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클링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찾아내 퍼즐 지도를 맞추고 있다.
롱아일랜드 수족관 ‘아틀란티스 마린 월드(Atlantis Marine World)’가 학생을 대상으로 스노콜링 그리고 성인을 위해서는 와인 크루즈를 새롭게 마련,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서폭카운티 리버헤드에 위치해 있는 아틀란티스 마린 월드를 소개한다.
롱아일랜드 서폭 카운티의 페코닉(Peconic) 강을 끼고 리버헤드 타운 메인스트릿에 위치해 있는 아틀란티스 마린월드는 ‘대서양의 잃어버린 도시(Lost City of Atlantis)’란 주제로 대서양의 바다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페어런츠 매거진으로부터 미국의 교육 현장으로 좋은 10대 수족관의 하나로 선정된 이곳은 해양 생물과 관련된 전설과 사실을 비교 설명해주는 실내 수족관과 배를 타고 롱아일랜드 해변에 서식하는 생물을 배우는 투어 코스 등 알찬 시설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총 면적이 3.2에이커인 이 수족관은 뉴욕주에서 인증한 해양 포유류와 바다 거북이를 보호 구조 센터로 방문자들에게 해양 생물의 중요성과 보호의 중요함을 다시 인식시켜주는 것을 임무로 하고 있다.
*스노콜링
해적 스노콜링 모험(Pirate Snorkel Adventure)으로 불리는 이 스노콜링은 1시간동안 작은 상어, 가오리 그리고 아름다운 색깔의 열대어들과 함께 수영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네코크 베이 앞 바닷물로 채워진 야외 수족관에서 실시되는 이 스노콜링은 잠수복을 입고 호흡장치를 쓰고 수족관에서 1시간동안 물고기들과 함께 노는 것. 수족관에는 해조류들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이 있는데 이중 상어들과 가오리 등은 만져볼 수도 있다. 스노콜링 프로그램은 참가들에게 재미를 더해주기 위해 임무를 주어지는데 이는 바닥에 숨겨진 지도 퍼즐 조각을 찾는 것이다.
수영만 할 수 있으면 열대지방까지 가지 않고도 이곳에서 스노콜링을 즐길 수 있다. 스노콜링은 오는 9월1일까지는 매일 9월 한달은 주말에만 실시된다. 참가자가 10세 미만은 부모가 지켜봐야 한다. 스노콜링을 하기 위해서는 수영복을 지참해야 한다. 수족관에서 수영 타월과 잠수복 그리고 호흡장치는 제공해 준다. 또 참가자에게는 오락 게임을 할 수 있는 2달러 카드를 선물로 준다. 참가비는 1인당 35달러로 입구에서 티켓을 구매할 때 함께 지불해야 한다. 전화로 사전에 예약해도 된다.
스노콜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 11시45분, 오후 1시, 오후 2시15분, 오후 3시30분 등 하루 5번 실시되며 한 세션당 15명까지만 받는다. 예약은 631-208-9200 교환 426번으로 하면된다.
*아틀란티스 탐험 투어 보트
오는 10월까지 운행되는 이 투어 보트는 1시간30분의 프로그램으로 “물에 뜬 강의실”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온 가족이 즐기는데 손색이 없는 투어로 수족관의 선착장에서 페코닉 강을 따라 블랜더스 베이의 무인도까지 배를 타고 갔다가 돌아오는 코스로 배 안에서 롱아일랜드 해변에서 서식하는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져보고 알아보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작은 모래사장이 있는 무인도에 15분 정도 정착, 모래사장에서 작은 물고기도 잡고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이 모래 사장에는 인간의 손길을 받지 않은 소라, 호수슈즈 크랩, 조개 등 살아있는 생물들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단 섬에 있는 것을 가져올 수 없다. 이 보트를 탈 대 수영신발
을 신고가면 편리하다.
보트의 정원은 72명으로 사전 예약하거나 주말에는 당일 일찍 도착해야 구입할 수 있다.수족관 입장료를 포함한 보트 컴보 가격은 3~17세가 28달러, 18~61세는 30달러, 시니어는 28달러, 2세 미만은 5달러이다. 보트는 낮 12시, 오후 2시, 오후 4시에 출발한다. 오후 4시 보트는 9월1일까지만 운행된다. 오전 10시에는 그룹 예약 투어로 실시된다.
*와인 투어 보트
오는 9월13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와인 투어 보트가 운행된다. ‘롱아일랜드의 맛보기(Taste Long Island)’란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 투어는 페코닉 강 인근에서 산출된 포도로 만들어진 양질의 포도주를 맛보며 경치를 즐기는 로맨틱한 코스다. 배에서 포도주와 치즈가 제공된다. 21세 이상만 탈 수 있으며 탑승료는 1인당 25달러이다. 예약은 631-208-9200 교환 426번으로 한다. 크루즈는 토요일 저녁 6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항해하며 이에 앞서 오후 5시30분부터 리셉션이 시작된다.
*기타 즐길 거리
이 수족관에는 상어 전시관, 가오리 전시관, 산호초관, 펭귄관 등이 있다. 이중 상어 전시관에는 상어와 다이빙하는 코스가 있는데 1인당 155달러로 매일 오전 11시 1회 실시된다. 철망에 들어가 수족관 밑에 내려가는 것으로 눈앞에서 헤엄치는 다양한 종류의 상어를 살펴볼 수 있는 쓰릴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이 없어도 가능하다. 사전 예약해야 한다. 바다사자 쇼도 하루 4차례씩 진행되며 탈거리로는 시물레이션 바다 모험 등이 있다.
*가는 길
롱아일랜드 익스프레스웨이(LIE)를 타고 동쪽으로 가다가 71번 출구에서 빠진다. 루트 94/24를 만나면 오른쪽으로 돌아 동쪽으로 3.5마일 간다. 트랙픽 서클이 나오면 3/4서클쯤에서 만나는 Peconic Ave에서 우회전해 간다. 메인 스트릿을 만나면 오른쪽으로 조금 가다 보면 수족관이 나온다.
*입장료 : 3~17세와 시니어는 18달러, 18~61세는 21달러, 2세 미만은 무료.*주소 : 431 East Main St., Rivehead NY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