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워싱턴 브리지에서 자동차로 3시간 거리에 있는 펜실베니아주 랭카스터가 뉴욕과 뉴저지 기독교인들의 종교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바로 밀레니엄 극장(Millennium Theatre)와 성서적 성막 재현지(Biblical Tabernacle Reproduction) 때문. 밀레니엄 극장은 성서 이야기를 뮤지컬로 만들어 공연하는데 그 규모와 내용이 맨하탄 타임스퀘어 극장가와 비교해 그 이상으로 잘 되어 있어 관람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 성막 재현지도 성경 레위기에 나오는 그대로 지어져 기독교의 한 시대를 시각화하고 있다.
■밀레니엄 극장
뮤지컬 복음 전파 ‘기독교의 브로드웨이’
살아있는 동물들 무대 등장. 흥미 유발’
밀레니엄 극장은 사이트& 사운드극단이 운영하는 극장으로 ‘기독교의 브로드웨이’로 불린다. 사이트& 사운드 극단은 30년 전부터 성경의 이야기를 뮤지컬로 만들어 복음을 전파하고 있는 곳으로 랭카스터에 밀레니움극장과 리빙 워터스 극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밀레니엄극장은 화재로 손실된 사이트 사운드극장을 재건하기 위해 1997년부터 공사에 들어가 1998년 문을 연 극장이다.
2,500만달러의 거대한 비용이 들어가 세워진 밀레니엄극장은 이름에 걸맞게 초현대 시스템과 시설물은 물론이고 작품도 최고의 음향과 세트 그리고 장비와 뛰어난 예술가들이 출연, 3시간 드라이브하고 온 것에 대한 대가를 충분히 보상해준다.
밀레니엄극장은 공연장 실내 크기가 10만5,000스퀘어 피트로 일반석 2,047개와 장애인 윌체어석 22개 등 총 2,029좌석이 설치돼 있다.밀레니엄 극장은 디자인부터 기독교 정신에 입각해서 세워졌다. 건물이 3개의 둥근 천장으로 디자인됐는데 이는 성부·성자·성신의 삼위일체(Trinity)를 표현한 것이다.
밀레니엄 극장의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극장과 달리 무대가 3라는 점이다. 작품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가운데 무대는 물론 처음 관람자는 생각도 못했던 양 옆벽들도 어느 순간에 무대로 바꿔져 그 규모에 놀라게 된다. 중앙 무대의 크기는 1만8,000스퀘어 피트, 양 옆의 무대가 2,000스퀘어 피트 씩 총 2만2,000스퀘어 피트로 맨하탄의 라디오 시티 뮤직 홀의 1만스퀘어 피트보다 2배 이상 크다. 또 다른 특징은 살아 움직이는 동물들이 공연에 등장한다는 것이다. 관중석 사이에서 말이나 양, 당나귀 등의 살아있는 동물들이 걸어서 무대로 올라간다.
노아의 방주에서는 수탉들이 등장해 동이 틀 때 울어대는 등 작품마다 무대 장식과 동물들의 등장, 공중 공연 등으로 시종여일 흥미를 유발시킨다. 움직이는 조명만도 52대로 미 동부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공연장내에 70개 이상의 스피커가 설치돼 뛰어난 음향 효과를 내고 있다.사이트& 사운드극단의 공연을 관람하는 수는 연간 80만명.
2008년 밀레니엄극장의 공연 작품들은 2월16일부터 5월17일까지의 ‘다니엘과 사자굴(Daniel and the Lions’ Den)’, 6월27일부터10월25일까지의 ‘태초에(In the Beginning)’이다. 사이트&사운드극단이 운영하는 멀티미디아 공연이 펼쳐지는 리빙워터극장에서는 3월22일부터 9월20일까지 ‘아브라함과 사라‘가 펼쳐진다.
밀레니엄 극장 공연 관람비는 화~목요일은 일반 47달러, 금~토요일은 일반 54달러이다. 13~18세는 28달러, 3~12세는 16달러이다
문의: 800-377-1277 또는 www.sight-sound.com
■성서적 성막 재현지
성경 쓰인대로 모세 광야시대 재현
한인관광객도 다수 한글로 된 자료 등 판매
랭카스터 시티에서 아마쉬타운으로 가는 도로 루트 30번 선상의 탱저 아웃렛 바로 옆 골목인 밀스트림로드(Millstream Road) 선상에 위치한 멘노나이트 인포메이션 센터 안에 있는 성막 재현지는 모세의 광야시대에 세워진 성막이 재현돼 있다. 매년 이곳을 찾는 관광객은 3만5,000여명. 이중 한인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이곳에서는 성막에 관한 한국 책과 한글로 된 성막 파워포인트를 판매하고 있을 정도이다.
성막 재현지는 성경에 있는 그대로의 사이즈와 명시하고 있는 재질로 만들어져 있다. 성막 안은 지성소와 성소로 나눠져 있다. 또 제사장이 에봇 모습과 만나와 율법 돌 판이 들어있다는 언약궤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성막 관람은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할 수 있다.주소: 2209 Millstream Road Lancaster PA 117602 문의: 717-299-0954 또는 www.mennoniteinfoctr.com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