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식사·리조트 무료 이용… 쇼·투어 스페셜 프로그램도
한 해를 마감하는 연말연시. 지난 2010년의 스트레스를 훌훌 털고 기분전환도 할 겸 가족, 친지들과 함께 연말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계획을 꼼꼼히 세우지 않으면 할러데이 분위기에 젖어 자칫 흥청망청 낭비여행이 돼버릴 수 있다. 여행을 계획할 때 각 여행지 별로 제공하는 스페셜 패키지를 꼼꼼히 살펴 활용하면 훨씬 알뜰하고 내실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LA타임스가 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여행객들을 위해 여행지 별 연말연시 할인 패키지 이벤트들을 모아봤다.
자이온 국립공원은 기암괴석들이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한적한 국립공원에서 휴식은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 오하이 밸리 인 앤 스파
스패니시 캘리포니아 스타일의 아름다운 건물로 가장 남가주다운 휴양지라는 평을 얻고 있는 오하이 밸리 인 앤 스파( Ojai Valley Inn & Spa)는 평화로운 연말의 휴식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12월 한달 간 리조트 이용권과 무료 아침식사, 두 번째 방을 절반 가격에 제공하는 패키지를 마련했다. 스파와 테니스코트, 골프장 등 다양한 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얻기 좋은 곳이다.
주소: 905 Country Club Road Ojai, CA 93023.
전화: (805)646-1111
홈페이지: www.ojairesort.com
아름다운 스패니시 스타일의 휴양지 오하이밸리에서 연말을 보내는 것도 한 해의 마지막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 허스트 캐슬
아름다운 바닷가가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자리 잡은 초호화 성 허스트 캐슬(Hearst Castle)에서의 연말연시를 맞이해 볼까.
허스트 캐슬은 ‘캐슬에서의 크리스마스’(Christmas at the Castle) 축제를 마련, 중세시대의 의복을 입은 스태프들이 선보이는 이브닝 투어를 통해 80년 전의 허스트 캐슬의 할러데이 분위기를 선사한다.
허스트 캐슬 건축으로 유명해진 줄리아 몰겐의 이름을 딴 몰겐 호텔에서의 1일 숙박권과 허스트 캐슬의 투어 티켓 두 장이 포함된 ‘스테이 앤드 투어 패키지’(Stay-and-tour Packages)가 150~250달러다. 행사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주소: 750 Hearst Castle Road San Simeon, CA
전화: (800)444-4445 (805)927-2020
홈페이지: www.hearstcastle.org www.hotel-morgan.com
■ 욘트빌레
산타클로스가 권해 주는 와인의 맛에 흠뻑 젖어보자.
욘트빌레 와이너리에서는 ‘캘리포니아의 윈터스케이프’(Calif.’s WinterScape) 행사를 통해 와인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축제가 펼쳐진다. 산타클로스가 소믈리에로 변신, 다양한 와인 테이스팅 행사를 펼치는데, 아이스링크에서의 스케이트는 물론 마차도 탈 수 있어 와인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이 외에도 ‘호두까기 인형’ 등의 크리스마스 쇼가 펼쳐지며, 빈티지 장난감 전시회, 갤러리 등을 구경할 수 있다. 욘트빌레 와이너리 인근에 위치한 빌라지오 인 앤드 스파(Villagio Inn & Spa), 나파밸리 레일웨이 인( Napa Valley Railway Inn), 바데소노(Bardessono), 나파밸리 라지(Napa Valley Lodge) 등은 스페셜 가격의 패키지를 선보인다.
홈페이지: www.yountville.com
■ 자이온 국립공원
TV 쇼, 타임스퀘어와 뉴이어스 볼, 북적거리는 화려함을 잠시 뒤로 하고 자연의 고요한 아름다움에 심취해 보자.
유타주의 자이온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의 사암이 자아내는 기묘한 아름다움은 복잡한 도시의 연말에서는 얻을 수 없는 평온하고 그윽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자이온 라지는 뉴이어스 패키지를 마련, 1일 숙박과 저녁식사, 샴페인, 아침식사가 포함된 패키지를 290~310달러에 선보인다.
홈페이지: www.zionlodge.com
■ 몬트레이 베이 수족관
다른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색다른 연말연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수족관에서 물고기들과 함께 하룻밤을 지내보는 것도 재미가 있다.
몬트레이 베이 아콰리엄(Monterey Bay Aquarium)은 뉴이어스 이브를 맞아 ‘패밀리 슬립오버’(Family Sleepover) 행사를 진행한다. 오후 9시부터 사이다 토스트를 시작으로 심야 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바다 수달과 함께든 해파리와 함께든 어디서 잠을 잘지 선택할 수 있다. 아침식사가 포함된 아콰리엄 슬립오버 패키지 비용은 아콰리엄 멤버는 75달러, 비회원은 95달러다. 개인용 침낭을 가져 와야 한다.
홈페이지: www.montereybay aquarium.org
<홍지은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