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다. 어느 해보다도 빨리 지나간 것 같은 2007년. 그래서인지 2008년은 인상적으로 맞이하고 싶다. 뉴욕에서 새해 이브에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새해를 가장 인상적으로 맞이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는 타임스퀘어 ‘초읽기’를 소개한다.
*올해로 100주년 맞은 볼
타임스퀘어의 새해맞이 행사는 자정을 몇 초 앞두고부터 60, 59, 58..., 5, 4, 3, 2, 1의 구호를 부
르며 초읽기에 들어가다가 밤 12시가 되면 설치된 볼이 떨어지며 1톤의 오색종이가 인근 빌딩에서 뿌려지는 것이 하이라이트다. 상징적으로 새해가 시작됨을 알리는 이 볼은 매년 새로운 디자인으로 타임스퀘어의 초읽기 행사의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2008년 0시가 되면 화려한 불빛을 발하며 떨어지는 이 볼이 이번 행사로 100회를 맞는다.
우주와 시간의 통과를 상징하는 이 볼은 100회를 맞아 예전 보다 2배 더 밝은 빛을 내며 더 화려한 빛을 발하도록 디자인 됐다.
필립스 라이팅사의 첨단 LED기술과 워터포드 크리스탈의 세련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볼이다. 세계적인 크리스탈 제품을 생산해내는 아일랜드에 본사가 있는 워터포드 크리스탈사는 이번 볼의 디자인 이름은 ‘빛이 있으라(Let There Be Light)’로 지었다. 이 볼은 672개의 삼각형의 크리스탈 면이 연결돼 빛의 반사 효과를 최대화시켰다. 필립스 라이팅 사도 9,576개의 발광 다이오드가 들어가 빛의 발열을 극화시키는 혁명적인 기술을 도입해서 만들었다.
*신년맞이 아이콘
타임스퀘어의 카운트다운 행사를 주도하는 타임스퀘어연합의 카운트다운 엔터테인먼트는 타임스퀘어의 신년맞이 행사는 이미 세계적인 행사로 자리잡아 더 이상 뉴욕의 행사만이 아니다라고 선언했다. 전 세계의 9,000만명이 텔레비전을 통해 이를 지켜보는 등 새해맞이 행사의 아이콘이 됐다.
*타임스퀘어 행사 참가 방법
이를 보기 위해 워낙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해야 한다. 다음은 카운트다운 엔터테인먼트사가 알려주는 타임스퀘어 행사 참여 방법을 문답형식으로 안내한다.
-언제 행사장에 도착하는 것이 좋은가?
가장 좋은 장소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오후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것이 좋다. 미 동부 시간으로 오후 6시께 새해 이브 볼이 77피트 높이의 깃대에 설치된다. 볼의 설치를 보기 위해서는 오후 6시 이전에 도착해야 한다. 깃대가 설치되는 것은 브로드웨이 43가의 원 타임스퀘어. 그리고 밤
11시59분부터 초읽기에 들어간다.
-행사장 주위에 화장실은 있는가?
없다.
-행사장에서 맥주나 샴페인 등 주류를 마실 수 있는가?
주류는 금지다. 뉴욕시 대중장소에서 음주는 금지. 알콜 종류의 음료수도 소지 못한다.
-타임스퀘어 가는 가장 좋은 방법?
뉴욕시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 1, 2, 3, 7, 9, A, B, C, D, E, F, N, Q, R, W, V 그리고 S 노선 모두 42가 타임스퀘어에서 정차한다.
당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N과 R 노선 49가 7애비뉴역이 임시 폐쇄된다.
-가장 전망이 좋은 곳은?
사운드 시스템은 보우타이 지역 즉 브로드웨이와 7애비뉴가 만나는 곳에 설치된다. 비디오 스크린과 깃발은 One Time Square에 설치되며 또 브로드웨이 50가, 52가, 54가, 58가 등 4곳에 추가 스크린이 설치된다.
-행사시간 거리 폐쇄 지역?
오후 4시부터 타임스퀘어의 브로드웨이와 7애비뉴 거리의 차량통행이 폐쇄된다. 브로드웨이 오후 6시부터는 43가부터 59가까지가 완전 폐쇄된다.
-행사장 인근의 개업 식당은?
타임스퀘어 지역의 대부분의 식당들이 이날 영업을 한다, 그러나 일부는 예약을 해야한다. 당일 급하게 식당을 찾으려면 7애비뉴 46가와 47가 사이에 위치한 타임스퀘어 인포메이션 센터에 가서 레스토랑 가이드 책자를 얻어 참조한다.
-이날 브로드웨이 공연은?
많은 수의 공연장들이 이날 공연을 갖는다. TKTS 부스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문을 연다.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예매하는 것이 좋다. 예매는 www.telecharge.com 이나 www.ticketmaster.com에서 할 수 있다.
-볼 떨어지는 전망을 가진 타임스퀘어의 식당과 호텔은?
Renaissance New York, DoubleTree Guest Suites, Marriott Marquis, TGI Fridays , Bubba Gump Shrimp Company, Sbarro Pizza, Olive Garden, Foley’s Fish House
-옷차림과 소지품?
옷은 어떤 추위도 막을 수 있을 정도로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다. 거리에 장시간 서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셔야 된다는 것을 기억한다. 알콜과 커피는 탈수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티켓이 필요한가?
타임스퀘어의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는 누구에게나 공개된 무료 행사다. 일찍 도착하는 순서로 좋은 장소를 차지 할 수 있다. 이 행사를 위한 티켓은 없다.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