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smartphone)을 사용하는 시대가 됐다. 손 안의 컴퓨터라 다름없는 스마트폰은 수많은 앱(app)들을 다운로드 받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여행지에서도 제 구실을 톡톡히 해낸다. 최근에는 여행관련 앱이 엄청나게 출시되고 있는데 항공편 예약에서부터 여행일정 관리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주변에서 와이파이(Wi-fi)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정보나 맛있는 식당에 대한 정보는 기본이다. 이제 복잡한 지도, 나침반은 트렁크 속에 넣어버리고,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여행을 떠나볼까. 여행관련 유익한 스마트폰 앱들을 소개한다.
언제 어디서나 무료 와이파이 있는 곳 찾아주고
호텔·렌터카 등 저렴한‘라스트 미닛 딜’도 척척
■프리 와이파이 파인더
(Free Wi-Fi Finder)
언제 어디서나 와이파이(Wifi) 장소를 찾아주는 기특한 앱이다. 삼성 갤럭시, LG, HTC, 모토롤라 등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이 앱은 와이파이를 무료로, 혹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장소를 안내해 준다.
■ 카카오 톡 & 왓츠 앱 메신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애플 기기 등을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미 한인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 톡 (Kakao Talk) 이나 왓츠 앱 매신저 (WhatsApp Messenger)는 모두 문자와 오디오 노트, 사진 등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톡은 무료이며 왓츠 앱 메신저는 처음 1년은 무료, 두 번째 해부터는 99센트이다.
■ITA 소프트웨어스 언 더 플라이
(ITA Software’s on The Fly)
가장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 티켓을 구입하면 기분 짱일 것이다.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요긴하게 사용된다. 여행 날짜와 일정을 넣으면 가장 저렴한 티켓 정보가 제공된다. 안드로이드 및 애플 기기 모두 무료이다.
■호텔 투나잇(Hotel Tonight)
저렴한 비용으로 럭서리 호텔을 이용해 보자. 미국과 영국 런던 시내 럭서리 호텔 중 ‘라스트 미닛 딜’을 찾아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예를 들어 하룻밤에 529달러인 런던의 특급 호텔인 벨그레이브-A 탐슨(Belgraves-A Thompson) 호텔을 189달러에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트리핏 앱(TripIt app)
호텔이나 렌터카, 비행기 예약 때 컨퍼메이션 이메일을 plans@tripit.com으로 보내면 트리핏 앱이 이들 정보를 모아 깔끔하게 정리해 준다.
여기에 여행하는 지역의 날짜와 지도, 드라이빙 디렉션까지 얹어주니 금상첨화. 안드로이드와 블랙베리, 아이패드 등에서 무료이다.
■플라잇 트랙 프로
(Flight Track Pro)
비행기 일정이 변경됐을 때 가장 빨리, 정확히 알려주는 앱이다. 또한 정확한 도착시간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플라잇 플러스(Flight+)
만약 9.99달러가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든다면 플라잇 플러스가 좋은 선택이다.
2.99달러를 내면 스마트폰 스크린으로 전 세계 공항의 플라잇 보드를 보여준다. 여행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여행 온 사람을 배웅하거나 픽업할 때도 요긴하게 사용된다.
■싯-구루 앱(Seat-Guru app)
비행기의 좌석에 대한 정보가 없을 때 싯-구루 앱을 열어 ‘싯맵 어드바이스’(Seat Map Advice) 옵션을 선택한다. 티케팅을 할 때 직원이 남아 있는 좌석번호를 말해 주면 좌석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한 뒤 선호하는 좌석을 고를 수 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는 무료이다.
■게이트 구루(GateGuru)
음식 맛이 없고 비싸기로 유명한 곳이 바로 대도시 공항이다. 게이트 구루는 여행자들이 선정한 가장 맛있고 저렴한 식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