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 곳곳에
1월 마지막 주 토요일 대규모 낚시대회 ‘뉴욕주 크래피 더비’ 개최
송어.연어.농어 등 다양한 민물고기 서식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뉴욕주는 미국에서도 가장 겨울철 얼음낚시를 하기 좋은 지역이다. 작은 연못 크기에서 웬만한 인근 바다를 연상케 할 정도로 넓은 호수까지, 얼음 낚시가 가능할 정도로 충분히 얼어붙는 크고 작은 호수가 뉴욕주 곳곳에 수천개나 있으며 송어, 연어, 농어, 개복치, 창꽁치 등 미국의 대표적인 민물고기들이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다. 무엇보다 겨울 낚시는 저렴하면서도 가족들과 보람있게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대표적으로 뉴욕주 중북부 온태리오 호수 남쪽에 위치한 애디론댁 주립공원에서는 매년 1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뉴요주 크래피 더비’라는, 2달러만 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규모 낚시 대회가 열리기도 한다. 애디론댁 공원은 미국에서 가장 큰 자연 생태 공원 중 하나로 면적은 한반도의 9분의 1 정도 되고, 이 공원 안에 있는 호수만 해도 수백 개에 달한다. 뉴욕주에서 얼음낚시를 즐기기 좋은 대표적인 호수를 소개한다.
* 온타리오 레이크 (Lake Ontario)
미국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아이스 피싱의 명소라고 할 수 있다. 뉴욕주내 7개 카운티를 아우르는 광대한 온타리오 레이크내에서도 몇 군데 특정한 장소들이 유명하다. 골든 트라이앵글이라고 불리는 곳은 쇼몽베이, 구핀베이, 헨더슨 베이를 포함한다. 수심이 얕고 창꼬치(Northen pike)가 많이 잡힌다. 샌디폰드 혹은 노스폰드라고 불리는 곳은 오스웨고 카운트와 인접한 온타리오 호수의 동쪽 끝에 있는 만이다. 역시 창꼬치와 농어가 많지만 개복치, 블루길, 기타 잡어도 풍부하다.
소더브베이는 호수의 남쪽으로 로체스터 지역의 낚시꾼들이 특히 많이 찾는 지역이다. 얕고 수초가 많은 곳에서 수심이 깊은 곳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잡히는 어종도 역시 다양하다. http://www.visitnewyorkstate.net/lakeontario/
* 챔플레인 레이크(Lake Champlain)
여섯 번째 5대호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큰 넓이를 자랑한다. 한류와 난류에 사는 온작 민물고기가 모두 서식하고 있어 겨울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빙어는 뉴욕주 어느 호수보다 풍성하게 몰려다니고 있어 잡는 데 양의 제한이 없을 정도며 민물송어와 연어류도 빙어떼 밑으로 흔히 발견된다.
Lake Champlain Visitors Center94 Montcalm Street Suite 1Ticonderoga, NY 12883. 1-866-843-5253.
* 포스 레이크(Fourth Lake)
허키머 카운티에 있는 여러 호수 중 하나인 포스 레이크는 연어와 농어, 송어를 가장 많이 잡을 수 있는 곳이다. 피라미 등 살아있는 미끼를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곳을 이용해본 낚시꾼들에 의하면 일단 농어가 잡히면 좋은 신호라고 한다. 연어와 농어가 딸려오기 때문이라는 것. Off Route 28, 8 miles E of Old Forge, Herkimer County. 315-369-3224
* 세인트 로렌스 강(St. Lawrence River)
강태공들 사이에 뉴욕주 최고의 겨울 낚시터로 꼽히는 장소가 세인트 로렌스 강과 연결되어 있는 웰슬리 섬의 호수다. 깊이가 얕고 수초가 많으며 거의 흐름이 없어 블루길과 선피시, 잡어들이 풍부하다. 주말이면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남이 파놓은 구멍을 그냥 이용할 경우도 많다. from 1-81, cross Thousand Island Bridge to Wellesley, take Exit 52 and Island Road to De Wolf Pont State Park.
* 오네이다 레이크(Oneida Lake)
오네이다 호수는 1년 사시사철 낚시꾼들이 몰리는 곳이지만 봄의 월아이 시즌, 배스 시즌 못지않게 겨울에 인파가 몰린다. 겨울에도 다른 철 못지않게 월아이가 많이 잡히기 때문이다. 시라큐스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뉴욕주 경계를 이루는 호수 중 가장 길게 22마일에 이른다. 1-81을 이용해 엑시트 30, 31, 혹은 엑시트 32를 나와 루트 31, 13, 49 방향으로 나오면 호수와 연결된다.
* 카유가 레이크(Kayuga Lake)
수심이 400피트에 이르는 깊이를 가진 카유가 호수는 실제로 아무리 추운 날씨라도 호수가 완전히 얼어붙진 않는다. 북쪽 끝에서 4마일정도의 낱은 수심 지역을 제외하곤 팬피시가 특히 많다. 카유가 레이크 주립공원은 2007년 미국내 100대 캠프 지역으로 꼽힐 정도로 풍부한 레크리에이션 환경을 제공한다. 루트 89를 타고 카유가 레이크 부쪽 끝, 웨스트 쇼어
이외에도 사라토가 레이크(Saratoga Lake.19 Roosevelt Drive Saratoga Springs, NY 12866. 518-584-2000)도 각종 민물고기를 풍성하게 잡을 수 있는 대표적인 뉴욕주 국립공원내 호수다. 한편 얼음낚시를 하기 위한 면허증과 안전 규정, 제한 내용 등 각종 규정에 대한 내용을 반드시 뉴욕자연보호국(www.nys.org)에 미리 확인해야 한다. <박원영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