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글우드 병원 · 의료 센터, NJ 최초 라리아트 수술법 시행
잉글우드 병원과 의료센터는 심박세동(AF, atrial fibrillation)이라고 불리는 비정상적 심장 박동질환 환자의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획기적인 FDA 승인 장비를 뉴저지주에서 최초로 사용하게 되었다.
잉글우드 병원의 심장 전기 생리학과장 그랜트 사이먼스 박사(Grant Simons, MD)는 혈액응고 방지제를 사용할 수 없는 AF 환자들을 위한 최소침습 대체 방식인 라리아트 방식(Lariat procedure)을 시행할 수 있는 전국에서 몇 안되는 의사들 중의 한명이다.이 혁신적인 방식은 AF 환자의 혈전의 증식에 연결되어 있는 엄지 손가락 모양의 주머니인 심장 좌심방 부속물(LAA, left atrial appendage)을 묶는 작업에 관련된 것이다.
심장 좌심방 부속물(LAA)는 때로 심장의 나머지 부분과 같이 수축하지 못할 수도 있고, 이로 인해 혈액이 그 안 쪽에서 모여 응고되는 현상이 생긴다. 이 혈전들이 떨어져 나와 뇌로 바로 유입되면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다.
사이먼스 박사(Dr. Simons)는 잉글우드 병원에서 이번달 초 두 명의 혈액 응고 방지제를 사용할 수 없는 고위험 AF 환자의 뇌졸중 위험을 제거하는 장비를 사용하여 성공적으로 라리아트 방식을 실행하였다.
“라리아트 장비는 올가미처럼 작동합니다,” 라고 사이먼스 박사(Dr. Simons)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일단 카테터 관이 자리를 잡으면 라리아트를 피부의 바늘 구멍을 통해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되어, 개심 수술을 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위치가 잡히면 라리아트를 주머니 둘레에 돌려서 묶어, 궁극적으로 LAA로의 혈액 공급을 차단하고 뇌로 가는 혈전을 중지시키게 됩니다”
최소 침습 접근 방식은 또한 통증을 줄여주고 회복을 빠르게 해준다. 라리아트는 2차 수술 또는 때로 생명에 위독할 수 있는 합병증을 수반하는 단기 혹은 장기 혈액응고 방지제의 사용이 필요없는 1회성 치료법이다.
“미국 전역에서 이 첨단 부정맥과 뇌졸중 치료법을 우리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병원들 중에 선발된 것은 정말로 흥분된 일입니다,”라고 밝히면서, 사이먼스 박사(Dr. Simons)는 이어서 “이 새로운 장비를 활용하는 것은 AF 증상이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저희의 가장 첨단의 높은 수준의 가용한 치료를 제공하려는 저희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수년 내 우리 환자들에게 삶의 질과 마음의 평화를 복구시킬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잉글우드 병원과 의료 센터의 전기생리학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bestheartdocs.com를 방문하거나 전화 201-894-3533으로 연락하면 된다.
---
■부정맥 센터
잉글우드 병원과 의료 센터의 부정맥 센터는 첨단 컴퓨터 매핑 시스템으로 환자 심장 내부의 전기 작용을 실시간 이미지로 영상화 하는 심장 전기생리학자 팀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이 새로운 매핑 기술은 진단의 효능과 순차적 치료의 안전성을 향상시켜주는 위상차 배열 심장내 초음파와 컨택트 및 비 컨택트 매핑 모두를 포함하고 있다. 이 정보는 부정맥 치료의 필수적인 정보인 정상 심박과 비정상 심박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사용된다.
부정맥 센터는 카테터 관 방식으로 심방세동(atrial fibrillation)을 치료하는 몇군데 되지않는 센터들 중의 하나이다. 이 방식은 혈전을 그 근원지에서 차단하기위해 길고 유연한 와이어를 심장 내에서 활용하는 방식이다. 많은 사례에서 이 기술이 문제가 많은 부정맥을 치료하고 있다. 해당 센터는 특정 부정맥의 치료에 냉동절제술을 사용하는 뉴욕-뉴저지-코네티컷주 일대의 몇개 기관들 중의 하나이다. 또한 최신 이식형 제세동기(ICD, implantable cardioverter devices)와 인공심장 박동기를 제공하고 있다.
부정맥 센터는 환자들에게 센세이 로보틱 카테터 시스템(Sensei � Robotic Catheter System)을 사용하는 최신 부정맥 로봇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다. 환자 심장의 심실 내부에서 카테터 기준의 매핑에 사용되는 고도로 전문화된 도구로서 센세이 시스템은 복잡한 심장 수술과정에 보다 정밀하고 안정된 카테터 관 조작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잉글우드 병원과 의료센터는 뉴저지주에서 이 기술을 제공하는 최초의 기관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