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피셔먼스 워프에서 먹을 수 있는 던지니스 크랩.
싱그런 바다의 맛
명승지 구경은 덤
맛집 여행. 생각만 해도 저절로 입맛을 다시게 되고, 마음이 설렌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은 보기만 해도 가슴이 벅차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던가? 관광명소를 갔을 때 꼭 가보아야 할 맛집을 빼놓고 오면 왠지 서운하고 여행을 제대로 한 것 같지 않아 허전하다. ‘선셋 매거진’ 최근호는 북가주 해안연안의 1번 하이웨이를 따라 만날 수 있는 해산물 맛집 정보를 소개했다. 이 기사를 토대로 북가주에서 꼭 가볼 만한 곳과 해산물 레스토랑 정보를 모아 보았다. 참고할 것은 지난달 초 한진해운 컨테이너선이 베이 브리지 교각과 충돌해 기름이 다량 유출된 사고가 발생, 전문가들은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해산물 먹기는 당분간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보데가 베이(Bodega Bay)에서부터 몬트레이 베이 남쪽까지 해산물 맛집과 함께 가볼 만한 명소들을 함께 묶었다.
샌프란시스코
◆맛집
▲프랜시스칸 크랩 레스토랑
(The Franciscan Crab Restaurant)
반세기 동안 자리해온 유서 깊은 레스토랑. 캘리포니아산 던저니스 크랩이 유명하다. 홈메이드 부레타 치즈도 맛있기로 소문났다.
베이 지역의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관광객들이 입을 모아 감탄하는 시티 스카이라인도 꼭 봐야 한다. 건물 내 피자 코너에서 파는 두꺼운 사워도 빵의 피자도 감칠맛 난다는 평.
주소 및 문의 Pier 43½ Fisherman’s Wharf, San Francisco, CA 94133, (415) 362-7733, www.franciscanrestaurant.com
▲더 클리프 하우스
바닷가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하얀색 건물이 사적지로 보존되고 있다. 장관인 바다 전경을 식사를 하면서 볼 수 있어 바닷가 날씨가 좋을 때 가야 한다. 수트로 배스(Sutro Baths) 유적과 동굴도 볼 수 있다.
그날 잡힌 스캘럽 등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식당은 2개 중 하나로 고를 수 있는데, 고급스런 수트로(Sutro’s restaurant)와 캐주얼한 비스트로(The Bistro)로 나뉜다.
주소 및 문의 1090 Point Lobos, San Francisco, CA 94121, (415)386-3330, www.cliffhouse.com
▲비치 샬레와 팍 샬레
(The Beach Chalet and Park Chalet)
골든 게이트 안에 있는 레스토랑으로 1925년 문을 열었다. 역시 태평양 해안가 연안의 절경이 볼만하다. 레스토랑 자체만도 구경거리. 직접 만든 맥주를 비롯해 아히 튜나, 버터밀크 튀김옷을 입힌 칼라마리 등을 맛볼 수 있다. 팍 샬레에서는 바닷가 전경을 볼 수 없지만 골든게이트 공원은 보인다. 주소 및 문의 1000 Great Hwy., (415)386-8439
◆숙박
▲애고넛 호텔(Argonaut Hotel): 샌프란시스코의 다양한 숙박업소 중에 한 곳만 소개하기는 부족하지만 애고넛 호텔은 한번쯤 묶을 만하다. 배 모양의 호텔로 바다 생활이 테마로 꾸며진 곳으로 골든게이트도 바로 보이는 전경에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252개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객실 요금은 179달러부터. 문의 (866)415-0704, www. argonauthotel.com
◆가 볼만 한 곳
▲피셔먼스 워프: 설명이 필요 없는 샌프란시스코의 명소. 해산물과 각종 볼거리가 가득한 대중적인 곳이다. 피어 39, 베이 수족관(Aquarium of the Bay)은 꼭 가보아야 할 곳들. 짭짜름한 바닷가 냄새에 피어 39에서는 바다사자도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인근 해산물 레스토랑, 클램 차우더 등 먹거리도 풍성하다. 거리의 예술인들이 선보이는 문화공연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각종 바다 생물을 구경할 수 있는 베이 수족관은 성인 14달러, 3~11세는 7달러.
문의(888)732-3483, www.aquariumof thebay.com
피셔먼스 워프 문의는 (415)705-5500, www.fishermanswharf.org
그밖에 골든게이트 공원, 샌프란시스코 해양 국립역사공원, 샌프란시스코 동물원, 샌프란시스코 모델 야츠 클럽, 캘리포니아 과학관, 대영 뮤지엄 등 명소들이 유명하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