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이 탁 트이네요”
▶ LA 인근 추천 코스들
만물이 소생하는 봄에는 온 대지에 생명력에 넘쳐난다. 봄을 맞아 삭막한 도심을 벗어나기 원한다면 자연 속에 직접 들어가 동·식물과 하나가 될 수 있는 하이킹을 떠나보자. 같은 경치라도 자동차 안에서 지나가면서 볼 때와 직접 흙을 밟으며 흙냄새, 풀냄새를 맡으며 걷는 느낌은 천지 차이니 말이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햇볕과 따뜻한 날씨, 신선한 공기, 아름다운 야생 동식물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남가주에는 부담 없이 찾기 좋은 하이킹 트레일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하이킹은 무리한 운동이나 복잡한 장비를 요구하는 등산과는 달리 가벼운 옷차림으로 가뿐하게 시도할 수 있어 나이가 지긋한 노인은 물론 어린 자녀들과 함께 즐기기 좋다.
이번 주말에는 가벼운 옷차림과 모자를 챙겨들고 가까운 산으로 혹은 바다로 하이킹 나들이를 시도해볼까.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LA 인근 하이킹 장소들을 소개한다.
■샌타애니타 캐년(Santa Anita Canyon)
LA 인근 아케디아에 위치한 샌타애니타 캐년은 샌개브리엘(San Gabriel)에서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운 하이킹 장소다.
곳곳마다 졸졸 흐르는 시냇물과 강으로 연결되는 폭포, 울창한 산림, 덩굴이 아름답게 어우러져있는 하이킹 트레일이 관광객을 반갑게 맞이한다. 전체 거리는 약 9.12마일로 고도 1,600피트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 정상까지 총 4시간20분가량 걸린다. 초보자들을 위한 중·하급 코스도 찾을 수 있다.
샌타애니타 캐 년의 장점은 하이킹 트레일 곳곳에 볼거리가 많다는 점이다. 하이킹 트레일을 따라 걷는 내내 곳곳에 냇물이 있어 돌다리나 나무다리를 건널 수 있고, 1907~1936년에 지어진 독특한 스타일의 통나무집이나 캠핑 그라운드를 트레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멋들어지게 우거진 나뭇가지는 적절하게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며, 시원한 산들바람은 얼굴에 송송 맺은 땀방울을 시원하게 식혀주니,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철 하이킹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트레일 중간에는 50피트 높이의 스터트밴트(Sturtevant) 폭포가 자리 잡고 있으며, 이 외에도 에르미트(Hermit) 폭포 등 힘들어질 때쯤이면 곳곳에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폭포가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이곳 하이킹 트레일은 트레일 사인이나 난이도 표시 등이 매우 잘 설치되 있고, 트레일도 다듬어져 있어 처음 찾아가는 방문객들도 쉽고 편하게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하이킹 전문가들의 평이다. 지도만 있으면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는지를 매우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트레일이라는 것. 때문에 하이킹 초보자들, 혹은 처음 방문객들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
▲찾아가는 길
210번 북쪽 방면에서 샌타애니타(Santa Anita) 출구로 내린 뒤 샌타애니타 캐년 로드를 타고 길이 끝날 때까지 가면 챈트리 플랫(Chantry Flat) 주차장이 나온다.
▲주소: Santa Anita Canyon Rd.Arcadia, CA 91006
▲문의: (626)574-1613
▲자세한 정보: www.bigsantaanitacanyon.com
■ 샌타모니카 테메스칼 게이트웨이 팍
(Santa Monica Temescal Gateway Park)
샌타모니카 퍼시픽 팰리세이즈(Pacific Palisades)
테메스칼 캐년에 위치한 샌타모니카 테메스칼 게이트웨이 팍은 LA에서 가장 가깝다는 이유로 부담 없이 찾기 좋은 하이킹 트레일이다.
퍼시픽 팰리세이즈는 샌타모니카 마운틴 중 가장 아름답고 유명한 곳으로, 테메스칼 게이트웨이 팍은 141에이커에 걸쳐 펼쳐진 떡갈나무, 무화과 숲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이뤄졌다. 테메스칼 게이트웨이 팍은 윌 로저스 스테이트 히스토릭 팍(Will Rogers State Historic Park), 토팽가 스테이트 팍(Topanga State Park), 2만에이커의 빅 와일드(Big Wild ) 등의 구역으로 나뉜다. 하이킹을 즐기며 샌타모니카 비치는 물론 LA 도시들의 경치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이곳에는 또한 어린이들이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난이도 중·하의 하이킹 트레일이 여러 개 있어 가족단위로 찾기 좋다. 그 중에서도 폭포까지 왕복할 수 있는 2.5마일 길이의 트레일은 적당한 난이도와 길이 때문에 가족을 위한 트레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을 위한 피크닉 테이블과 잔디밭, 화장실, 캠핑사이트는 물론 자연과 생태계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오디토리엄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매해 여름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지구탐험 캠프(Earth Adventure Camp)를 진행하며, 이 외에도 시즌별로 가족들을 위한 야간 하이킹 이벤트를 마련한다.
▲찾아가는 길
LA에서 10번 프리웨이 서쪽 방면으로 운전하면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로 연결된다. 테메스칼 캐년 로드에서 우회전 한 뒤 1마일가량 더 가면 선셋 블러버드를 지나자마자 왼쪽으로 테메스칼 게이트웨이 공원 주차장 입구가 나온다.
▲주소: 15601 Sunset Blvd. Pacific Palisades
▲전화: (310)454-1395
■ 패사디나 이튼 캐년(Eaton Canyon)
샌개브리엘 마운틴의 산기슭에 자리한 이튼 캐년은 들꽃이 가득한 오솔길이나 시냇물처럼 아기자기한 멋과 함께 거대한 바위와 웅장한 폭포 등 자연의 방대한 아름다움이 공존한다. 190에이커의 팍에는 엄청난 종류의 식물과 동물, 광물이 잘 보존되어 있어 자녀들의 학습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각자의 난이도와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하이킹 트레일은 초급과 중·고급 코스 등 다양하게 찾을 수 있다. 네이처 센터 인근 팍 로드(Park Rd.)에서 시작되는 이튼 캐년 트레일은 약 1.5마일 정도 폭포까지 이어져 있으며, 중·상위급 하이킹 트레일 코스인 파이어 에콜로지 트레일(Fire Ecology Trail), 주니어 네이처 트레일(Junior Nature Trail), 오크 테라스 네이처 트레일(Oak Terrace Nature Trail) 등도 가볼 만하다.
특히 폭포로 연결되는 초급 코스는 동화 속에 나올 것만 같이 예쁜 오솔길과 돌다리로 건너는 시냇물 등 곳곳에 재미가 가득해 하이킹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하이킹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우거진 숲을 헤치며 졸졸 흐르는 시냇물 소리를 들으며 길을 걷다보면 어디선가 웅장한 폭포소리가 들려 궁금증을 증폭시키는데, 얼마 가지 않아 피로를 한 방에 날려줄 웅대한 폭포가 멋진 모습을 드러낸다.
이튼 캐년은 안내인이 이끄는 하이킹 프로그램을 잘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혹은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좋다. 하이킹 트레일은 대부분 도보만을 허용하지만, 파인 크레스트 게이트로 향하는 마운틴 윌슨 톨 로드(Mt. Wilson Toll Road)에서는 자전거 타기를 허용한다.
이튼 캐년 측에서는 자연 전시관(Eaton Canyon Nature Center)을 통해 이튼 캐년의 동물과 식물 등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자연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찾아가는 길
LA에서 110번 북쪽 방면, 5번 북쪽 방면, 134번 동쪽 방면, 210번 동쪽 방면으로 향한다. #28 시에라 마드레 블러버드(Sierra Madre Bl.)/알타디나 드라이브(Al Tadena Dr.) 출구에서 내려 코슨 스트릿(Corson St.)으로 향한다. 알타디나 드라이브에서 좌회전 한 뒤 1750 알타디나 드라이브로 들어간다.
▲주소: 1750 N. Altadena Dr.
Pasadena, CA 91107
▲전화: (626)398-5420
▲자세한 정보: http://www.ecnca.org
■ 라구나 코스트 와일더니스 팍
(Laguna Coast Wilderness Park)
라구나비치 협곡 내에 위치, 눈부시게 아름다운 바다 경치와 하이킹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라구나 코스트 와일더니스 팍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해안 캐년 중 하나다.
7,000에이커에 걸쳐 펼쳐진 와일더니스 팍에는 40마일의 아름다운 하이킹 트레일이 펼쳐지며, 캘리포니아의 수천년 역사 속에 숨겨진 대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떡갈나무와 무화과나무 숲에서부터 시작되는 등산로의 아름다운 경치는 위풍당당한 모습을 자랑하는 절벽 위의 바위섬에서 절정을 이룬다.
라구나 코스트 와일더니스 팍은 특히 알리소 캐년(Aliso Canyons Wilderness Park)과 우드 캐년 와일더니스 팍(Wood Canyons Wilderness Park), 크리스탈 코브 스테이크 팍(Crystal Cove State Park)과 함께 희귀종의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캘리포니아의 자연보호 프로그램 커뮤니티의 부분으로서, 멸종위기에 속한 귀가 큰 사슴, 긴 꼬리 족제비, 붉은 꼬리의 매, 북미산 스라소니 등의 동물들의 삶의 터전이기도 하다.
캐년 내 마련된 닉스 네이처 센터(Nix Nature Center)를 찾으면 이들 야생생물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찾아가는 길
LA에서 5번 프리웨이 남쪽 방면으로 가다 라구나비치 출구를 타면 CA-133 남쪽 방면으로 연결된다. 라구나비치 방면으로 4.3마일가량 가다보면 18751 라구나캐년 로드를 만난다.
▲주소: 18751 Laguna Canyon Road
Laguna Beach, CA 92651
▲전화: (949)923-2235, (949)923-370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