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카운티 최대의 인공호수인 캐스테익 레익.
캘리포니아의 물이 어떻게 공급되는지를 알 수 있는 수도관리국 박물관.
고먼 패스 관광명소
△피라미드 레익(Pyramid Lake)
발렌시아에서 북쪽으로 30마일 정도 가면 피라미드 호수를 만난다. 앤젤레스 국립산림청이 관리하고 있는 호수의 규모는 1,297에이커.
이 곳은 배스와 송어낚시가 유명한데 남가주에서 줄무늬(striped) 배스가 가장 많이 잡히는 곳이다.
일반과 단체 캠핑장이 있고 보트를 타고 도달하는 스패니시 피크닉장이 매우 아늑하고 아름답다. 입장료는 차량당 8달러.
피라미드 레익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 바로 캘리포니아 수도관리국이 운영하는 박물관(Vista Del Lago)이다. 수도관리국이 운영하는 박물관 중에 가장 규모가 큰 곳으로 귀중한 캘리포니아의 물이 어떻게 가정과 농장에 공급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박물관의 입장료는 무료.
문의 (661)294-0219
www.pyramidlakeca.com
△캐스테익 레익(Castaic Lake)
LA 카운티 최대의 인공호수다.
호수 면적이 2,500에이커에 달하는데 주위에 하이킹, 캠핑, 피크닉, 자전거 타기, 조류 관찰 등을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에어리어만 9,000에이커가 넘는다. 본격적인 휴가철에는 하루 2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때도 있다.
호수는 댐을 사이에 두고 위와 아래호수로 나뉜다. 위쪽 호수는 스피드보트와 제트스키족들이 장악하고 있으며 남가주에서는 좀처럼 잡히지 않는 플로리다 배스의 낚시꾼들이 입질을 기다리고 있다.
라군(Lagoon)으로도 불리는 아래쪽 호수에는 어린이 놀이터가 있는 넓은 피크닉장이 있으며 RV와 단체 캠핑도 가능한 큰 규모의 캠핑장이 있다. 인공 백사장이 만들어져 여름철 수영 시즌에는 해수욕장으로 변하지만 지금은 수십종의 철새들만이 한가롭게 백사장을 떼 지어 거닐고 있다.
라군은 송어 낚시가 유명하다. 매달 캘리포니아주 낚시 사냥국이 송어를 호수로 방출하는데 특히 배를 내리는 램프와 캠핑장 인근의 피어에서 입질이 심심하지 않다고 한다. 물론 주말에는 배를 빌려 낚시를 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송어보다는 배스 낚시가 유리하다고 한다.
경치를 즐기고 싶은 방문객은 캐스테익 호수입구에서 레익 휴즈로 향하는 길이 산으로 접어들면서 절경을 선사한다. 이 길 중간에 있는 레인저 스테이션에서는 이 지역 자연생태를 공부할 수 있는 네이추얼 센터도 있다. 캐스테익 호수의 입장료는 차량당 11달러이며 캠핑은 1박에 15달러.
문의 (661)257-4050
www.castaiclake.com
△프렌치맨스 플랫(Frenchman’s Flat)
캐스테익 호수와 피라미드 호수 중간에 있는 프렌치맨스 플랫(Frenchman’s Flat)은 고먼의 숨겨진 보물이다. 졸졸 흐르는 계곡의 물소리와 새소리가 유일하게 고요함을 침범하는 곳으로 송어를 낚고 피크닉을 하면서 가족과 하루를 보내기 좋은 곳이다. 할리웃 영화의 촬영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여러 개의 하이킹 코스가 등산인들을 부르고 있다. 송어는 이른 아침과 해질 때 입질이 좋으며 차를 세우고 반마일 정도 걸어서 계곡을 따라가면 조그마한 폭포가 나오고 이곳이 낚시 명당으로 알려져 있다.
△리지 루트(Ridge Route)
고먼 지역을 방문하면서 북가주로 향하던 최초의 도로였던 리지 루트를 찾아보지 않을 수 없다.
지난 1900년을 전후해서 캘리포니아는 연방정부의 요청으로 북가주와 남가주로 나눠 2개의 독립주로 다시 태어나게 될 형편에 놓였다. 당시 남·북가주를 잇는 도로가 전혀 없었으며 LA와 샌프란시코를 오고 가려면 배편이나 철도 아니면 마차만이 겨우 다닐 수 있는 트레일을 이용해야만 했다. 이같은 여건을 이유로 들어 연방정부는 캘리포니아 분할안을 내놓았으며 이에 반대했던 단체들의 로비활동을 벌여 만들어진 도로가 바로 리지 루트이다.
5번 골든 스테이트 프리웨이의 원조이기도 한 리지 루트는 캐스테익 호수 입구에서 시작해 고먼시로 들어가는 138번까지 이어지는 도로로 중간 중간에 도로의 포장이 벗겨져 있는 험악한 길이다. 비가 오면 도로는 폐쇄되며 곳곳에 바위가 떨어져 도로 위에 뒹굴고 있어 SUV 차량이 아니면 권할 수 없는 도로이다.
산 정상을 따라 1909년에 완공된 도로는 600개 이상의 커브가 나오면서 꼬불꼬불 한없이 이어진다. 거의 100년의 세월이 지나면서 구멍투성이로 변한 도로를 달리면 캘리포니아의 옛 모습이 절로 눈에 보이는듯하다. 지역이 번창할 때는 이 도로변에 10개의 호텔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 잔해만이 남아 옛날을 생각하게 한다.
모험을 좋아하는 여행가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줄만한 곳이다. 주정부가 역사 유적지역으로도 지정한 리지 루트에 대한 문의는 인터넷(www. ridgeroute.com)으로 하면 된다.
●가는 길
LA에서 5번 프리웨이 노스를 타고 가다가 발렌시아에 있는 매직마운틴 지점에서 10마일 정도 북상하면 캐스테익 호수가 나온다.
캐스테익에서 5번 노스를 타고 가다 템플린(Templin) 하이웨이를 만나면 내려서 좌회전 5번 프리웨이의 옛 도로인 올드 골든스테이트 하이웨이가 나오면 우회전, 5마일 정도 산기슭으로 내려가면 파이루 크릭(Piru Creek)이라는 계곡이 나오고 이 곳의 평평한 지대가 바로 프렌치먼스 플랫이다. 프렌치먼스 플랫에서 다시 5번 프리웨이 노스를 타고 10마일 정도 북상하면 피라미드 호수를 만난다. 스모키 베어 로드(Smoky Bear Rd.)에서 내려서 우회전 하고 바로 앞에 있는 코프코 애비뉴(Copco Ave.)에서 좌회전하면 피라미드 레이크 RV 리조트가 나오고 스모키 베어 로드에서 좌회전해서 내려가면 피라미드 호수 입구에 도달한다.
헝그리 밸리는 피라미드 레이크 북쪽 8마일 지점에 있는 고먼(Gorman)에서 내린다. 프리웨이에서 내려 좌회전, Gorman Post Rd.로 진입해 Peace Valley Rd.가 나오면 우회전한다. 그러면 공원 입구가 보인다. 고먼에서 4마일 정도 북상하면 테혼 주립공원을 만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