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식 재료, 풍부한 먹거리가 있는 뉴욕이지만 일반 가정주부들에겐 오히려 재료의 생소함에 시장을 볼 때마다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때가 많습니다.이자벨의 뉴욕요리 Q&A는 이러한 주부들의 요리 및 재료에 관한 궁금증을 쉬운 조리법과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 ,▲문의 및 상담:이자벨 리(뉴욕요리학원 원장) 718-353-4690 www.nyasiancookingacademy.com
▲문; 저의 아이들이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다보니 자주 애용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아이들이 타코, 퀘사딜라를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언제든지 사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집에서 위생적으로 만들어 주고 싶은 것이 엄마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파는 것보다 더 맛있게 해야 패스트푸드점에 가자고 조르지 않을 것 같아요. 도와주세요! (브롱스의 영희엄마)
▲답; 아이들의 입맛에 맞추느라 주부님을 고생하시죠! 이자벨의 Q& A에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제가 쉽고 정확하게 알려드릴테니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직접 엄마가 해준다면 아이들은 엄마의 말씀을 잘 따르겠지요. ^^*
요즘에는 패스트푸드점이 100m에 하나씩 있을 정도로 많더군요. 주문하면 바로 먹을 수 있고, 미리 조리된 식품을 간단히 조리해서 나오기 때문에 편리하죠.그렇게 음식을 미리 조리해 놓게 되면 음식이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방부제며 트랜스지방이 함유된 기름을 사용하게 된답니다. 트랜스지방 사용금지령도 그래서 나온거구요. 이 트랜스지방은 정상적으로 조리한 음식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형태가 유지되고 변질도 되지 않아 패스트푸드
점에서 많이 사용한답니다.
과연 트랜스지방을 섭취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 걸까요? 우리 몸에
축적이 되어 다시 배출 되기까지가 20년이 걸린답니다. 휴~ -_-;;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신체검사와 영양검사를 한 결과 수년전에 비해 키는 3-5cm가 더 크고, 몸무게도 3-5kg 늘었지만 오히려 체력은 약해졌다고 합니다.
그 원인이 과연 무얼까요? 바로 결식, 다이어트, 아이들의 지나친 패스트푸드 섭취랍니다. 아이들의 성장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식단을 정해야 할 겁니다. 패스트푸드는 미네랄을 녹여 뼈를 약하게 만들고, 나트륨성분이 많아 신장에 결석과 소변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 몸이 붓거나 고혈압이 생기게 되는 거랍니다. 미국에서의 어린이들은 빠른 속도로 비만해지고 심장 마비에 걸리게 되는 어린이용 식사인 패스트푸드! 쉽게 허기를 채울 수 있다고 해서 또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해서 무작정 패스트푸드점에서 식사한다면 정말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자~ 그럼 아이에게 패스트푸드보다 더 맛있고 미네랄이 풍부한 “ 퀘사딜라” 를 만들어 줄까요? 퀘사딜라는 멕시코 음식이죠. 우리나라의 밀전병과 같이 생긴 토르티아에 야채와 소시지, 치즈를 듬뿍 얹어 구워 먹는 요리랍니다.반드시 멕시코식으로 만들어 먹기보다도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퀘사딜라 굽는 기계는 없어도 쉽게 가정에서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준비되셨나요?!
홈메이드 퀘사딜라(Quesadillas)
▲주재료: 토르티아 6장(24cm 정도), (사방 0.7cm 썬 당근, 호박, 양파) 1/2컵씩, 닭다리살1컵
(양념-간장 1/2T, 녹말가루 1t, 설탕 1/4t, 계란노른자 1개),
채썬치즈- 4 cheese Mexican (Monterey cheese, cheddar,Quseo, Asadero) 1+1/2컵
(식품점에서 가면 쉽게 구입 가능함.)
SWEET CORN SALSA(살사소스): (사방 0.7cm썬 토마토1/2컵, 아보카도1/4컵), 옥수수콘2큰술, 다진양파1큰술, 라임즙 1/2작은술, 싸우어크림 4큰술
▲만들기
당근, 호박, 양파는 같은 크기로 0.7cm 썰고, 닭다리도 같은 크기로 썬다.
닭다리살은 양념에 20분정도 재운다.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야채를 볶다가 접시에 식히고, 재운 닭고기를 볶아낸다.야채와 고기를 함께 팬에 다시 볶고 (간장 2작은술, 후추가루 약간)을 넣고 간을 더하여 준다.
프라이팬에 토르티아를 앞뒤고 살짝 굽고 채썬 치즈를 1/4컵 펼쳐 얹는다.
닭고기와 야채는 3-4큰술정도 위에 얹고 치즈가 어느 정도 녹으면 반 접어준다.앞뒤로 바삭하게 구운 후 살사를 얹어 담아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