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대학원생 대상 정부기관 제공 프로그램 다양
학교 크레딧 인정해 주는 곳 많아...이중언어.특기있으면 유리
’미한국상공회의’는 지상사 등 연결 한국기업 배울수 있는 기회
학기 종강에 들어가는 대학생들이 여름 방학 동안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 신청 마감일 들이 속속 다가오고 있다. 뉴욕시 교육청의 서머 인턴 신청 마감이 15일이며 또 미 한국 상공회의소 인턴쉽도 오는 25일 신청받는다. 인턴쉽은 본격적인 사회생활에 앞서 관심분야에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때로는 학교 크레딧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학비에 보탤 수 있는 급여를 주는 곳도 있다. 학교 크레딧으로 인턴을 하기 위해서는 교과목 담당교수와 학교 교무처에 확인 인턴 프로그램이 크레딧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사전에 절차를 받아야 한다. 뉴욕 일원의 인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뉴욕시 교육청
뉴욕시 교육청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6주간의 인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인턴 기간은 6월22일부터 7월31일로 급여는 없다. 대학생들에게 뉴욕시 교육청에서 일하는 기회를 가짐으로 뉴욕시 공립학교에 대한 경험을 갖게 하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인턴 기간동안 매주 강의 시리즈가 제공되며 멘터로부터 경험을 듣게된다.
신청 자격은 현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학교 성적이 평균 B이상을 기록해야 한다. 또한 신청시 뉴욕시 공립학교의 관심 상항에 대한 1장 길이의 에세이와 교수나 교사로부터 추천서가 필요하다. 인턴에 뽑힌 학생들에게는 기간동안 무료 교통권을 제공한다. 신청서 마감처는 New York City Board of Education의 Division of Human Resources의 Kathleen Powers 담당자 앞이다. 이메일은 l: KPowers@schools.nyc.gov 팩스: 718-935-5270이다. 15일까지 서류를 접수해야 한다.
*낫소카운티 클락스 오피스
낫소카운티 클락스 오피스(Clerk’s Office)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머 인턴쉽을 제공한다. 정부 사무실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턴쉽으로 낫소카운티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낫소카운티청은 미네올라에 위치해 있다. 인터넷 웹사이트는
www.nassaucountyny.gov/agencies/clerk이며 문의 전화번호는 516-571-2664, 팩스는 516-742-4099 이다.
*뉴욕시장실
뉴욕 시장실(Office of the Mayor)에서 경험을 쌓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인턴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시장, 부시장 그리고 자문위원 및 직원들의 일을 돕는 것으로 정치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위한 것이다. 이 인턴에서는 지역주민과의 연락, 센서스 2010, 시장실의 특별 프로그램, 자원봉사센터 등을 관할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여름뿐만 아니라 1년 내내 운영된다. 무급 인턴이다. 신청 방법은 자신의 관심 분야를 명기한 커버 페이지를 포함한 이력서를 시장실의 Jocilyn Burke 앞으로 접수 시켜야 한다. 전화는 212-788-2650, 팩스 212-788-2665
이다. 이메일은 interns@cityhall.nyc.gov이다.
*뉴욕시 도시기획실
뉴욕시 도시 기획실(Dep. of City Planning)에서도 무급의 인턴을 제공한다. 대상을 학부나 석부의 재학생으로 도시 디자인, 기획, 도시 통계, 환경, 건축 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월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ArcGIS나 모형 만들기,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환영한다. 신청서는 이력서 및 이수한 수업 내용, 커버 페이지가 준비되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담당자는 Mychele Gayle 이며 전화는 212-720-3000이다. 준비된 서류는 dcprecruit@planning.nyc.gov 로 보내면 된다.
*뉴욕시 노인국
뉴욕시 노인국(NYC Department for the Aging)에서 대학원에서 소셜 워크를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급의 인턴을 제공한다. 신청 자격은 대학원에서 소셜워크를 1년 이상 공부한 학생으로 60세 이상의 노인과 일하는 것에 관심이 있어야 한다. 특히 케이스 매니지먼트 유경험자나 뉴욕시 5개 보로에서 소셜 서비스 분야에서 일한 경험이 있으면 좋다. 스패니시, 불어, 중국어, 러시아어를 할 수 있으면 선호된다. 이외에 마이크로스포트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대화 능력이 뛰어나면 좋다. 급여는 주당 424~717달러를 준다. 이 곳에서는 뉴욕시 노인국에서 제공하는 HEAP, SCRIE, HIICAP 등 각종 프로그램 및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게 된다.
신청은 이력서를 노인국 인사 담당 매니저인 JeanMarie Weber 앞으로 접수해야 한다. 주소는 2 Lafayette Street, 9th Fl. New York, NY 10007이나 이메일 DTFArecruit@aging.nyc.gov 로 보내면 된다.
*미한국 상공회의소
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에서도 올해 제 5차 여름 인턴쉽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뉴욕과 뉴저지에 위치한 한국 상공회의소 회원 지상사와 금융기관 등에서 현장 실무 경험을 갖고 한국 기업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취업에 결격이 없는 미국내 대학 및 대학원 만 18세 이상의 한인으로 영어와 한국어 2중 언어에 능통해야 한다. 신청 마감은 25일로 신청서와 이력서 및 인턴쉽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인턴 기간은 6월8일부터 8월14일까지로 기업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다. 신청서는 웹사이트 www.kocham.or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문의는 admin@kocham.org로 하면된다.
*올스타 프로젝트 인턴쉽
비영리기간인 올스타 프로젝트(All Stars Project)사는 대학생 30~40명을 선발해 뉴욕시 멀티컬쳐 유스 드벨롭프멘트 센터에서 서머 인턴쉽을 진행한다. 기간은 6월13일부터 7월31일까지로 무급의 파타임 인턴쉽이다.
이 인턴쉽에서는 페이스북과 마의스페이스, 트위터 등 네트워킹을 통해 교육과 문화 공원을 위한 기금모금을 하는 단체이다. 이 기금모금으로 청소년들의 문화 무료관람을 지원해 준다.인턴쉽을 통해 참가자들은 지역 단체와 청소녀 개발 단체, 비영리기간의 매니지먼트, 극자으 자원봉사 조직 등의 경험을 쌓게 된다. 이 단체의 활동은 유튜브(YouTube)
http://www.youtube.com/AllStarsProject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신청서는 http://drop.io/AllStarsProject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력서 및 신청서는 담당자 Jenny Zak 이메일 jzak@allstars.org.로 보내면 된다. 문의: 212.356.8441 또는 http://www.allstars.org
<이민수 기자>
서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비영리기관이나 도서관 등에서도 인턴쉽을 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