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으로 동부 명문대 투어가 어렵다면 거주지 주변의 대학 캠퍼스 투어를 통해 대학 분위기를 익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UC버클리 캠퍼스.
UC계열 대부분 여름방학기간 활용
온라인 통해 예약·스케줄 파악토록
여름방학이어서 학기 중에 비해 대학 캠퍼스의 진면목을 모두 살펴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안 가는 것보다는 가보는 것이 좋은 게 캠퍼스 방문이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대학이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가정형편상 불가능해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런 경우 대안이 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대학들을 가보는 것이다. 대학이란 커뮤니티가 어떻게 이뤄져 있는지 가능한 대로 상세히 살펴보고, 나머지는 실제 원하는 대학의 온라인 투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라면 당연히 UC계열이 가장 편리하다. UC의 주요 캠퍼스별 투어 일정과 내용, 시간 등을 소개한다.
■ 버클리
주중(월~토요일) 개인 또는 가족단위 캠퍼스 투어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재학생의 안내로 1시간30분간 진행된다. 일요일도 투어가 가능한데, 오후 1시에 시작된다.
주의할 점은 월~금요일은 만나는 장소가 스프롤 홀(Sproul Hall)이지만 토~일요일은 새더 타워(Sather Tower)로 서로 다르다는 점이다.
만약 10명 이상의 그룹이라면 별도 예약을 해야 한다. 캘리포니아 거주자들인 경우 무료지만, 타주 또는 기관 등에서 올 경우에는 인원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경비를 부담해야 한다. 특히 버클리 캠퍼스의 그룹 투어는 8월5일부터는 중단되기 때문에 서둘러 일정을 잡아야 한다.
이밖에 직접 본인이 대학에서 제공한 전자 안내장비와 지도를 들고 돌아보는 투어 프로그램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버클리 캠퍼스는 대학입학 정보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오전 9시부터 스프롤 홀에서 입학정보 세미나를 한 시간 정도 진행하는데, 꼭 참석하도록 한다.
모든 투어는 반드시 아래 온라인 주소를 통해 예약을 해야 한다.
예약:http://campustours. berkeley. edu/free_reservation.html
문의: (510)642-5215
■ UCLA
월~금요일 오전 10시15분과 오후 2시15분 매일 두 번에 거쳐 진행된다.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이며, 주말에는 투어 프로그램을 열지 않는다. 만약 영어 대화가 어렵다면 통역을 요청할 수 있지만 최소 3~4주 전에 신청을 해야 가능하다.
10명 이상의 그룹인 경우에도 미리 충분한 시간을 두고 (310)825-8764 또는 (310)206-3719에 연락해 일정을 잡도록 한다.
UCLA는 캠퍼스 투어와는 별개로 기숙사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7월5일부터 시작됐다.
월~금요일 오후 12시30분에 시작되는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형태의 기숙사 면면을 깊이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숙사 투어는 의외로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해야 한다. 이미 7월과 8월 일정의 상당수가 자리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UCLA 역시 모든 예약은 온라인으로 해야 한다.
캠퍼스 투어:http://www. admissions. ucla. edu/tours.htm
기숙사 투어: https://secure5.ha. ucla.edu/tours/index.cfm
■ 어바인
월~금요일 하루 세 차례의 투어 프로그램이 있는데, 10명 미만인 경우라면 예약이 필요 없다. 시간에 맞춰 미리 만나는 장소에 도착해 기다리면 된다. 장소는 학생회관 내 방문자 센터(A138)다. 대신 10명 이상인 경우 미리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투어는 1시간 코스의 캠퍼스 투어가 정오에 시작되며, 오후 1시30분과 2시30분에는 45분 코스의 기숙사 투어가 이어진다.
투어안내: http://www. campustours. uci.edu/index.asp
문의: Phone: (949)824-4636
■ 샌디에고
8월26일까지 실시되며,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10명 이상의 단체인 경우 별도 예약이 필요하다.
투어는 월~금요일은 하루 세 번으로 오전 9시, 10시, 11시이며 90분 코스다. 또 토요일은 한 번으로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또 신입 및 편입 희망자들에게 대학생활과 입학지원 정보, 학비보조 등에 관해 상세히 설명해 주는 입학정보 세미나가 월~토요일 오후 1시15분 학생회관(Student Services Center) 다목적 룸에서 45분간 진행된다.
투어 안내: http://ucsd.edu/ prospective-students/tours/triton-tour.html#details
문의: (858)822-4750
■ 리버사이드
온라인 예약이 필수로 캠퍼스 투어, 입학정보 세미나, 기숙사 투어, 엔지니어링 랩 투어 등 4가지로 나뉘어 있다.
이중 캠퍼스 투어는 월~금요일 오전 9시, 10시, 11시, 오후 1시, 2시 등 5회가 있으며, 세미나는 정오에 진행된다. 단 세미나는 날짜에 따라 없는 날이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도록 한다.
기숙사 투어는 오전 10시, 11시, 오후 1시, 2시, 3시 등 역시 5회가 있다. 엔지니어링 랩 투어는 캠퍼스 투어와 시간이 같다.
투어 안내:http://my. ucr.edu/ visit/tourOptions/Pages/default.aspx
문의: (951)UCR-TOUR
■ 예약 때 주의사항
1. 미리 예약하라
어바인 캠퍼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캠퍼스는 온라인으로 예약을 해야 한다. 캠퍼스에 따라 그 날 그 날의 정원이 정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계획을 세워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2. 취소와 변경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을 했다가 일정을 바꿔야 하는 경우 일단 예약한 것을 취소한 뒤 다른 날짜를 정하도록 한다. 취소 요령은 각 캠퍼스 투어 사이트에 들어가면 알 수 있다.
3. 입학정보 세미나는 꼭
듣자
평균 한 시간 이내에 끝난다. 그리고 그 시간 앞뒤로 투어를 배정해 놓는 경우가 많아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대학 관계자를 직접 만나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는 것은 정말 좋은 기회다.
4. 가이드에게 질문을 쏟
아내라
일반적으로 가이드는 재학생들이 맡는다. 그들의 생각하는 대학생활과 수업, 그리고 미래는 어느 순간 내 아이의 것이 될 수도 있다. 그들을 통해 얻어내는 간접체험은 그 대학을 평가하는 좋은 자료가 된다.
5. 간단한 준비물
대부분 걸어서 다니고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기 때문에 신발은 가장 편한 것을 택하는 것이 좋다.
또 무더위로 인한 갈증도 자주 나타날 수 있어 마실 물을 별도로 준비하도록 하며, 피부가 약한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미리 바르는 것도 필요하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