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독립을 축하하는 제32회 메이시 불꽃 축제가 일주일 후인 7월4일 맨하탄에서 한여름밤의 축제로 펼쳐진다.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메이시 불꽃 축제는 이날 저녁 9시25분께부터 시작해 30분간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 불꽃 축제는 6대의 배가 동원돼 두 군데서 동시에 시작된다. 맨하탄 이스트 리버 10가와 24가 사이에 자리잡은 2대의 싱글바지와 1대의 더블 바지에서 폭주를 쏟아 올리게 되며 또한 브루클린 브리지 남쪽인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 앞의 강에 세워진 배에서 폭죽을 터트리게 된다.
최첨단 기술과 장비가 동원돼 12만개이상의 폭죽이 다양한 색깔로 밤하늘을 수놓게 된다. 올해의 불꽃놀이 주제는 ‘아메리칸 댄스’로 캐서린 맥피의 ‘ Save the Last Dance for Me’가 주제곡으로 선택됐다. 또한 주최측인 메이시 백화점의 창립 1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불꽃놀이는 라디오 AM 방송인 1010윈과 NBC TV로 오후 9시부터 생중계된다.뉴욕시는 이날 오후 7시부터 해당 지역 도로의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도보자들의 통행을 공개하기 때문에 전망이 좋은 곳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하려면 오후 7시께 전망지에 도착해야한다. 이때 간이의자나 돗자리, 물과 음식, 아이파드 등을 가지고 가면 보다 편안하고 분위기 있게 구경할 수 있다. 단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이를 참조하면 좋다.
올해는 특별하게 오후 7시30분 이스트 리버에서 뉴욕시소방관 소방보트의 워터쇼가 진행된다. 미국의 영웅, 소방관들이 불이 나는 2대의 해군 함선에 돌진해 빨강, 투명 그리고 파랑 물을 300피트 상공에 뿌리며 미국의 애국심을 고조시키게 된다.참고로 이날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에서는 오후 3시30분부터 소닉 유스 콘서트가 시작되기 때문에 일찍 찾아가 여유있게 콘서트를 즐기고 자리 잡는 것도 한 방법이다.
루즈벨트 아일랜드는 일반인들의 불꽃놀이 구경장소로 금지됐지만 루즈벨트 아일랜드 7월4일 파이어워크 페스티벌이 판매하는 티켓 구입자에 한해서 미리 준비된 의자에 앉아 감상하는 것이 허가 된다. 이 티켓은 사전에 20달러로 구입할 수 있는데 구입장소는 루즈벨트 아일랜드 F노선 역이나 맨하탄 2애비뉴 59가와 60가 사이의 케이블카역에서 구입할 수 있다. 7월4일 당일에는 판매하지 않는다.
-불꽃놀이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
#이스트 리버 불꽃놀이
*맨하탄: 42스트릿부터 하우스턴 스트릿 사이의 FDR 드라이버 남쪽 방향 도로. 이 도로는 오후 7시부터 차량의 통행이 금지되고 일반에게 개방된다. 이 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길은 맨하탄 시빅센터(브루클린 브리지와 펄 스트릿 출구 램프), 23가 34, 38가, 42가이다.
*브루클린과 퀸즈 : 브루클린에서는 그린포인트, 퀸즈에서는 헌터포인트가 추천되는 장소이다. 퀸즈 롱아일랜드 시티 간트리 플라자 스테이트 팍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하는 것도 좋다. 이곳도 미리 도착해 주차할 곳을 찾고 공원에서 기다려야 좀 더 잘 볼 수 있다.
*고층빌딩: 맨하탄 하우스턴스트릿과 42 스트릿 사이의 이스트강이 보이는 고층빌딩에서도 잘 구경할 수 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특별히 이날 불꽃놀이를 위해 150장의 전망대 티켓을 사전에 판매한다. 이중 50장은 86층과 102층 전망대 양쪽 모두에서 구경할 수 있는 티켓으로 100달러이며 나머지는 86층 전망대에서만 볼 수 있게 된다. 티켓은 212-736-3100이나 877-NYC-VIEW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
*브루클린: 브루클린 하이츠 프로메네이드, 엠파이어 풀턴 페리 스테이트 팍, 애틀란틱 애비뉴에서 캇만 플라자 웨스트 사이의 퍼만 스트릿이 전망 좋은 장소이다.
*맨하탄: 브로드 스트릿에서 브루클린 브리지 사이의 FDR 드라이브가 좋다. 이 지역은 맨하탄 시빅센터에서 들어갈 수 있다. 참고로 배터리 팍에서는 이 쇼를 볼 수 없다.
*리버티 스테이트 팍: 자유의 여신이 서있는 리버티 스테이트 팍도 불꽃놀이를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뉴저지에서는 저지시티 노스 코브 마리나에서 이 공원까지 항해하는 배를 탈 수 있다.
#크루즈에서 감상
서클라인은 이날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와 피어 16에서 오후 5시30분에 출항, 저녁식사와 함께 DJ의 진행으로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코스를 제공한다. 티켓은 75달러이다. 불꽃놀이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다. 사전에 티켓을 구입해야하는데 문의는 212-269-5755이나 866-9CLINE로 하면된다.
-교통 정보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 터미널부터 42가까지의 FDR 드라이브 양 방향이 모두 차량이 통제된다. 이 구간을 지나기 위해서는 2애비뉴 남쪽 방향 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애틀란틱 애비뉴에서 캇만 플라자 사이의 퍼만 스트릿이 오후 7시부터 새벽 1시까지 차량의 진입을 통제한다. 브루클린 브리지와 맨하탄 브리지, 윌리엄스버그 브리지의 차량 통행에는 변화가 없다.
-구경 금지 장소 : 브루클린 브리지, 맨하탄 브리지, 퀸즈보로 브리지, 윌리엄스버그 브리지, 루즈벨트 아일랜드
* 메이시 불꽃놀이 핫라인 : 212-494-4495.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