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셀로 와이너리
델라웨어 리버를 끼고 있는 뉴저지 일부 지역에는 유명한 와인제조장(winery)이 많이 있다.
뉴욕주 업스테이트와 롱아일랜드 지역의 와인제조장이 일반에 잘 알려진데 비해 뉴저지 와이너리는 아직 상업화가 덜 됐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와인 테이스팅 대회에서 수상경력을 보유한 전국 수준의 제조장이 여러 곳 있다. 일부 제조장의 와인은 최고급 식당 와인 리스트에 기재될 정도이다.
뉴저지 관광국은 유명한 와인제조장 12곳의 명단을 작성, 매년 발표하는데 이 가운데에서도 델라웨어 강을 동쪽에 끼고 있는 헌터든 카운티에 유명한 와이너리가 다수 위치하고 있다. 문명을 멀리한 채 살아가는 ‘아미시 타운(Amish town)’을 연상시킬 정도로 고요하고 개발이 덜된 헌터든 카운티의 링고즈와 램버트빌은 와인제조장을 비롯해 골동품을 판매하는 웨어하우스 및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우림과 트레일도 많다.
이번 주말 친구나 연인끼리 뉴저지 와이너리를 방문해 와인도 즐기고 포도밭 및 와인제조과정도 구경하는 것은 어떨까? 봄과 가을은 특히 와인제조가 한창인 시즌이기 때문에 와이너리를 방문하면 진기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뉴저지의 와인제조장
사우어랜드 산맥 아래 자리잡은 헌터든 카운티 링고즈(Ringoes)에는 13.5 에이커 규모의 ‘앰웰 밸리 비니어드(The Amwell Valley Vineyard, 80 Old York Road, 908-788-5852)’가 있다. 이 와이너리는 미국 참나무 숙성기법을 사용한 랜도누아(Landot Noir)와 세이블 블랑(Seyval Blanc)으로 유명하며 와인 시음을 즐기며 와인제조과정을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시음회 및 와인제조장, 포도밭 투어는 주말 정오~오후 5시 진행된다.
앰웰 밸리 비니어드와 3마일 거리의 유니온빌 비니어드(Unionville Vineyards, 9 Rocktown Road, 908-788-0400)는 타임스 매거진에 기사화될 정도로 뉴저지에서는 알아주는 와인제조장으로 주말에는 정오~5시 오픈한다. 호주에서 45년 이상 와이너리를 운영한 로저 딕슨이 대표로 있는 유니온빌 비니어드의 자랑거리는 2003년산 샤토 랠로웨이 비오니에(viognier). 1800년대 미국에서 가장 큰 복숭아 농장이었던 것을 보여주기나 하듯 유니온빌 비니어드에서 제조되는 와인에는 복숭아 및 허니듀 멜론 향이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음 및 와인제조장 투어 비용은 5달러이다.
앰웰 밸리 및 유니온빌 비니어드가 위치한 링고즈 인근의 페닝턴 지역 ‘호프웰 비니어드(Hopewell Valley Vineyards, 46 Yard Road, 609-737-4465)’는 2003년부터 매해 와인 경연대회에서 수상경력을 가질 정도로 맛과 품질이 우수한 와인을 제조하고 있다. 2006년산 바베라(Barbera), 2004년산 카버네 쇼비뇽, 2005년 산 샴보어씬(Chambourcin)을 꼭 맛보자. 와이너리 시음회 및 투어는 주말 정오~오후 5시, 금요일 오후 5~8시 해피아우어 행사도 있다.
링고즈 지역의 와인제조장 투어를 마친 후 시간이 허락한다면 루트 202를 타고 램버트빌로 이동하자. 램버트빌에는 해몬톤에 위치한 토마셀로 와이너리가 유명하다. 토마셀로 와이너리(Tomasello Winery, 225 White Horse Pike, 1-800-MMM-WINE)는 와인뿐만 아니라 와인 애주가를 위한 와인 온도계, 네오프렌 와인 가방 등 각종 와인 액세러리를 제조, 판매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아름다운 와이너리를 배경으로 한 결혼식 장소로도 인기있다. 이 와인제조장의 자랑거리는 2002년산 네버 옥 샤도네이와 카버네 쇼비뇽 등이며 100% 뉴저지산 블루베리와 크랜베리로 만들어진 와인 및 샴페인도 베스트셀러이다. 와인 시음 및 제조장 투어를 마친 후 인근 골동품 가게를 방문해 고가구 및 장식품 등도 구경하는 것을 잊지 말자.
▲와인제조장 가는 길
헌터든 카운티 링고즈 지역의 앰웰 밸리 비니어드와 유니온빌 비니어드는 뉴욕에서 62마일 거리로 인터스테이트 78 웨스트, 인터스테이트 287 사우스, 루트 202를 이용하면 1시간30분 남짓 소요된다. 램버트빌의 토마셀로 와이너리는 뉴욕과 110마일 거리로 2시간30여분이 소요된다. 자
세한 여행 정보는 토마셀로 와이너리 공식 웹사이트(www.tomasellowinery.com)에서 얻을 수 있다. <김휘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