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 플러싱메도우스 코로나 팍 내에 자리잡은 뉴욕과학관(The New York Hall of Science)은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과학을 몸으로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경험을 통해 재미있게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머리에 입력시키는 기회가 될 수 있는 뉴욕과학관의 서머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과학 미니 골프장
뉴욕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미니 골프장을 마련했다. 이 골프장은 야외공간인 로켓 팍(Rocket Park)에 자리 잡고 있다. 로켓 팍에는 나사(NASA)에서 제작한 2대의 로켓이 전시돼 있는 분위기부터 과학이 살아있는 공간. 이 골프장의 특징은 다른 미니 골프장과 달리 과학을 배울 수 있게 디자인 된 점이다. 우주 공간에서 로켓이 지구를 중심으로 운항할 때 중력의 영향, 추진력, 로켓의 이탈, 탈출 속도, 로켓의 착륙 원리 등 물리 과학의 기본 원리를 9홀의 미니 골프장에서 터득할 수 있게 설계돼 있다.
예를 들어 토성홀에서는 공을 제때 쳐야만 홀로 제 방향으로 보낼 수 있는데 이는 로켓이 알맞은 시간대를 기다렸다 착륙하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지구 궤도 홀에서는 적당한 스피드를 내야 공을 홀 방향으로 보낼 수 있게 됐다. 이는 지구가 궤도에서 일정한 속도로 회전해야 궤도에서 이탈하지 않는 섭리를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색상을 이용해 우주의 행성의 모습을 특징과 함께 보여주고 있다.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미니 골프는 입장료 외에 일반 6달러, 어린이 5달러의 추가 요금을 내야 된다.
*찰리와 키위 진화 모험
오는 8월30일까지 동물의 진화를 공부할 수 있는 전시가 열리고 있다. 이 전시는 공룡과 현대 새와의 진화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이 전시는 어린이 모험가 찰리가 뉴질랜드에서 발견한 새 키위를 관찰하며 키위의 진화과정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찰리는 키위의 선조를 찾기 위해 공룡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이 전시는 찰리의 모험에 동참하며 퍼즐과 게임, 살아있는 새를 관찰하며 환경에 따라 변화는 동물의 생태계를 탐험할 수 있게 꾸며져 있다. 이 전시회는 뉴욕과학관에 이어 마이애미 과학박물관, 펜실베니아주의 랭카스터 미자연사 노스 뮤지엄에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이 전시회를 통해 방문자는 1억5,000만년전에 살았던 시조새와 7500만년전에 살았던 공룡의 한 종류인 뱀비랍터, 현대 독수리의 화석을 발굴해보는 기회도 갖게 된다. 이 전시회는 기본 입장료로 커버된다. 이 전시회와 관련 8월16일까지 주말마다 오후 2시와 3시에 연극이 공연된다. 또한 8월30일까지는 주말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키위 인형을 만들어보는 공작 시간이 진행된다. 공작시간 참여자는 재료비로 2달러~2달러50센트(회원은 1달러~1달러50센트)를 내야한다.
*그림자 놀이
뉴욕과학관은 자신의 그림자와 춤을 출 수 있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이번 여름기간동안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 역시 이번 여름방학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그림자에 영향을 주는 효과를 관찰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그림자의 크기와 색깔 그리고 모양 등 빛과 그림자의 상관관계를 재미있게 터득할 수 있다. 그림자 놀이는 7월17~19일, 7월24~26일, 8월1~2일, 8월7~9일만 운영되는데 금요일은 오후 2시와 4시45분 그리고 주말은 오전 10시와 오후 5시45분에 실시된다. 일반 입장료를 내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인형극과 별자리 천문쇼
8월30일까지 주말에만 인형극과 천문쇼가 열린다. 인형극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태양과 달 그리고 별’이 낮 12시30분과 2시30분에 공연된다. 이 인형극은 싱얼롱으로 신나게 진행된다.별자리 천문쇼는 오후 1시와 4시 등 토요일과 일요일 2차례씩 실시된다.
*무료 활동 시간
8월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건축가, 조각과 그리고 엔지니어가 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폼으로 만든 블록을 가지고 다양한 빌딩이나 조각을 만들 수 있다. 락웰그룹이 제작한 블록은 크기와 무게가 다양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동원하지만 기본 과학 원리를 이용하면 더 멋있고 튼튼한 건물이나 조각을 만들 수 있는 이론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3세 이상을 대상으
로 한다. 이외에 사이언스 & 테크널로지 도서실에서 주중 오전 11시 프리스쿨을 위한 스토리 타임이, 주말 오후 1시에는 사이언스 스토리 타임, 주말 오후 3시30분에는 사이언스 비디오 타임이 진행된다.
*뉴욕과학관
-7월과 8월 개관 시간
월~금요일: 오전 9시30분에서 오후 5시
토~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
-입장료
일반(18세 이상) : 11달러
어린이(2~17세) : 8달러
시니어(62세 이상) : 8달러
사이언스 플레이 그라운드 : 4달러
-주소
47-01 111th Street
Queens, NY 11368
-전화
718-699-0005
<이민수 기자>
물리과학의 기본 원리를 미니 골프로 배울 수 있는 뉴욕과학관의 로켓 팍. <사진=(c)NY Hall of Science>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