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terion
■‘딜린저는 죽었다’(Dillinger Is Dead)-이탈리아의 폐쇄된 현대적 자기 집에서 개스 마스크를 디자인하는 한 남자(미셸 피콜리)가 약을 과용하는 아내의 응석을 받아 주고 하녀를 유혹하며 또 미국의 공공의 적 제1호였던 갱스터 존 딜린저가 소유했을지도 모르는 권총을 발견하면서 하룻밤 초현실적인 경험을 한다. 사회 병리에 관한 실존적인 탐구. 1969년작. 30달러.
■‘삶보다 큰’(Bigger than Life)-처방약에 중독된 교사(제임스 메이슨)의 자신과 가족에 대한 심각한 후유증을 다룬 좋은 드라마. 1956년작. 40달러.
■‘폰텐하스로부터 온 편지’(Letters from Fontainhas)-포르투갈의 명장 페드로 코스타의 리스본의 달동네 폰텐하우스에 관한 3부작을 묶은 박스세트.
▲‘오소스’(Ossosos)-아기를 출산한 10대 소녀와 그의 폭력적인 아버지와의 관계. ▲‘반다의 방’(In Vanda’s Room)-헤로인 중독자인 반다와 주변 인물들의 자기 파괴적이요 절망적인 삶. ▲‘굉장한 청춘’(Colossal Youth)-아내에게서 버림 받고 폰텐하스로 이주한 남자가 자기가 나의 자식들이라고 부르는 이웃을 방문하며 소일한다.
Kino
■‘아모스 지타이: 이스라엘 영화 6편’(Amos Gitai: Six Films from Israel)
▲‘데바림’(Devarim)-텔아비브에 사는 삶에 지친 3인의 남자들 간의 관계와 그들이 집이라고 부르는 도시에 관한 드라마. ▲‘욤’(Yom Yom)-항구도시 하이파의 유대인과 팔레스타인인들의 자기 민족에 대한 충성과 신경과민적인 집념을 다룬 블랙 코미디. ▲‘카도시’(Kadosh)-아기를 낳지 못해 주위로부터 배척을 당하는 신심 깊은 여인의 이야기. ▲‘키푸르’(Kippur)-1973년 욤 키푸르 전쟁을 이스라엘 병사의 눈으로 조명했다. ▲‘케드마’(Kedma)-1948년 팔레스타인에 도착한 유럽 출신의 유대인 난민의 정착기. ▲‘아릴라’(Alila)-낡아 빠진 텔아비브의 아파트 주민들의 일상. 100달러.
WHV
■‘블라인드 사이드’(The Blind Side)-올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받은 샌드라 불락이 주연하는 홈드라마이자 스포츠 영화. 미 남부의 신심 깊은 부자 가정주부가 홈리스인 흑인 소년을 입양해 공부도 시키고 훌륭한 풋볼선수로 키운다. 실화. PG-13. 30달러.
■‘닌자 자객’(Ninja Assassin)-한국의 가수 비 주연. 고아로 닌자 양성소에서 무술을 익힌 뒤 자기를 가르친 스승과 그의 제자들과 피비린내 나는 결투를 벌인다. R. 29달러.
■‘프리 윌리: 해적 만으로부터 도주’(Free Willy: Escape from Pirate’s Cove)-태풍에 밀려 남아공의 쇠락한 시월드에 닿은 아기 범고래와 이 위락공원 주인의 어린 딸과의 우정. PG. 28달러.
Palisades Tartan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복수는 나의 것’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를 묶은 박스세트. 8장의 디스크로 된 특집판. 50달러.
Sony
■‘분닥 세인츠 II: 올 세인츠 데이’(The Boondock Saints II: All Saints Day)-보스턴을 떠나 아일랜드의 시골에서 조용히 살고 있던 맥메이너스 형제가 그들이 사랑하던 신부가 갱에 의해 살해됐다는 소식을 접한 뒤 복수를 위해 도미한다. R. 28달러.
■‘무장 차’(Armored)-현금수송차의 호위를 맡은 사람들이 강도로 변해 자기 차를 턴다. R. 29달러.
■‘팬태스틱 미스터 폭스’(Fantastic Mr. Fox)-꾀 많고 모험심 강한 여우 가장과 그의 가족의 액션과 모험과 가족애를 그린 스톱 모션 만화영화. 조지 클루니, 메릴 스트립, 빌 머리 음성연기. 30달러. Fox.
■‘킬러’(The Killer)-주윤발이 인간미 강한 킬러로 나오는 홍콩 영화로 존 우 감독. 2장 디스크의 특집판. 25달러. Vivendi.
■‘적벽’(Red Cliff)-‘삼국지’의 적벽대전을 그린 대하 역사액션 영화. 토니 륭 주연. 존 우 감독. 27달러. Magnolia.
■‘키스 할까요?’(Shall We Kiss?)-우연히 만난 두 남녀가 하루를 재미있게 보낸 뒤 남자가 여자에게 작별의 키스를 하려하자 여자가 이를 거절한다. 이유는 결과 없는 키스는 없다는 것으로 여자는 그 예를 플래시백으로 남자에게 들려준다. 성인용. 삼삼한 프랑스 영화. Music Box.
■‘행복’(Bliss)-몸을 더럽힌 의심을 받은 터키의 처녀의 부모가 가족의 명예를 위해 친척 청년에게 딸을 죽이라고 지시한다. 여자를 죽이지 못한 청년이 여자를 데리고 터키를 떠돌면서 둘 간에 사랑이 싹튼다. 꼭 보시도록. 25달러. FRF
■‘아메리카의 스위트하트: 게일 스톰’(America’s Sweetheart: Gale Storm)-1940년대와 50년대 할리웃의 인기 스타로 영화와 TV와 라디오 배우이자 가수인 만능 쇼걸 게일 스톰의 영화와 쇼를 담은 6장 디스크. 20달러. Infinity.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