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면 9월이 시작된다. 뜨거웠던 여름의 열기가 아직 남아있는데, 어느덧 차분한 마음으로 가을을 맞이해야 하는 시기가 돌아 온 것이다. 하지만 늦여름의 아쉬움을 달래줄 흥겨운 놀거리가 아직 남아있다. 9월을 맞아 남가주 곳곳에서 각종 축제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남가주 최대의 축제 중 하나인 LA카운티 페어는 물론, 허모사 비치 페스티발 등이 이번 주말부터 시작된다. 여름의 끝자락을 풍성하게 채워줄 늦여름 축제의 장으로 안내한다.
남가주 최대 LA카운티페어 올해 90회째
다양한 놀이·체험과 먹거리, 라이브 공연
내일부터 시작되는 남가주 최대 축제 LA카운티 페어가 올해로 90회를 맞았다.
일단 장소부터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포모나 페어 플렉스의 543에이커의 드넓은 대지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들어서고, 여기에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라이브 공연 등이 펼쳐진다. 어린 아이들이 열광하는 70여종의 카니발 라이드 역시 함께 들어선다.
수백 개의 어트랙션 중에는 그림책에서나 보아왔던 얼룩말이나 원숭이 등 아프리카의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모호스 아프리칸 사파리’(Mojo’s African Safari)와, 당나귀나 타조 등 친근한 농장 동물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페어 뷰 농장’(Fair View Farm)이 들어선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런던 2012’(London 2012)는 아름다운 꽃과 식물들로 꾸며진 플라워 가든 파빌리온(Flower & Garden Pavillion)에 마련되며, 올 여름 하계 올림픽의 열기가 아직 가시지 않은 런던을 소개하는 쇼 케이스가 펼쳐진다.
또한 동화책 속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아메리카스 키즈, 어 리빙 라이브러리 오브 펀’(America’s Kids, A Living Library of Fun), 캘리포니아의 역사를 뒤돌아 볼 수 있는 ‘캘리포니아 헤리티지 스퀘어’(California Heritage Square),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기찻길 미니어처인 가든 레일로드(Garden Railroad), 해적 패럿 쇼가 펼쳐지는 ‘펫츠 아호이’(Pet’s Ahoy), 아름다운 공주나 중세의 기사로 변신해 볼 수 있는 ‘더 랜드 오브 프로그, 프린세스 앤 나이츠’(The Land of Frogs, Princesses, and Knights), 미국의 유명 발명가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지니어스’(Genius) 등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볼거리들이 준비된다.
이밖에도 그랜드스탠드에서는 ‘엔드 오브 서머 콘서트 시리즈’(End of Summer Concert Series)의 라이브 음악 공연이 축제 내내 열리며, 고등학생과 대학생 밴드들이 뜨거운 끼와 열정을 뿜어내는 ‘배틀 오브 더 밴드’(Battle of The Band) 등 다양한 콘테스트가 열린다.
•개장 일시: 8월31일~9월30일(노동절은 오픈, 수~일요일)
•개장 시간: 8월31일 오후 3시~밤 12시, 9월1일 오전 10시~오후 10시, 9월2일 오전 10시~밤 12시, 9월3일 오전 10시~오후 10시, 9월5일~31일 수요일 낮 12시~오후 10시, 목요일 낮 12시~오후 11시, 금요일 낮 12시~밤 12시, 토요일 오전 10시~밤 12시,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입장료: <주중> 성인 12달러, 6~12세 아동 7달러, 60세 이상 노인 9달러, 5세 이하 아동 무료. <주말> 성인 17달러, 6~12세 아동 12달러, 60세 이상 노인 14달러, 5세 이하 아동 무료.
•주소: 1101 W. McKinley Ave.,Pomona
•전화번호: (909)623-3111
•자세한 정보: www.lacountyfair.com
예술가들 모이는 문화 축제
■ 허모사비치 노동절 피에스타
1972년부터 시작된 허모사비치 노동절 피에스타(Hermosa Beach Labor Day Fiesta)는 노동절을 맞아 남가주에서 펼쳐지는 최대의 예술, 음악, 문화 축제다. 아름다운 해변의 도시 허모사비치에서 펼쳐지는 이 행사는 허모사비치 상공회의소가 개최하며, 해마다 1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만큼 유명 축제로 자리 잡았다.
이 행사는 로컬은 물론 타주의 예술가들이 즐겨 찾는 예술축제다. 남가주에서 가장 많은 수공예품과 예술품 부스(largest arts & crafts fair in Southern California)가 세워지는 축제로 명성이 높기 때문이다.
축제장에는 수백여 종의 수공예품 부스가 들어선다. 여기에는 수채화 유화 등 그림은 물론 사진, 세라믹, 보석, 조각 등의 작품이 전시된다. 예술뿐만 아니라 음악 공연으로도 명성이 높다. 허모사비치 피어에 설치되는 축제의 중앙 무대와 비어 & 와인 가든에 마련되는 또 다른 무대에서는 축제 내내 흥겨운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데, 아름다운 해변에서 울려 퍼지는 재즈와 로큰롤, 랩 등 라이브 뮤직이 늦은 여름의 로맨스를 선사할 것이다.
한편 축제장에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우스꽝스러운 분장을 한 어릿광대가 출연한다. 재미있는 라이드가 가득한 카니발이 들어서며, 페이스페인팅과 포니 라이드도 제공된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동물들을 만져보고 놀 수 있는 페팅 주(petting zoo)도 오픈한다.
고등학교 밴드의 연주와 행진, 기마대의 행진 등이 신나는 퍼레이드도 선보인다. 또한 음식 부스와 함께 비어 & 와인 가든에서는 맛깔스러운 음식과 향기로운 음료가 다양하게 선보여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개장 일시: 9월1일~3일
•개장 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입장료: 무료
•주소: 1007 Hermosa Ave, Hermosa Beach, CA 90254
•전화번호: (310)376-0951
※행사장은 피어 애비뉴(Pier Ave)와 밸리 드라이브(Valley Dr)가 만나는 곳.
•자세한 정보: www.fiestahermosa.com
<홍지은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