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햇살 쏟아지는 숲속에서 삼삼오오 둘러앉아 웃음꽃
▶ 추억의 음악과 깔끔한 음식… 오랜만에 낭만과 여유 만끽
[‘한국일보 음악대축제’ 피크닉 메뉴는]
한인사회 최대 연례 문화축제인 ‘할리웃보울 한국일보 음악대축제’가 이번 주말로 다가왔다. 한인사회 단일행사로는 최대 인파인 2만여명이 참석해 한 목소리로 뜨거운 열정과 환호를 쏟아내며 한인사회의 응집력을 과시하고 한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끼게 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사에 앞서 일찍 도착하면 야외 공연장의 매력을 더욱 만끽할 수 있는데, 음식과 음료를 준비해 와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재미로 꼽힌다. 단체 관람객들을 위한 큰 야외 테이블을 비롯해 곳곳에서 즐거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고, 공연장에 들어서서 식사를 할 수도 있다. 공연 관람 전 삼삼오오 준비해 온 음식을 나누고, 맛있는 와인까지 곁들이면 즐거운 날의 흥은 더욱 살아나게 마련이다. 음악대축제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계절에 날씨를 100%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푸드를 알아보자. 미리 만들어 둬서 빵에 끼워 넣기만 하면 되는 참치 샐러드 샌드위치, 햄아보카도 샌드위치를 비롯해, 세련된 샐러드, 파스타 등으로 구성된 피크닉 메뉴를 소개한다.
■ 가든 참치 샐러드
▶재료: 15온스 캔참치, 양파 작게 깍둑썰기 한 것 1/4컵, 그린애플 작게 깍둑썰기 한 것 1/2컵, 마요네즈 1/3컵, 디종 머스터드 1큰 술, 레몬주스 1큰 술, 코리앤더 씨 간 것 1작은술, 레몬 껍질 간 것 1작은 술, 소금 1/2작은 술, 핫도그용 빵 6개, 보스턴 버터 레터스 6장
▶만들기
1. 참치는 캔에서 꺼내 기름기를 제거한다.
2. 보울에 참치, 양파, 그린애플, 마요네즈, 디종 머스터드, 레몬주스, 코리앤더씨 가루, 레몬 껍질 간 것, 소금을 넣고 고루 섞는다. 간을 보고 소금으로 가감한다.
3. 빵에 보스턴 버터 레터스를 한 장 넣고 2를 채워 넣는다.
■ 햄 아보카도 샌드위치
▶재료: 프렌치 바게트 2로프, 버터 1/4컵, 디종 머스터드 2작은술, 후추 약간, 스위스 치즈 6장, 햄 12장, 아보카도 3개
▶만들기
1. 바게트를 3~4인치 크기로 자르고 반 가른다.
2. 작은 보울에 버터, 머스터드, 후추를 넣고 고루 섞어 스프레드를 만들어 1의 빵에 고루 바른다. 치즈, 햄, 아보카도를 놓고 소금을 뿌린다.
3. 샌드위치를 파치먼트 페이퍼로 감싸 포장한다. 냉장고에 넣어 3시간 정도 보관할 수 있다.
■ 새우 올조 파스타
▶재료: 올리브 오일 1/2컵+2큰 술, 옥수수 알 4컵, 마늘 4톨, 올조 파스타 1팩, 체리 토마토 1 1/2컵, 베이즐 다진 것 1/4컵, 파슬리 다진 것 2큰 술, 샬롯 큰 것 2개, 레드와인 식초 3큰 술, 레몬 큰 것 1개, 소금 2작은술, 후추 2작은 술, 구운 새우 2컵
▶만들기
1. 파스타는 포장의 설명대로 삶아 익힌다. 샬롯은 곱게 다진다.
2. 큰 팬에 올리브 오일 2큰 술을 넣어 데우고 가열해 옥수수를 넣어 3분간 익힌다. 마늘을 넣고 한 번 더 볶아주고 소금 간하여 식힌다.
3. 큰 보울에 익힌 파스타, 2의 옥수수, 올조, 토마토, 베이즐, 파슬리를 넣고 고루 섞는다. 보울에 올리브 오일 1/2컵, 레드 와인
4. 식초, 레몬 큰 것 1개의 즙과 껍질 간 것, 샬롯 다진 것, 소금,후추를 섞어 드레싱을 만들고 파스타 위에 부어 섞는다.
5. 새우를 넣어 한 번 더 버무리고 냉장고에 넣어 6시간까지 보관해도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
■ 커리 라임 포크 케밥
▶재료: 그릭 스타일 요거트 1/4컵, 커리 파우더 2큰 술, 흑설탕 1큰 술, 간장 1큰 술, 튜머릭 1큰 술, 라임 주스 1작은술, 라임껍질 간 것 1작은술, 코리앤더씨 간 것 1/2작은 술, 소금 1/2작은 술, 돼지고기 안심 1.25파운드, 체리토마토 24개, 송이버섯 12개, 쿠킹 스프레이, 실란트로 다진 것 2큰 술
▶만들기
1. 중간 크기 보울에 요거트, 커리 파우더, 흑설탕, 간장, 튜머릭, 라임주스, 껍질 간 것, 코리앤더, 소금을 넣고 고루 섞는다.
2. 돼지고기 안심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2갤런 크기의 지퍼락 백에 담는다. 위에 1의 소스를 부어 1-6시간 정도 양념해둔다.
3. 돼지고기를 케밥용 꼬지에 끼운다. 각 4조각 정도 끼우면 적당하다. 토마토와 버섯도 함께 끼운다. 쿠킹 스프레이를 뿌리고 그릴에 고루 굽는다.
4. 실란트로를 뿌려 마무리 한다.
■ 빨간무 샐러드
▶재료: 빨간 무 4컵, 작은 오이 3개, 체리 토마토 1 1/2컵, 타이베이즐 1/2컵, 민트 1/4컵, 실란트로 1/4컵,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4컵, 라임 주스 3 1/2작은술, 피시소스 1작은 술, 타이 칠리 송송 썬 것 1작은 술, 설탕 1/2작은 술
▶만들기
1. 빨간 무는 4분의 1 등분 하고 오이도 둥글게 저며 썬다. 베이즐, 민트, 실란트로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보울에 1을 담고 고루 섞은 후, 올리브 오일, 라임주스, 피시소스, 설탕을 넣어 버무린다. 타이 칠리를 뿌려낸다.
■ 수박 오이 샐러드
▶재료: 한입 크기로 깍둑썰기 한 수박 6컵, 작은 오이 3개, 올리브 오일 3큰술, 레드 와인 식초 3큰 술, 소금 1작은 술, 후추 1작은 술, 페타 치즈 1/4컵, 민트 1/4컵
▶만들기
1. 한입 크기로 썬 수박과 오이를 큰 보울에 넣어 섞고 여기에 올리브 오일, 식초, 소금, 후추를 넣어 버무린다.
2. 페타치즈와 민트를 뿌려 마무리한다.
<이은영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