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치나 패티오를 선룸으로 꾸미고 매스터 배스엔 물 마사지 즐기는 스파 주방엔 아일랜드 브랙퍼스트 바 설치
큰 돈 들이지 않고
럭서리하게 집 꾸미기
미래의 주택이 축소지향적일 것이라는 전망또는 논의와는 무관하게 실제 미국 홈오너들이 진정 원하는 것은 넓은 공간이다. 전국주택 건설업 협회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최근 주택을 매입했거나 곧 매입할 예정인 홈오너들은 평균적으로 다음번 집은30%는 더 넓어야 한다고 희망했다. 또한 전국 부동산 브로커들에게 물어본 결과 요즘홈오너들은 다음에 집을 살 때 원하는 것은 3가지. 넓은 공간과 현대적 편리함, 럭서리한 맛이 그것이다. CNN 머니는 큰 돈 들이지 않고 이를 이룰 수 있는 포인트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벽을 터서 넓어 보이게 만든다
굳이 없어도 되는 도어나 복도 벽은 없애서 툭트여 보이게 한다. 도어 힌지를 빼서 문이 없었던것처럼 만들거나 글래스 프렌치 도어(400달러)를달면 실내가 훨씬 경쾌하고 넓어 보인다.그 정도로는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면 꼭 없어도 되는 벽은 허물어 버린다. 한 조사에 의하면 홈오너의 40%는 패밀리룸과 부엌사이를 반벽(half wall)으로 구분하길 원하며 38%는 아예 벽이 없기를 원했다. 벽을 제거하는 비용은1,500~4,500달러. 벽이 하중을 지탱하는 벽인 경우 비용이 많이 들고 단순히 구분만 하는 벽이면큰 돈이 들지 않는다.
낭비공간을 거주 공간으로
반드시 플로어 플랜을 바꿔서 넓혀야 하는 것은 아니다. 지하실 등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는공간을 살리면 거주공간이 창조된다. 얼마나 고급으로 꾸미느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개 1만5,000~2만5,000달러가 든다. 홈 오피스나 플레이
룸, 게스트 룸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투자 회수율도 높아 나중에 팔 때 75%는 건질 수있다.
아웃도어 룸을 만든다
이미 있는 포치나 패티오를 아웃도어 룸으로만드는 데는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실내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하기 위해서는 헤지나 펜스, 스톤 월을 싸면 된다. 비용은 1,000~6,000달러. 햇볕을 막는 그늘을 지우려면 접었다 폈다할 수 있는 햇빛가리개를 붙여도 좋고 담쟁이 덩굴을 올릴 수도있다. 각각 2,000~5,000달러.
포치나 패티오를 선룸으로 만들 수도 있다. 비용은 1만~2만달러지만 팔 때 60%는 건진다.세컨드 싱크를 붙인다두 개 짜리 싱크를 붙이면 싱크가 한 개인 경우보다 편리하고 멋지다. 바쁜 세상에 아내와 남편이 서로 차례를 기다릴 필요도 없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비용은 3,000~4,000달러.
런 드리 룸을 낸다
대부분 홈오너들은 따로 된 런드리 룸을 필수품으로 여기지만 컴컴한 지하나 거리지로 내려가고 싶어 하지는 않는다. 이런 경우 매스터 베드룸근처에 런드리 룸을 하나 내면 좋다. 배스룸을 리모델링(6,500~8,500달러)하거나 아니면 기존의 리넨 클로짓에 하수 시설을 추가해 용도 변경하면된다. 2,500~3,500달러.주택의 스타일과 조화를 이뤄서 고급스럽게 만든다면 나중에 값을 한다. 특히 배스룸과 부엌을고급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는 효과가 좋다.
매스터 배스를 스파로 한다넓고, 차분한 칼러에 스톤이나 우드로 표면 처
리된 커다른 터브가 들어간 배스룸은 선망의 대상이다. 면적이 충분히 나온다면 스탠다드 터브와 샤워 대신 샤워 스톨과 프리스탠딩 별도 터브(4,000~6,000달러)를 붙이면 아주 고급스럽게 보인다. 최고급 자재를 쓰면 8,000~1만2,000달러 소요.‘ 카워시 샤워’라고 불리는 멀티헤드도 인기다. 전신을 센 물로 마
사지를 해줘 피로가 풀린다.
부엌 업그레이드
근사한 부엌만큼 럭서리하게 보이는 것도 별로없다.
호텔이나 전문 레스토랑에서나 쓸 법한 대단한커머셜 주방기구(5,000~1만2,000달러)로 부엌을장식하던 때가 있었지만 요즘은 대부분 홈오너들에게는 크게 중요한 아이템은 아니다.
남 따라 수만달러를 들일 필요는 없다. 부엌을주로 테이크아웃한 음식을 먹거나 홈웍하는 자리로 사용하고 있다면 고급화 할 필요는 없다.대신 아일랜드 브랙퍼스트 바를 내는 편이 나을 것이다. 2,500~6,000달러.콘크리트나 스텐레스 스틸처럼 유행을 타는 품목은 피하는 것이 낫다. 지금은 유행이지만 10년
뒤에도 그럴지 아무도 모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