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기능성 딱 맞아 떨어졌네
인테리어 감각이 남다른 안주인이 가족들을 위해 꾸민 공간을 둘러보는 것만큼 가슴 따뜻해지는 일이 또 있을까. 실내 분위기를 좌우하는 바닥재와 마감재 선택은 물론 주부들이 가장 신경 쓰는 주방, 가족들의 쉼터인 패밀리룸, 즐거운 손님 접대를 위한 리빙룸과 다이닝룸 등 공간마다 안주인의 세심한 손길이 담뿍 담겨 집안에 들어서는 순간 왠지 모를 온기가 풍겨나기 때문이다. 라하브라에 거주하는 백혜영 주부가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 단장한 가족들의 보금자리를 소개했다. 내추럴한 분위기의 마루 바닥재부터 요즘 최신 유행 스타일인 아이보리 앤틱 화이트 주방 캐비닛은 물론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의 고급스런 가구며 직접 주문 제작한 커튼까지 집안 전체에 그녀의 감각이 돋보이는 손길이 곳곳에 스며있어 둘러보는 내내 마음이 훈훈했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시공한 카펫 캐비넷 플라자의 제이미 문 디자이너는 “최근 에너지 문제로 공간마다 사용할 수 있는 전기 용량을 제한해 전기 공사가 쉽지 않아 조금 애먹기도 했지만 안주인의 감각이 워낙 탁월해 작업 하는 내내 즐거웠다”고 설명한다. 백혜영씨 리모델링 하우스에서 살펴본 공간 활용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키친·패밀리룸 등 공간별 아이디어 ‘눈길’
■ Idea 1 디자인과 기능성이 어우러진 카티지(cottage) 키친
주방 전체를 칙칙하게 했던 브라운 컬러 캐비닛과 과거 유행하던 화이트 타일 카운터 탑을 모두 걷어내고 커스텀 제작된 아이보리 앤틱 화이트 캐비닛과 블랙 그라나잇 카운터 탑을 매치해 요즘 최고 유행하는 카타지 키친으로 변신. 컨트리(country)와 빈티지(vintage) 스타일이 어우러진 카티지 키친은 앤틱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인데 안주인 백혜영씨가 실버 바 스툴을 매치해 모던 감각을 더했다.
주방에서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요즘 유행하는 서랍식 캐비닛을 설치한 것. 일반 캐비닛과는 달리 수납공간이 넉넉해 웬만큼 커다란 냄비도 깔끔하게 수납되며 캐비닛과 바닥 사이 작은 틈새에도 얕은 서랍을 짜 넣어 데드스페이스를 줄였다. 알루미늄 모자이크 타일로 시공한 백 스플래시는 손질하기 쉬우면서도 고급스런 새 자재로 현재 한국에서 대 유행중이다.
■ Idea 2 거울 벽면 없애고 프렌치 도어로 멋을 낸 다이닝룸
주방과 연결되는 다이닝룸은 모던하고 심플한 가구와 엘리건트하면서도 럭서리한 샹들리에가 조화를 이룬 공간. 기존의 벽면 전체를 차지하고 잇던 거울을 모두 떼어내고 진한 브라운 컬러로 페인팅한 후 심플한 디자인의 수납장을 매치해 공간 전체가 한층 차분해졌다. 기존의 슬라이딩 도어 역시 화이트 프레임의 프렌치 도어로 교체해 한층 업그레이드 했으며 블랙 벨벳과 그레이 실크 패브릭을 매치해 완성한 커튼으로 포인트를 줬다. 앞 뒤 다른 패브릭을 매치해 완성한 모던 스타일 커튼은 안주인 백혜영씨가 한국에서 직접 주문해 완성한 것.
■ Idea 3 모던 리빙룸과 앤틱 엔트런스가 어우러진 공간
카펫을 걷어내고 내추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디스트레스드 나무 마루를 깐 후 윈도우 케이스를 설치해 한층 깔끔해진 리빙룸.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의 소파와 테이블, 안주인의 감각이 묻어나는 두 가지 패브릭으로 만든 커튼이 어우러져 모던한 공간이 완성됐다. 리빙룸과 연결되는 엔트런스는 앤틱 디자인이 돋보인는 출입문과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샹들리에를 매치해 눈길을 끄는 코너로 변신. 모던과 앤틱이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 Idea4 블랙 마블 벽난로로 포인트를 준 모던 패밀리 룸
기존의 화이트 타일이었던 벽난로와 패널을 걷어내고 모던하면서도 럭서리한 분위기의 블랙 마블 벽난로를 설치해 모던 스타일 패밀리룸이 완성됐다. 여기에 아이보리 컬러의 모던 디자인 소파와 오버 사이즈 사각 커피 테이블을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더했다. 가족들이 모여 앉아 대화도 나누고 TV 시청도 하는 공간이라 리세스(recessed) 조명을 설치해 공간의 실용성도 높였다. 주방과 연결된 덕분에 손님이 방문하면 차와 스낵을 나누는 ‘티룸’으로, 가족들끼리는 캐주얼한 식사를 위한 ‘다이닝룸’으로 활용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인먼트 룸’이다.
■ Idea 5 효율적인 수납공간이 돋보이는 아이방
경쾌한 분위기의 옐로 컬러로 벽면을 페인팅하고 화이트 수납장과 가구를 매치해 화사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의 아이방. 기존의 거울로 마감된 슬라이딩 도어 대신 접었다 폈다하는 바이폴드 우드 도어(Bifold wood door)를 설치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느낌. 또한 다양한 소지품과 의류를 효율적으로 정리 정돈할 수 있는 오거나이저를 짜 넣어 생활하기 편리한 기능적인 공간으로 변신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