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어팍 언더우드 가족농장‘픽 유어 오운’
과일 따고 먹이 주고… 당일치기 농장 체험
직접 만든 웰빙식품 판매, 웨딩장등 활용도
꽃망울이 싱그러운 계절. 몸에 좋은 과일과 채소는 제철에 먹어야 제 맛이다. 무르익는 봄을 맞아 제철 과일과 채소 따기를 할 수 있는 농장으로 주말 당일치기 나들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시미 밸리와 사우전옥스 오크 근교 무어팍의 언더우드 가족 농장(Underwood Family Farm)은 LA에서도 1시간 거리로 비교적 가깝고, 계획 없는 주말, 당일치기로 ‘픽 유어 오운’(Pick Your Own)을 가기에 딱 알맞은 곳에 위치해 있다. 3월부터 만다린 귤, 오렌지, 딸기 등 싱싱하게 제철 과일을 수확해볼 수 있으며, 간단한 피크닉을 떠나기에도 좋다.
직접 따면서 맛보는 과일 맛은 그야말로 꿀맛이다. 언더우드 가족 농장에서는 과일과 채소를 직접 따볼 수 있는 ‘픽 유어 오운’ 코너 외에도 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싱싱한 작물들을 판매하고 있는 팜 마켓, 동물 센터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과일, 채소 외에도 꿀, 너츠류, 직접 갈아 만든 주스, 말린 콩 종류, 달걀, 꽃 등을 판매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동물센터는 미니 농장 동물원이 된다. 닭, 염소, 돼지 등에게 먹이를 주는 등 농장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큰 건초더미에 오르기도 하고, 모래박스 놀이터, 치킨 하우스 구경, 포니 타기, 바운스 등을 즐길 수 있다. 주말에는 동물 쇼도 열린다. 트랙터 왜건을 타고 농장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주말 애니멀 쇼나 트랙터 왜건은 입장료에 포함돼 있다.
웨딩, 피크닉 등 행사를 가질 수 있으며 생일 파티장으로도 미리 예약하면 활용할 수 있다.
‘픽 유어 오운’ 코너에서 과일이나 채소를 수확하면 파운드 당 가격이 매겨진다. 현재 레몬은 한 개당 49센트, 루비 레드 그레이프프룻도 개당 59센트, 딸기 및 블랙베리는 파운드당 1,99달러, 오렌지는 파운드 당 59센트, 래즈베리는 파운드당 2.99달러, 만다린 귤은 1.49달러.
오이, 당근은 파운드당 59센트, 비트는 59센트, 복초이 59센트 등이다. 그 외 레터스, 로메인, 벨 페퍼, 칠리, 토마토, 호박 등 구입할 수 있다. 과일을 수확하러 가기 전에는 필히 농장에 전화해서 날씨가 괜찮은지 당일 과일 따러 가기를 할 수 있는지 먼저 알아보고 떠나는 것이 좋다.
계절별 수확할 수 있는 과일들은 만다린 귤과 오렌지는 3~6월, 딸기는 3월부터 7월, 아보카도는 3~9월까지지만 지난 겨울 추위에 얼어 많지는 않은 편. 래즈베리는 6~11월, 리마 빈즈는 8월, 블랙 아이드 피는 7~9월, 레몬은 3~12월, 블랙베리는 5월말~8월, 살구는 6월, 오이는 6~10월, 토마토는 7~10월 수확이 가능하다.
농장에서 주의할 점
-농장에 적혀 있는 사인과 안내 문구에 주의한다.
-농장 내에는 먼지가 많다.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5마일 정도로 제한해 달린다.
-트랙터, 농장기구에 특히 주의한다.
-과일, 채소, 돌멩이, 나무가지 등을 던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과일이나 채소를 맛보는 정도로 1~2개 먹어보는 것은 괜찮지만 배를 채울 정도로 맘껏 먹으면 절대 안 된다. ‘픽 유어 오운’ 코너에서 과일이나 채소를 수확했을 경우 파운드당 돈을 꼭 지불해야 한다.
-집에서 가져온 음식을 농장 동물들에게 주지 말 것.
▲입장료: 주중 3달러, 주말 5달러. 2세 이하 무료. 시즌 패스는 32달러.
한편 각종 기차, 문바운스, 광물 채취 등 놀거리, 탈기구 등은 티켓을 판매한다. 티켓 5장당 5달러. 11장은 10달러, 18장은 17달러, 25장은 20달러, 100장은 65달러선. 카우 트레인, 포니 라이드는 티켓 4장, 트랙터 왜건 티켓 3장, 문바운스 티켓 3장, 광물 채취는 티켓 8~11장 정도 내면 된다.
▲오픈시간: 주 7일 오픈. 3월~11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1월23일까지 매일 오픈하지만 이후 12월17일까지는 주말에만 오픈한다.
▲주 소: 3370 Sunset Valley Road Moorpark,
CA 93021
▲문 의: (805)529-3690
www.underwoodfamilyfarms.com
가는 길
101 N를 타고 가다가 새크라멘토 방향의 170 N로 갈아탄다. 170 N는 5번 N로 바뀌고 2마일 정도 가서 W를 탄다. 118번을 27마일 정도 타고 가다가 CA 23번 S로 갈아탄 뒤, Tierra Rejada Rd.에서 내려 우회전, Sunset Valley Rd에서 좌회전. 끝까지 가면 왼쪽에 농장이 나온다. LA에서 약 1시간 정도 소요.
<정이온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