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 세코야·킹스캐년 캠핑 수개월 전에
뉴욕 브로드웨이쇼 가격 오르기 전 구입을…
2011년이 오늘과 내일 단 이틀밖에 남지 않았다. 해마다 이맘때 한해를 뒤돌아보며 드는 생각은 좀 더 나누지 못하고, 누리지 못했음에 대한 아쉬움이다. 특히 앞만 보고 달려오느라 가장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가지지 못했다면 더욱 그러하다.
다가오는 2012년은 가족, 혹은 자기 자신을 더 보듬어주는 여유를 갖기 위해 좀 더 자주 여행을 떠나보자. 즉석에서 계획해서 떠나는 여행도 재미있지만, 관광객이 몰리는 유명 여행지들은 미리 계획을 세워놓지 않으면 여행 당일 날 묵을 호텔이 없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2012년 알찬 여행계획을 세우기 위해 미리 예약해야 하는 인기 여행지들을 알아보자.
■ 세코야 킹스캐년 국립공원 캠핑
캘리포니아의 대표적인 대자연 여행지 세코야 킹스캐년(Sequoia & Kings Canyon)은 세코야 국립공원(Sequoia National Park)과 킹스캐년 국립공원(Kings Canyon National Park)을 합쳐서 부르는 말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인기 여행지인 세코야 킹스캐년 국립공원은 하늘 끝까지 뻗은 침엽수림의 향긋한 나무냄새와 상쾌한 산들바람이 그리울 때 찾는 여행지다.
연간 수백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특히 여름과 가을에는 캠핑 매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기 때문에 성수기에 가려면 몇 개월 전부터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거대한 규모의 자이언트 세코야나무(Giant Sequoia Tree)들이 가득 들어선 자이언트 포레스트(Giant Forest), 지구상에서 가장 거대한 나무인 제너럴 셔먼 트리(General Sherman Tree), 모노 락(Mono Rock), 크레센트 메도우(Crescent Meadow), 크리스털 케이브(Crystal Cave), 거대한 세코야 나무들의 집합소인 그랜트 그로브(Grant Grove), 제너럴 그랜트 트리(General Grant tree) 등등 볼거리가 무궁무진하다.
- 문의: (559) 565-3341
- 자세한 내용: http://www.nps.gov/seki/index.htm
■ 뉴욕 & 라스베가스
대자연보다는 도시적이고 다이내믹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뉴욕이나 라스베가스 여행이 적합하다. 화려한 네온사인, 다양한 샤핑몰과 레스토랑, 화려한 쇼와 볼거리가 가득한 두 도시는 복잡하지만 재미있고 풍성한 여행을 즐기게 해 준다.
뉴욕과 라스베가스는 모두 독립기념일이나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뉴이어스 데이 등 메이저 할러데이에는 전국에서 몰려온 관광객들이 몰리기 때문에 숙박이나 비행기 티켓을 미리 예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브로드웨이 쇼나 베가스 호텔 쇼들 역시 시즌에는 티켓가격 이 오르거나 혹은 매진될 확률이 높으므로 미리 구입하는 것이 안전하다.
- 자세한 내용
뉴욕: http://www.nycgo.com/
라스베가스: www.visitlasvegas.com
■ 욘트빌의 프렌치 런드리
여행지는 아니지만 반드시 몇 개월 전 예약을 해야만 갈 수 있는 식당도 있다. 각 여행지마다 반드시 맛보아야 하는 식당이 있는데, 이런 식당들은 대부분 예약을 미리 해야만 들어갈 수 있다. 절대로 빼놓지 말고 맛보아야 하는 식당을, 그곳까지 가서 예약을 안 했다는 이유로 그냥 지나치는 것은 너무나 억울한 일일 것이다.
샌프란시스코나 샌호제, 나파밸리로 여행을 간다면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식당 중 하나로 손꼽히는 ‘프렌치 런드리’(French Laundry)
는 꼭 가봐야 할 식당이다.
나파밸리의 작은 마을인 욘트빌(Yountville)은 한 집 건너 미슐랭에 선정된 레스토랑이 위치할 정도로 미식가들의 천국으로, 이곳에 위치한 프렌치 런드리는 고작 테이블 15개가 자리 잡고 있으며, 몇 개월 전에 예약을 해야만 들어갈 수 있다. 셰프가 추천하는 10코스 테이스팅 메뉴가 특히 유명하다.
- 가격: 1인당 50달러 이상.
- 오프닝 시간: <점심> 금~일요일 오전 11시~오후 1시,
<저녁> 주 7일 오후 5시30분~9시15분
- 주소와 전화번호: 6640 Washington Street, Yountville, CA 94599, (707)944-2380
- 자세한 정보: http://www.frenchlaundry.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