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9ers, 램스와의 원정경기
▶ 오버타임서 아쉬운 역전패, 레이더스도 홈경기에서 패해
샌프란시스코 49ers는 3주전 무승부 경기를 치른 숙적 세인트루이스 램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양팀 막강한 수비로 치열한 몸싸움 끝에 연장전에서 발목이 잡히며 아깝게 패배했다.
먼저 공격에 나선 램스에게 반칙으로 15야드를 내줬지만 3다운 1야드에서 스티븐 잭슨의 러닝을 저지함으로 공을 받아온 49ers는 3주째 쿼터백으로 나서게 된“핫 핸드” 콜린 케퍼닉의 첫 체크다운 패스를 프랭크 고어가 떨어뜨리고 러닝도 막혀 3다운만에 공을 돌려줬다.
하지만 3다운만에 자기진영 40야드의 유리한 장소에서 공을 되돌려 받은 49ers는 고어의 23야드 러닝으로 램스 진영에 성큼 밀고 들어갔고 케퍼닉이 쌕 당하면서도 꾸준한 러닝과 짫은 패스를 연결시켜 고어의 1야드 러닝터치다운으로 7대0이됐다.
다시 3다운에 자기진영 40야드에서 공을 돌려받고 케퍼닉이 랜디 모스에게 16야드 패스를 연결시키며 램스 진영에서 2쿼터를 시작 했으나 고어의 정면돌파 15야드 러닝이 반칙으로 무산되면서 공을 돌려줬다. 양팀 수비의 활약으로 공격이 끊겼고 전반전말 램스의 58야드 필드골이 실패함으로 추가점 없이 전반전을 마쳤다.
49ers의 알돈 스미스도 쌕을 추가하며 작년 초년생부터 총 31.5개로 NFL의 첫 2년 최다 쌕의 기록을 세웠다.
후반전 먼저 공격에 나선 49ers가 3다운만에 공을 돌려주고 램스 쿼터백 샘 브랫포드의 패스가 맞아떨어지며 스크린플레이로 잭슨이 20야드와 22야드를 달려 49ers진영 4야드까지 밀고 들어 왔으나 4다운 1야드에서 오스틴 페티스가 브랫포드의 패스를 받아내며 터치다운 하는 순간 49ers 수비수 터렐 브라운이 공을 쳐내며 무산시켜 공을 뺏아왔다.
하지만 자기진영 4야드에서 공을 돌려받은 49ers는 케퍼닉이 마리오 매닝햄에게 14야드 패스를 연결시키며 숨통이 트이나 했더니 곧 케퍼닉이 램스 수비수들에게 17야드나 밀리며 엔드존에서 공을 던져 버린것이 세이프티로 판정되어 7대2가됐다.
세이프티 규칙에 따라 프리킥으로 공격권까지 돌려 줬지만 또 다시 3다운만에 공을 되돌려 받은 49ers는 케퍼닉이 마이클 크랩트리에게 22야드와 30야드를 포함해 4개의 패스를 연결시킨 8분짜리 드라이브가 램스 5야드에서 막혀 필드골로 만족하며 10대2가됐다.
49ers의 저스틴 스미스가 브랫포드를 쌕하며 꾸준히 괴롭혔지만 브랫포드가 필사적으로 패스를 연결시켜 필드중앙까지 나오게 한 결과 49ers는 자기진영 10야드의 불리한 장소에서 공을 돌려받았고 케퍼닉이 테드 긴에게 백패스를 던지는 엉뚱한 작전에서 떨어뜨린 공을 램스 수비수 자노리스 젱킨스가 주워 엔드존으로 뛰어들어 터치다운하고 반칙으로 5야드 물러서면서도 2점 컨버전 패스에 성공해 갑자기 10대10으로 동점이 됐다.
다시 공격에 나선 49ers는 케퍼닉의 50야드 러닝에 힘입어 필드골을 얻어내 13대10이됐지만 램스도 브랫포드의 14야드 러닝에서 이어 11야드 러닝에서 49ers수비수 드샨 골드슨이 슬라이드하는 브랫포드를 태클하는 반칙을 범해 15야드를 추가로 내준 결과 램스 키커 그레그 주얼라인이 경기종료와 함께 53야드 필드골을 성공시켜 13대13으로 다시 동점이 됨으로 연장전에 임하게 됐다.
연장전 먼저 공격에 나선 램스를 잘 막아내며 공을 돌려받은 49ers도 연속된 반칙으로 공을 되돌려줬고 3다운만에 다시 돌려받는 상황에서 펀트를 실수하면서 필드중앙의 유리한 장소에서 시작한 공격에서는 데이빗 에이커스의 51야드 필드골이 실패하며 승리의 기회를 놓쳤다.
49년만에 같은팀끼리 2번 다 무승부로 끝나는 기록을 세우나 했더니 잭슨의 꾸준한 러닝 끝에 연장전 26초를 남기고 주얼라인이 54야드 필드골을 성공시켜 13대16으로 패배해 시즌전적 8승3패1무를 기록했다.
지난주 부상으로 카일 윌리엄스와 켄덜 헌터를 잃어 작전의 차질이 생기고 고어의 러닝도 58야드에 그친 경기를 알렉스 스미스가 승리로 이끌기는 어려웠겠지만 케퍼닉이 직접 10점을 내줌으로 당분간 49ers는 쿼터백 문제로 미디아 도마에 오르겠됐다.
한편 오클랜드 레이더스는 3승8패의 클리블랜드 브라운스와의 홈경기에서 17대20으로 패하며 시즌전적 3승9패를 기록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