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타임 직원모집에 600명 모여
구직 열기 ‘후끈’
새크라멘토 지역의 칼 엑스포, 란초 코도바, 그린백, 로다이 4곳에 개장하는 백화점의 파트타임 직원모집에 많은 구직자들이 모여들었다.
지난 9일 일요일부터 시작하여 13일 목요일까지 진행된 직원모집 기간 중에 있던 인터뷰 일정은 직원모집 기간이 시작되기 10일 전부터 가득차 구직자들은 더 이상의 인터뷰 일정을 잡을 수 없어서, 많은 구직자들은 각 직원모집행사장을 방문하여 구직 신청서를 제출했다.
면접관들에게 시간적인 여유가 생기는 경우에 한해서 즉석 인터뷰를 실시했던 그린백 지점 직원모집행사장의 경우 행사가 시작되기 두세시간전부터 구직자들이 길게 줄을 늘어섰다. 그린백 지점은 150명 모집에 인터뷰 일정만 900명 이상이 잡혀있다고 했다.
백화점 리크루트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에 따르면 ‘새크라멘토 카운티에 문을 여는 각 지점별로 150명씩을 선발하는데, 칼엑스포 지점에는 목요일까지900명이 넘는 신청자가 왔었다. 다른 지점의 상황은 알 수가 없다’고 말했다.
학생, 백화점 점원, 미용재료상 점원, 보조 교사, 수퍼스토어 점원, 요리사, 사진기자 등의 다양한 경력을 가진 구직자들은 “파트 타임이라도 풀타임 직원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어떤 종류이건 일자리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경기 침체와 예산 삭감등으로 인해 새크라멘토 카운티의 6월 현재 실업률이 11.8퍼센트에 이르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직원 수를 줄이고 있는 가운데 구직자들은 직장을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인터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오는 19일 수요일 6151 H 스트릿에 위치한 Scottish Rite Center에서 Job Fair가 열린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고, 참가 회사는 갭, 새크라멘토 시 통합 교육구, 라디오 디즈니를 포함한 최대 30개의 회사가 참가한다고 한다. 자세한 정보 : (800) 244-0353 또는 www.sacramento.employmentguide.com.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
====================
새크라멘토 한인회 광복절 기념식
제 64 주년 광복절 기념식이 새크라멘토 한인회(회장 조현포) 주최로 한인회관에서 지난 15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있었다.
50여명의 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념식은 강석효 한인회 수석 부회장이 사회로 맡았으며, 새크라멘토 해병대 전우회 기수단의 입장을 시작으로 국민의례가 있었고, 조현포 한인회장이 이명박 대통령의 광복절 기념사를 대독했다. 이어진 정몽환 전 한인회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있어서 광복의 의미는 광복된 조국을 잘 지키고, 잘 이끄는 것”이라고 했다.
사회자의 선창으로 광복절 노래를 제창하고, 이하전 독립유공자와 장기혁 전 한인회장의 선창으로 ‘광복절 64주년 만세, 새크라멘토 교민 만세, 새크라멘토 한인회 만세’라는 구호로 만세삼창이 있었다.
기념식이 끝난후 탈북자들의 실상을 다룬 ‘크로싱’ 영화 상영이 있었다.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
====================
새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 성당 세례식
새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 성당(허춘도 신부)에서는 16일 주일미사 중 세례식을 가졌다. 이날 5명의 성인과 3명의 유아가 세례를 받았고, 1명의 첫 영성체자도 있었다. 사진은 세례식 후 영세자들과 대부모들의 기념촬영.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
====================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학생 모집
9월 12일 개학
새크라멘토 한국학교(이사장 박익수, 교장 이윤구)가 학생을 모집한다. 박익수 이사장을 포함한 이사진, 이윤구 교장, 교사, 학부모들은 8월 15일, 16일 양일간 새크라멘토 지역 한인 마켓앞에서 2009-2010년도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학생 모집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가졌다.
새로 한글학교를 맡게 된 박익수 이사장과 이윤구 교장은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등록금을 대폭 줄였으며, 교사진을 보강하여 더욱 수준높은 교육을 실시할 준비를 마쳤다고 한다.
한국학교 개학일은 2009년 9월 12일 오전 9시 30분(금요반은 9월 18일)이고 개설 과목은 한국어반, 한국어 성인 회화반, SAT I, SAT II, 영어 작문반이 있고, 등록비는 한국어반과 한국어 성인 회화반의 경우 학생 1인 160달러, 2인 140달러, 3인이상 120달러씩이며, SAT I, SAT II, 영어 작문반은 일률적으로250달러씩이다.
등록 일시는 8월 29일, 9월 5일(오전 10시-오후 3시), 9월 12일(오전 8시-9시 30분)이고 학교 주소는 3641 South Port Dr, Sacramento, CA 95826 이다.
문의 : (916) 364-0533.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
====================
유바 카운티 화재 확산
지난 금요일에 시작된 유바 카운티 화재가 건조한 날씨로 인해 더 확산되는 추세다. 주 산림재방국의 데니얼 버란트 대변인에 의하면, 1500명 이상의 소방관을 투입하여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화재는 유바강의 네바다 카운티 산악지대까지 번져있다고 한다.
수요일 최고 기온이 102도로 예상되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지만, 지난 토요일과 같은 강한 바람만 불지 않는다면 화재를 완전히 진화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고 지난 일요일 현재 15퍼센트 가량의 불길이 잡혔다고 밝혔다.
월요일까지 2채의 가옥이 화재로 파손되었고 화재 지역내의 수십명의 주민들이 대피하고 있는 상태다.
<이정민 기자> ngmsystem@yahoo.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