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terion
*‘칼로스’(Carlos)-악명 높았던 국제적 테러리스트 일리치 라미레스 산체스(일명 ‘칼로스 더 재칼’)의 테러행각을 치밀하고 긴장감 있으면서 또한 대하 서사극적으로 다룬 339분짜리 걸작. 20세기의 최대 범법자 중의 하나였던 칼로스는 1970년대와 80년대 유럽과 중동을 주름잡고 다니면서 좌파의 이념을 폭력적으로 과시했었다. 그의 대표적 테러는 석유상 회의장에 침입해 당시 사우디아라비아의 석유상이었던 야마니 등을 납치한 사건. 칼로스 역의 에드가 라미레스가 강렬한 연기를 한다. 흥미진진하다. 50달러. (사진) *‘유령마차’(The Phantom Carriage 1920)-알콜 중독자요 폭력적인 날건달과 그의 영혼을 구원하려는 착한 구세군 여동생의 드라마. 남자는 스쿠리지처럼 꿈에서 자신의 잘못을 낱낱이 목격하고 뉘우치면서 여동생의 사랑을 통해 구원을 받는다. 스위스 무성영화. 30달러.
Kino
▲소피아 로렌 수상작
(Sophia Loren Award Collection)
*‘보카치오 70’(Boccaccio 70)-이탈리아의 명장들인 마리오 모니첼리, 루키노 비스콘티, 페데리코 펠리니 및 비토리오 데 시카 등이 로렌과 아니타 에크버그 등 국제적 여우들을 사용, 인간의 물불 안 가리는 욕정을 그린 4편의 앤솔로지.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Yesterday, Today and Tomorrow)-이탈리아의 세 장소를 무대로 세 편의 얘기가 펼쳐진다. 마르첼로 마스트로이안니 공연. *‘이탈리아식 결혼’(Marriage Italian Style)-창녀 출신의 여자가 자기 애인(마스트로이안니)이 다른 여자와 결혼하려고 하자 기를 쓰고 훼방을 놓는다. *‘해바라기’(Sunflower)-2차 대전에 러시아 전선에서 실종된 남편(마스트로이안니)을 찾아 러시아 땅을 방문하는 여인의 이야기. Blu-ray. 100달러. (사진)
▲*‘고 웨스트’(Go West·1925)-이상적인 남자(버스터 키튼)가 서부로 가 목장에서 일하면서 암소와 특별한 우정을 맺는다. *‘배틀링 버터’(Battling Butter·1926)-자기 애인의 건달 오빠에게 잘 보이려고 유명 프로 권투선수로 위장한 철없는 도시 남자(키튼)의 이야기. 무성영화. 2장 디스크. 30달러.
Fox
*‘스트로 독스’(Straw Dogs·1971)-미국의 베트남전 시대의 혼돈을 피해 아내와 함께 영국의 고립된 마을로 이주한 미국인 수학자(더스틴 호프만)가 아내가 동네 무뢰한들에게 겁탈을 당하자 이에 가차 없는 복수를 가한다. 샘 페킨파 감독. R. (사진) *‘설화와 비밀의 부채’(Snow Flower and the Secret Fan)-19세기 중국과 현대의 중국을 가로질러 가면서 세월과 어려움 속에서도 변치 않는 두 쌍의 여인들의 우정을 그린 멜로드라마. 전지연 주연. PG-13. *‘렁 턴 4’(Wrong Turn 4)-1974년에 끔찍한 살인사건이 일어났던 폐쇄된 요양소에 길을 잘못 든 대학생들이 살인마들의 공격을 받는다. 너무 끔직해서 등급이 없다. *‘레고 스타워즈’(Lego Star Wars)-레고 장난감으로 만든 코믹한 만화영화 ‘스타워즈’. *‘돌연변이의 공격’(Attack of the Mutant)-우주를 정복하려는 권력욕에 미친 가면을 쓴 사악한 돌연변이체의 이야기. 아동용. ‘유령 해변’(Ghost Beach)-겁 많은 소년이 새 집으로 이사 가면서 이상한 경험을 한다. 이동용.
▲‘악의 종자’(The Bad Seed·1956)-겉으로는 얌전하나 천성적으로 악한 소녀가 자기 마음에 안 드는 사람들을 모두 죽여 버린다. 으스스하고 재미있다. Blu-ray. 20달러. WHV. (사진)
▲‘정보원’(The Stool Pigeon)-자기 정체가 폭로된 형사가 악명 높은 강도가 두목인 갱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돈이 필요한 스트릿 카 레이서를 갱 조직에 침투시킨다. 25달러.
▲‘노르웨이 닌자’(Norwegian Ninja)-1984년 스파이 혐의로 기소된 노르웨이 고위 외교관의 실화를 닌자 액션을 섞어 풍자 영화식으로 만들었다. 25달러.
▲‘니클로디온 페이보리츠: 메리 크리스마스!’(Nickelodeon Favorites: Merry Christmas!)-‘탐험가 도라: 산타의 선물’과 ‘고, 디에고, 고!: 디에고 크리스마스를 구하다’ 등 6편의 만화영화. 15달러.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