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신문에서 보니까 중국에서는 백만장자와 결혼하는 비결이라는 세미나가 2,000불인가의 고가 수강료에도 불구하고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단다. 이번 화요일에 있었던 세계에서 두 번째 가는 미디어 왕국의 수장인 루퍼트 머독과 그의 후계자가 될 차남 제임스에 대한 영국 의회의 청문회장에서 80세인 루퍼트 셋째 부인인 42세의 웬디 덩 머독 여사의 남편 보호 본능의 역할을 보니까 그 생각이 났다.
루퍼트 머독의 오늘날이 있게 한데 수훈갑을 했던 황색지 News of the World가 정치 연예인들만 아니라 범죄 희생자들의 전화 메시지를 도청해서 선정적 특종(?) 기사들을 썼을 뿐 아니라 경찰 관계자들도 매수했다는 혐의에 대한 추궁에 대해 자신들은 ‘모르쇠’로 일관했던 3시간여의 청문회 도중에 어떤 사람이 면도용 크림을 루퍼트 머독에게 던지고자 했을 때 웬디 덩 여사는 날쌔게 일어나 그를 배구공을 치듯 내려침으로 남편의 겉옷만 크림을 뒤집어쓰도록 함으로써 평소부터의 암호랑이 별명이 적절함을 여실히 증명했다.
보도를 종합해서 추리해보면 중국 산동성 출신이라는 웬디 덩 여사는 일부 여자들이 억만장자가 되는 방법의 전형적 모형으로 보인다. 그런 여자들은 자신의 미모와 성적 매력을 무기로 활용하여 억만장자들과 결혼함으로써 신분 상승(?)을 꾀한다. 그런데 문제는 미혼인 부호들 보다는 기혼자들이 많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윤리 도덕은 내팽개쳐야만 돈이 넘쳐나 주체하기도 어려운 금만가들을 낚을 수 있다.
웬디는 고등학교 때 어느 미국인 부부의 스폰서를 만나 학생 비자로 캘리포니아로 유학을 와서 그 집에 살면서 학교를 마치고 대학으로 진학했단다. 문제는 그 집 남자와의 불미스러운 관계 때문에 그 집을 나오자마자 그 남자와 결혼을 했다는데 있다. 스폰서였던 부인의 입장으로는 웬디는 배은망덕의 가정 파괴자에 불과했을 것이다. 그렇다고 웬디의 결혼 생활이 오래 간 것도 아니다. 2년 만에 이혼을 했다는데 영주권을 취득한 직후였다니까 정략적 냄새가 물씬하게 풍긴다면 지나친 표현일까?
배구선수도 했지만 공부는 잘했던지 웬디는 예일대학에서 MBA를 받았다. 머독 미디어 계열의 홍콩의 스타 방송국에 인턴으로 들어갔던 웬디는 머독이 그의 미디어 왕국을 중국에도 상륙시키려고 중국을 방문했을 때 머독의 통역을 맡으면서 머독과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졌다.
1999년에 31세이던 웬디는 머독이 35년간 살아왔던 제2의 부인과 이혼한지 3주 만에 머독의 셋째 부인이 된다. 하루아침에 억만장자의 반열에 들어선 것이다. 오죽해서 루퍼트 머독의 어머니가 즉 시어머니가 웬디는 designing woman(흉계가 있는 여인)이라고 불렀을까?
청문회에서 루퍼트 머독은 노동당 출신 고든 브라운 전 영국수상이 자신의 재정 상태는 물론 자기 어린 아들의 의료 기록조차 머독의 신문이 불법 입수하여 기사화한 것을 맹비난한데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자기와 웬디 사이의 어린 두 딸이 브라운의 아이들과 같이 놀던 사이라고 했다. 영국 신문 구독자들의 40 퍼센트가 머독 계열의 독자들인데 더해 B Sky B라는 인공위성방송의 39% 소유주인 머독이 영국 정계의 Kingmaker(최고위층을 만드는 배후 실력자)라는 점을 이해시키는 대목이다.
그리고 카메론 현 수상이 머독의 지지에 대한 감사를 표하기 위해 그를 수상관저로 초대하면서 뒷문을 사용하라고 했다는 사실도 도청사건들에 대한 폭로이전의 머독의 위상을 상징한 것이다. 카메론 자신도 수상이 된 직후에 문제의 News of the World지의 전 편집인을 대변인으로 금년 1월까지 기용했었다는 사실 때문에 전형적인 권언 유착의 포로였다고 현 야당인 노동당의 공격을 받아 조사 결과에 따라 풍전등화 신세가 될 수도 있다.
카메론이나 전 수상들이 머독과 가까워지는 데는 드보라 브룩스의 역할이 컸었다는 게 정설이다. 그도 출세를 추구함에 있어서는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는 점에서 웬디와 비슷하다.
그러나 브룩스가 조사 결과 도청의 배후자였거나 도청 사건을 조사하던 경찰 간부들을 매수하여 사건을 축소시켰다는 것이 드러나면 감옥행이 될 것이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76억불의 사나이 머독의 부인인 웬디는 현 세상이 계속 되는 한 돈방석 위에 계속 앉아 있을 것이다.
더구나 도청 스캔들의 후유증으로 제임스가 아버지의 후계자 자리를 내줄 수밖에 없는 경우 계모가 후계자로 등극하지 않으면 적어도 News Corporation의 Kingmaker로 등장할지도 모른다. 웬디는 억만장자와 결혼하는 방법의 훌륭한 선생 자격이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