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식재료, 풍부한 먹거리가 있는 뉴욕이지만 일반 가정주부들에겐 오히려 재료의 생소함에 시장을 볼 때마다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때가 많습니다. 이자벨의 뉴욕요리 Q&A는 이러한 주부들의 요리및 재료에 관한 궁금증을 쉬운 조리법과 함께 해결해 드립니다.문의 및 상담:718-353-4690 이자벨 리(뉴욕요리학원 원장), www.nyasiancookingacademy.com
▲문; 이번 컬럼버스 연휴 동안 가까운 주위 분들을 초청하여 파티를 하려고 합니다. 워낙 입맛들이 까다로운 분들이라 조심스러운데요. 해마다 하는 행사라 좀 더 색다른 메뉴를 선보이고 싶은데 좋은 아이디어가 없을까요? 어렵지 않으면서 화려해 보이는 메뉴이면 좋을 것 같은데 제가 너무 욕심을 부리나요? ^^ (뉴저지 모리스 타운의 최 실비아)
▲답; 주부님들이 손님을 초청하여 행사를 치를 때면 언제나 기다림과 초조함 또 기쁨과 걱정이 함께 교차하는 기분이 들지요. ^^* 때로는 많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지요? 저는 그 부담을 제가 준비한 음식들을 즐겁게 먹는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준비를 하는데 그러면 어느새 부담은 사라지고 기쁘게 준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바쁘신 중에도 밖에서 보다는 집에 초대하셔서 정성이 담긴 음식을 대접하는 마음이 정말 예뻐 보이시네요. 뭐니뭐니해도 준비하기 간단하면서 폼나는 요리라면 쌈 요리를 권해드립니다.여러 가지 다양한 재료로 가지각색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쌈으로 다양하면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파티요리를 연출 할 수 있답니다. 국물요리와 쌈요리 두가지 정도면 한 상 가득한 맛있는 즐거움 느낄 겁니다.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요리는 쌈요리 중 에서도 중식입니다. 중식은 준비만 살짝 해놓으면 빠른시간내에 금새 만들어 낼 수 있는 요리이죠!
푸짐하고 빠른 조리~ 물론 맛도 그만이죠. 아마 중국식당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메뉴라서 다들 기대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혹시 한입에 넣기 힘든 큰 상추쌈을 생각하고 계신 것은 아닌가요?^^
제가 소개할 메뉴는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인 바이트 사이즈의 자장 양상추쌈 입니다. 아삭거리는 야채와 푸짐하고 화려한 색감에 손이 절로 가는 요리인데요. 맛의 감초 역할을 하는 자장으로 소스를 만들어 술안주에도 좋고, 입맛 돋우는데 그만인 요리입니다. 한입 베어 먹으면 와삭~ 하는 소리가 맛갈스럽게 나는 재미있는 요리랍니다.
아삭이는 양상추와 달콤한 자장소스를 바르고 닭고기에 색색별의 야채들, 화려하게 변신한 바삭거리는 튀긴 당면….주재료인 양상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뼈의 형성을 도와주는 칼슘이 있어 여성호르몬이 부족하여 칼슘이 유출되는 갱년기 여성이나 노인들에게도 좋답니다.또 양상추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근육조직, 신경조직의 활동을 활발하게 한답니다.그럼 ,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푸짐하고 화려한 손님초대 요리를 같이 만들어 볼까요!
▲주재료: 닭다리살 1컵 (200g), ( 다진양파, 다진당근, 베이비콘, 캔옥수수, 냉동완두콩) 1/4컵, 양배추 5장, 당면 8가닥
닭고기양념: 간장 1큰술, 녹말가루 2작은술, 설탕 1/2작은술, 계란노른자 1개
볶음양념: (간장, 청주)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추가루 약간
자장 소스: 볶은 자장 2큰술, 꿀 1큰술
▲만들기:
(1)닭다리살은 옥수수알 크기로 작게 썰어 양념해 재운다.( 30분 )
(2)양파, 당근, 베이비콘도 옥수수알 크기로 썰고 양배추는 한 잎씩 떼어 같은 크기의 그릇으로 자른다.
(3)팬에 양파와 당근을 볶다가 베이비콘, 옥수수, 완두콩을 볶아 낸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재운 닭다리살을 볶는다.
(4)닭고기는 체에 받쳐서 기름을 빼고, 야채와 함께 섞어 볶음양념을 하여 볶아낸다. 당면은 200F° 정도 되는 튀김기름에 하얗게 튀겨낸다.(D)
(5)양배추 그릇에 볶은 닭고기를 담고 당면을 작게 부셔 얹어 접시에 담는다. 자장소스는 아주 소량(1/2작은술) 살짝 뿌리거나 곁들여 담아낸다
♥이자벨의 팁: 닭고기대신 새우나 해산물, 또는 버섯종류로도 만들 수 있답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