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가격대별 사진과 함께 일목요연 정리
부동산 용어 해설·성범죄 전과자 거주 확인도
구글폰으로 즐길 수 있는
무료 부동산 관련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폰 업계의 대세인 애플의 아이폰의 대항마로 ‘구글폰’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폰이 애플사가 자체 개발한 운영 체계를 탑재한 반면 구글폰은 ‘안드로이드’라는 독자 운영 체계를 탑재하고 있다. 아이폰보다 약 1년 늦게 소개된 구글폰의 경우 지난 4월 현재 약 5만여개의 애플리케이션이 제작돼 안드로이드 앱스토에서 활발히 애용되고 있다.
약 18만5,000여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자랑하는 아이폰에 비해 수적으로 열세지만 최근 구글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이중 구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부동산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렌털스
(Rentals·라이프 스타일 섹션)
임대주택 매물검색 애플리케이션. 구글폰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 인근의 매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지역별로도 임대 매물을 검색할 수 있으며 구글폰 사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거리순으로도 나열해 검색할 수 있다. 검색된 매물의 자세한 정보를 사진과 함께 받아볼 수 있고 이 정보를 친구나 고객에게 이메일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집 리얼티
(Zip Realty 라이프 스타일 섹션)
부동산 관련 웹사이트 인기 순위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 집 리얼티의 부동산 정보 제공 서비스를 구글폰을 통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폰을 통해 전국 약 4,800여개 도시의 주택 매물과 이미 매매된 매물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검색된 매물 정보를 가격, 크기, 지역 등의 기준으로 정리해 검색자가 원하는 주택 매물을 꼭 집어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집 리얼티의 협력 웹사이트인 사이버홈스닷컴(Cyberhomes), 엡프레이절닷컴(Eppraisal), 질로우닷컴(Zillow) 등의 온라인 부동산 업체가 제공하는 ‘주택 가격 평가’ 서비스도 제공된다. 검색한 매물은 구글 맵과 구글 스트릿 뷰를 통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구체적인 매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질로우 리얼 에스테이트
(Zillow Real Estate·라이프 스타일 섹션)
임대 및 매매 매물 검색 서비스 외에도 질로우가 자랑하는 주택 가치 평가 서비스가 제공된다.
질로우의 주택 가치 평가 서비스 ‘제스티메이트’(Zestimates)를 통해 전국 약 9,500만 채에 달하는 주택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주택 소유주가 중개인을 통하지 않고 판매 희망 가격을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내놓은 매물도 검색할 수 있다. ‘메이크 미 무브 홈스’(Make Me Move Homes)라고 불리는 이 코너는 타 애플리케이션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독특한 코너다.
주소를 음성으로 입력해 매물의 위치를 확인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모기지 계산기
(Mortgage Calculator 파이낸스 섹션)
월 모기지 페이먼트 금액을 손쉽게 계산해 주는 애플리케이션.
주택 구입 금액, 다운페이먼트, 이자율 등의 간략한 정보를 입력하면 월별 또는 매년 납부해야하는 모기지 원리금 상환액을 도표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리얼 에스테이트 텀 500
(Real Estate Term 500 파이낸스 섹션)
부동산 관련 용어와 의미를 검색할 수 있다. 소유권 형태인 ‘조인트 테넌시’(Joint Tenancy)와 ‘테넌트 인 커먼’(Tenant In Common) 의 뜻이 혼동된다면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즉석에서 뜻을 파악해볼 수 있다.
세이프 네이버후드
(Safe Neighborhood: 툴 섹션)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는 성범죄 전과자에 대한 거주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구입을 희망하는 주택이 있다면 주택 반경 1마일 또는 2마일 내 성범죄 전과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 확인할 수 있고 전과자들의 사진, 본명, 가명, 주소, 신체 특징 등 간단한 신상 정보와 성범죄 전과 기록을 파악할 수 있다.
<준 최 객원기자>
최근 아이폰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구글폰을 통해 다양하고 유용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무료로 검색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