은 제철 복숭아 파이, 말만 들어도 기분이 들뜨는 대표적 여름 요리들이다. 방학과 휴가를 병행하는 여름에 꼭 맛봐야 하는 재료들로 만든 요리들을 모아봤다. 버터향이 듬뿍 배게 하여 구운 바삭한 빵에 통통한 랍스터 살을 듬뿍 올려 먹으면 그 어떤 고급 요리도 부럽지 않다. 식당에서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지만 직접 만들면 훨씬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여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오이 멜론 민트 수프는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만들 수밖에 없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아삭하게 씹히는 양배추가 신선함을 더하는 코울슬로는 어떤 요리에 사이드 디시로도 잘 어울리며, 여름 디저트의 여왕이라 할 수 있는 복숭아 파이로 마무리까지 즐겁게 해보자.
# 차가운 멜론 오이 민트 수프
▶재료
잉글리시 오이(하우스 오이와 같은 모양) 3개, 허니듀 멜론 1/2개(1인치로 깍둑썰기 해서 8컵 정도), 라임주스 1/2컵+웨지로 자른 것 약간, 신선한 민트 1컵, 부순 얼음 2컵, 그릭 요거트 2컵,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약간
▶만들기
1. 오이 2개의 껍질을 벗기로 가운데 씨를 제거하여 작게 자른다. 약 4 1/2컵이 되면 된다.
2. 나머지 오이 1개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반 자르고 1/4인치 크기로 깍둑 썰어서 따로 담아준다(토핑으로 사용).
3. 1의 자른 오이, 자른 멜론, 라임주스, 민트와 얼음을 블렌더 또는 푸드 프로세서에 나눠가며 넣고 곱게 간다. 모두 합쳐서 간을 보고 소금과 후추로 가감하고 입맛에 따라 라임주스를 더 넣어도 된다.
4. 보울에 담아 냉장고에 2시간 이상 넣어두고 차갑게 식힌다.
5. 서빙 보울에 요거트 1/4컵을 담고 수프를 따라 넣은 후에 깍둑 썰기한 오이와 민트 잎을 얹어 장식해 낸다. 라임 웨지도 곁들여낸다.
# 랍스터 롤
▶재료
익힌 랍스터살 1파운드(랍스터 약 2마리, 먹기 좋게 잘라서 2 1/4컵), 마요네즈 1/2컵, 레몬주스 2큰 술, 차이브 다진 것 2큰 술, 처빌 다진 것 1큰 술, 소금, 올드베이 시즈닝 1/4작은 술, 카이앤 페퍼 1/8작은 술, 디너롤 12개(킹스 하와이안 스윗 브래드 같은 종류), 무염 버터 4큰 술 녹인 것
▶만들기
1. 오븐은 350도로 예열한다.
2. 보울에 랍스터 살, 마요네즈, 레몬주스, 차이브, 처빌, 소금 1작은 술, 올드베이 시즈닝, 카이앤 페퍼를 넣고 고루 버무린다.
3. 디너 롤은 윗면에 칼집을 내어 반이 벌어지게 한다. 녹인 버터를 빵의 윗면에 붓으로 바른다. 오븐에서 3~5분간 굽는다.
4. 빵의 자른 사이사이에 랍스터를 채워 넣고 나머지 버터와 처빌을 살짝 뿌려낸다.
# 심플 코울슬로
▶재료
굵게 채 썬 양배추 6컵, 당근 얇게 채썬 것 2컵, 마요네즈 2/3컵, 디존 머스터드 2큰 술, 화이트 와인 식초 2큰 술, 소금과 후추 약간씩
▶만들기
1. 보울에 양배추, 당근, 마요네즈, 머스터드, 식초를 넣고 고루 섞는다.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2.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두었다가 낸다. 최대 하루까지 괜찮다.
# 피치 파이 크럼블 바
▶크러스트 재료
무염 버터 스틱 1개+5큰 술, 설탕 1컵, 다목적 밀가루 2컵, 소금 1작은 술
▶필링 재료
복숭아씨 제거하고 자른 것 3 1/2컵, 설탕 1/2컵, 다목적 밀가루 2큰 술, 레몬주스 1큰 술, 소금 1작은 술
▶만들기
1. 버터는 실온에 두어 부드럽게 한다. 오븐은 375도로 예열한다. 8×8, 2인치 깊이의 케익팬의 안쪽에 버터를 칠해 주고 파치먼트 페이퍼로 둘러둔다. 파치먼트 안쪽으로도 버터를 칠해 둔다.
2. 거품기에 버터를 넣고 크림화되도록 저어주면서 설탕을 넣어 고루 섞는다. 약 3분간 저어준다. 벽에 붙은 것을 중심으로 긁어모으고 밀가루와 소금을 넣어 다시 저어준다. 거친 느낌으로 대충 뭉쳐지는 듯하면 멈춘다.
3. 2의 반죽 2 1/2컵을 1의 준비된 팬에 꾹꾹 눌러가며 고루 편다. 사방 벽면 쪽으로 1인치 가량 올라오게 한다.
4. 필링을 만든다. 보울에 복숭아, 설탕, 밀가루,레몬주스, 소금을 넣고 고루 섞는다. 이것을 준비된 4의 틀에 붓는다. 복숭아의 윗면에 나머지 크러스트 반죽을 듬성듬성 덮는다.
오븐에 넣어 약 70분간 굽는다. 만일 크러스트가 갈색으로 변해 빨리 타는 듯할 때 더 심해지지 않도록 쿠킹호일을 덮어준다. 복숭아가 물러지고 거품이 일며 익을 때까지 굽는다.
5. 오븐에서 꺼내 20분 정도 식히고, 팬에서 꺼내 1시간 더 식힌 후 2인치 크기의 사각형으로 잘라낸다.
<이은영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