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여행에서 휴대용 GPS 내비게이션은 이제 필수품처럼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더한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더 다양해지고, 더 똑똑해지고, 더 간편해진
최신 GPS 내비게이션 제품들
자동차 여행에 있어서 길 찾기는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다. 아무리 만반의 준비를 하고 떠나도 지도에서 보던 것과는 달리 길이 막혔거나 교통정체, 일방통행 도로 등 예기치 않았던 도로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양하게 업그레이드된 휴대용 GPS 내비게이션이 나와 있어 보다 안심하고 떠날 수 있게 됐다. 기능 또한 더욱 다양해져서 전화통화, 영화보기, MP3 플레이어 등 기존 기능은 물론, 터치스크린, 목소리 인식기능, 인근 극장 상영시간, 트래픽 업데이트, 날씨 정보, 레스토랑 리뷰까지 할 수 있는 신제품들이 나왔다. 인기 있는 브랜드인 톰톰, 가민 등 최신 GPS 내비게이션 제품들을 살펴보았다.
톰톰(Tomtom)사의 고 720(Go 720)
인기 브랜드인 톰톰의 신제품 휴대용 GPS 내비게이션으로 운전자가 지도를 업데이트해서 최신 도로 정보를 인터넷에 올려 다른 톰톰 사용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점이 남다르다. 블로그나 여러 여행 정보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최신 정보를 함께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한 것. 홍수나 화재로 도로가 유실된 경우 ‘고 720’에 표시를 하게 되고 다른 톰톰 사용자에게 최신 정보를 알릴 수 있다. 또한 ‘헬프 미’(help me) 버튼을 누르면 가장 가까운 병원이나 자동차 정비소 등으로 갈 수 있는 길을 가르쳐 주기도 한다. 특히 강점은 내비게이션으로는 가장 큰 4.3인치 터치스크린이라는 점. 보이스 기능은 할리웃 스타들의 보이스로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한편 실시간 트래픽 정보는 핸드폰과 연결해야 하며 1년에 82달러의 사용료를 내야 한다. 서킷 시티(Circuit City), 베스트 바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500달러.
인기 브랜드인 톰톰의 신제품 휴대용 GPS 내비게이션인 ‘고 720’(Go 720) 제품.
가민(Garmin)사 뉴비(Nuvi) 680
역시 내비게이션의 인기 브랜드인 가민의 신제품인 ‘뉴비 680’ 제품 역시 각종 최신 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트래픽 정도,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핸즈프리 핸드폰 사용, MP3 음악 듣기, 날씨 정보 등 다양하다. 또 MSN 서비스 사용 멤버십이 1년간은 무료로 MSN 서비스를 통해 날씨 정보, 영화 상영시간, 개스 값 정보, 트래픽 정보 등을 받는다. 역시 4.3인치의 빅 터치스크린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체 레스토랑 및 스토어 정보가 다수 수록돼 있다. 트래픽 정보 알림 기능은 교통정체 시간에 따라 목적지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 지까지도 측정해 준다.
단점은 비싸다는 점. 가격이 860달러나 된다. 베스트바이, 서킷 시티 등 전자제품 전문점에서 판매된다.
델피(Delphi) 내브300(Nav300)
델피사의 모델명 내브 300(Nav300)는 이전 내브 200과는 달리 기능이 2가지 업그레이드 됐다. 마이크로폰이 달려 있어 목소리를 인식해 운전자가 사전 입력으로 목적지와 명령어를 미리 입력해 놓으면 기계 음성으로 가는 길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블루투스(Bluetooth)와도 연결해 핸즈프리(hands-free) 상태로 운전하며 전화통화도 가능하다. 특히 미국의 각종 레스토랑을 평가하는 최신 ‘자갓 서베이’(Zagat Survey) 레스토랑과 호텔 정보도 얻을 수도 있다. 맛집과 호텔 정보는 따로 자갓 SD 카드를 끼워 업로드 해서 얻게 된다.
또한 수신료 없이 실시간 트래픽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스피드 제한 경고도 해주며, 이전 제품처럼 영화도 보고 MP3 음악도 추가 SD 카드를 넣어 들을 수 있다. 게임, 계산기 기능, 사진보기 등 기능이 있다.
한편 단점은 목소리 인식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도 있다는 점. 사실 자갓 서베이 정보도 기존 세팅된 메모리카드를 뺐다가 자갓 SD 카드로 바꾸어야 하는 점도 다소 불편하다. 이 제품은 시어스(Sears) 백화점 또는 델피 인터넷샵(www.shopdelphi.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400달러. 문의 (888)809-9800
델피사의 모델명 내브 300(Nav300). 최신 ‘자갓 서베이’(Zagat Survey) 레스토랑과 호텔 정보를 입력해 여행 때 사용할 수 있다.
마젤란(Magellan)사 마에스트로(Maestro) 3250
사이즈가 다른 제품에 비해 다소 작다. 역시 블루투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텍스트 또는 보이스 기능으로 가는 길을 알려준다.
북미주 지역의 600만개 정도의 주요 장소와 AAA 투어 북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 또한 보이스 명령어 기능으로 가장 가까운 개스 스테이션, 가장 가까운 커피샵 등을 말하면 해당 정보를 알려준다. 트래픽 정보는 3개월은 무료지만 그 후부터 1년에 60달러를 내야 한다. 가격은 399달러. fk디오 샥(Radio Shack) 등 업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909)394-5000 www.magellangps.com
작지만 다양한 기능을 갖춘 마젤란(Magellan)사의 마에스트로(Maestro) 3250.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