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까이 더 가까이…고래와 만난다
▶ 뉴저지 남쪽끝 관광선 타고 해양탐험
관광선 승객들이 수면위로 떠오른 고래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케이프 메이 고래 관광사이트)
고래 힘찬 움직임 눈앞에 펼쳐져
서식지 돌아보며 생태계 현장학습도
뉴저지 남쪽 끝에 있는 케이프 메이(Cape May)는 해변을 끼고 조성된 관광 리조트 지역이다. 미국에서 손꼽히는 여름 휴양지이기도 한 케이프 메이는 고래와 돌고래 관광으로도 유명하다.
케이프 메이 고래 관광선이 ‘미스 크리스 마리나 독’에서 출발, 관광객들을 포유류의 세계로 안내한다.또 포유류 보호 기관인 케이프 메이 고래 연구센터는 전문가들의 설명을 곁들여 고래와 돌고래 서식지가 있는 해양모험의 세계로 관광객들을 안내한다.바다를 마음껏 누비는 돌고래들의 힘찬 움직임을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 있고 커다란 고래가 물을 뿜으며 바다를 휘젓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사람들이 저마다 준비한 망원경이나 카메라를 들고 수면으로 떠오를 고래를 기다리면 잠시 후 숨구멍으로 큰 숨을 토하며 수면 위로 긴 등과 꼬리 부분을 잠깐 드러낸 후 다시 깊은 물 속으로 들어가는 고래들이 보인다. 고래관광도 흥미롭지만 아주 가까이에서 수면 위로 뛰어오르고 물속으로 잠수하며 배를 쫓아오는 돌고래들의 모습은 특히 어린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케이프 메이 고래 관광선(Cape May Whale Watcher)
고래와 돌고래를 구경하는 케이프 메이의 대표적 관광선이다. 300명까지 수용하는 이 배는 6개의 역사적인 등대들을 도는 코스도 있다. 주말인 28~29일에는 케이프 아일랜드 일대에서 오전 10시부터 돌고래를 관광하는 코스와 오후 1시부터 고래 관광과 돌고래 관광을 둘 다 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된다. 이어 5월1일부터 오전 10시와 오후 1시 하루 두 차례 관광선이 운행되며 5월중순부터는 토~일요일 주말에는 선셋 크루즈와 저녁 요리가 나오는 ‘디너 크루즈’까지 하루 4차례 관광선이 움직인다.
2시간짜리와 3시간짜리, 6시간짜리 관광 코스가 있다. 오후 1시에 출발, 3시간동안 도는 관광선은 고래와 돌고래의 서식지로 잘 알려져 있는 델라웨어 베이와 대서양의 망망대해 속으로 탑승객들을 안내한다. ▲관람료: 돌고래 관광과 함께 아침이 나오는 오전 10시 출발의 2시간짜리 관광선은 1인당 30달러(7~12세 20달러, 티켓 구입 어른 동반 6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 3시간짜리 주말 특별 코스로 아침이 나오는 고래 및 돌고래 관광코스는 1인당 35달러(7~12세 25달러, 티켓 구입 어른 동반 6세 미만 어린이 무료), 섬과 해안가를 돌며
3시간을 관광하는 오후 1시 출발의 고래 및 돌고래 관광은 40달러(7~12세 25달러, 티켓 구입 어른 동반 6세 미만은 무료), 오후 6시30분 출발의 2시간짜리 돌고래 선셋 크루즈는 30달러(7~12세 20달러), 오후 6시30분 출발, 석양 아래 돌고래를 감상하는 2시간 짜리 패밀리 뷔페 디너 크루즈는 49달러, 95센트(12세 미만 30달러, 어린이 메뉴는 20달러). ▲출발장소1218 Wilson
Drive CAPE MAY, NJ ▲문의: 609-884-5445, www.capemaywhalewatcher.com
■고래 및 돌고래 연구센터 해양모험 관광선
포유류를 보호하고 연구하는 기관인 고래 및 돌고래 연구센터는 80피트 크기의 150명 수용 아메리카 스타 관광선과 아틀랜틱 관광선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배는 뉴저지 해안에 있는 고래 및 돌고래의 서식지와 이동경로, 먹이 등을 조사하기 위한 탐사선이었으나 일반인들의 참여를 유도, 28일 부터 해양모험 관광선으로 관광객들을 맞는다.
모험선에 오른 사람들은 전문가들의 설명을 들으며 고래 및 돌고래 서식지를 탐사하며 생태계 보호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갖는다. ▲요금: 오전 10시 출발하는 2시간짜리 돌고래 관광은 어른 30달러(어린이 20달러, 아침으로 도넛츠와 커피, 주스 제공), 오전 9시30분 출발해 2시간 30분동안 관광하는 고래 및 돌고래 관광은 어른은 30달러, 어린이 20달러(아침으로 커피, 주스, 도너츠
제공). 오후 1시 출발의 3시간짜리 고래 및 돌고래 관광은 어른 40달러, 어린이 25달러, 오후 6시 출발해 2시간을 도는 선셋 돌고래 관광은 어른 30달러, 어린이 20달러(피자와 핫도그 무료 제공). ▲온라인 티켓구입: 800-979-3370, www.www.capemaywhalewatch.com ▲문의:609 898-0055
<김진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