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을 맞아 남가주 각 지역의 박물관이나 식물원 등에서는 가족들을 위해 웍샵, 세미나, 엑스포 등을 마련하고 있다. 이런 웍샵들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새로운 정보를 얻고, 배우고, 경험하여 가족의 결속력을 굳게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는데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안목을 넓히고, 가족 공동의 관심거리나 취미를 개발할 수 있으며, 스스로 인식하지 못했던 뜻밖의 재능과 가능성을 발견하기도 한다. 자녀들의 눈높이에 맞춰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면 의외로 신선한 기분전환이 되고 보람된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남가주 여러 박물관과 식물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여름 프로그램들을 모아본다.
게티센터-그림·조각·건축물 등 전문가들이 설명
카운티 뮤지엄-미술작품 만들기·전시-공연 관람
카운티 식물원-자연 관찰·정원 가꾸기 등 다양한 체험
■ 게티센터
405번 프리웨이 근처 샌타모니카 마운틴 산자락에 위치한 이곳은 언제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넓고 쾌적한 전시 공간에다가 박물관으로 가는 미니 트램 탑승까지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르누아르, 모네, 반 고흐에서부터 고대 그리스, 로마 조각품, 중세 미술 등 귀한 예술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야외 카페와 가든은 아이들이 뛰어놀며 함께 산책하기에 안성맞춤.
무료로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패밀리 아츠 스탑스’(Family Art Stops)는 매주 화~금 오후 2시, 2시30분 마련되며 1시30분, 2시에 뮤지엄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사인 업을 미리 하면 바로 참가할 수 있다. 갤러리 전문가가 나와 그림, 조각품, 태피스트리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가족이 함께 문화체험을 톡톡히 할 수 있다.
‘건축물 투어’(Architecture Tour)는 금, 토 오전 10시15분,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2시, 오후 3시, 오후 4시까지. 45분 투어로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가 디자인한 게티센터에 대해 둘러볼 수 있는 기회다. 가든 투어는 오전 11시30분, 낮 12시30분, 오후 2시30분, 오후 3시30분 등 시간을 고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투어가 마련돼 있다.
주차비를 차량당 10달러, 7월부터는 주차료가 15달러로 인상된다. 오픈시간 화~목, 일 오전 10시~오후 6시, 금~토 오전 10시~오후 9시. 월요일은 휴관.
주소 및 문의: 1200 Getty Center Dr. LA, (310)440-7300, www.getty.edu
입장료는 물론 각종 서머 프로그램이 무료로 실시되고 있는 게티센터.
■ 카운티 뮤지엄 가족 예술 체험 웍샵
온 가족이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하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시킬 만한 실습회다.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30분부터 3시15분까지 가족을 위한 ‘패밀리 선데이’ 행사가 열리는데, 미술작품 만들기, 전시 및 퍼포먼스 구경 등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하는 예술 체험.
7월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당신의 밝은 미래’(Your Bright Future)라는 주제로 현대 미술에 대한 공부를 자녀들과 함께 하게 된다.
오픈 시간 월·화·목 정오~오후 8시, 금 정오~오후 9시, 토·일 오전 11시~오후 8시. 수요일 휴관. 입장료 성인 12달러, 18세 이상 학생과 62세 이상 노인 8달러 17세 이하는 무료.
주소 및 문의: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5905 Wilshire Blvd. LA, (323)857-6000, www.lacma.org
■ 카운티 식물원의 가족 모험 웍샵
매달 첫번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가족 모험 웍샵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식물원 탐구, 자연 관찰 산책, 크래프트 만들기 등 풀, 나무, 꽃을 소재로 다양한 체험을 하는 시간.
전문 가이드가 이끌기 때문에 평소 식물원을 둘러보면서 미처 알지 못했던 진기한 구경을 할 수 있고, 상세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된다. 미리 전화로 등록을 해야만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오전 9시에는 5~8세 어린이들을 위한 정원가꾸기 실습회도 마련되어 있어, 온가족이 자연에 파묻히는 하루를 보내기에 적합하다.
입장료는 성인 7달러, 학생 및 노인 5달러 어린이(5-12세) 2.50달러. 5세 미만은 무료. 경내를 도는 트램 탑승료는 3달러.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 개장.
주소 및 문의: LA County Arboretum & Botanic Garden, 301 N. Baldwin Ave. Arcadia, (626)821-3222, www.arboretum.org
■ 자연사 박물관의 패밀리 펀 데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프로그램. 매달 한번씩 열리는데, 박물관 곳곳에서 신나는 놀이와 체험을 맛볼 수 있다. 과학 실험, 마스크 만들기, 보물찾기, 이야기 시간, 그리고 살아있는 동물과 곤충을 직접 만나는 프레젠테이션 등에 연령 제한 없이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오픈시간 월~금 오전 9시30분~오후 5시, 토·일 오전 10시~오후 5시. 입장료 성인 9달러, 13~17세 및 62세 이상 6.50달러, 5~12세 2달러. 5세 이하 무료.
주소 및 문의: Natural History Museum of LA County, 900 Exposition Blvd. Exposition Park (USC 건너편), (213)763-3466, www.nhm.org
■ 캘리포니아 사이언스 센터
자연사 박물관과 함께 LA 다운타운 인근 엑스포지션 팍 내 위치한 곳으로 다양한 과학 전시가 이뤄지면서 볼거리가 많아 한인들에게도 친숙하다.
센터는 여름철을 맞아 스태프들이 각종 과학의 신비함을 알려주는 디스커버리 카츠(Discovery Carts)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그리고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은 스태프들이 전시관 곳곳을 카트로 돌면서 실시된다.
센터의 영구 전시 갤러리는 무료 입장이지만 특별전시관은 별도의 입장료를 받기도 한다. 센터 측에서는 주말이나 주중 오후, 특히 오후 1시30분 이후 관람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주중 오전에는 학교 그룹 투어 때문에 다소 혼잡한 경향이 있다.
오픈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차는 6달러.
주소 및 문의: 700 State Dr. LA, CA, (323) 724-3623, www.californiasciencecenter.org
여름철을 맞아 각종 서머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는 캘리포니아 사이언스 센터. 인근에는 자연사 박물관과 장미 정원 등이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