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예술품 사고
산타 할아버지도 만나
캐럴 중창단 화음선사
각종 아트 웍샵 체험
“아름답기로 소문난 라구나비치에서 각종 오리지널 예술품도 구경하고, 산타 할아버지를 만나요!”
지난 주말 토요일(17일)부터 시작된 라구나비치의 소더스트 윈터 팬터지 축제장에 축제 첫날 다녀왔다. 매해 여름과 겨울에 아트 축제를 벌이는 라구나비치 소더스트 축제장은 걸을 때마다 발밑에서 사각거리는 톱밥 냄새가 물씬 풍겨왔다.
남가주의 대표적인 겨울 이벤트로 자리잡은 지 올해로 17회째. 여름 아트 축제 때처럼 170여명의 지역 아티스트들과 장인들이 핸드 메이드 크리스마스트리 장식부터 입으로 분 유리 공예품까지 다양한 자신들의 예술 세계를 뽐낸다. 여름 축제와 조금 차이가 있다면 축제장은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비롯해 온통 겨울 크리스마스가 주 테마로 꾸며졌다는 점.
특히 정해진 시간마다 캐럴송 중창단이 미국의 고전 겨울 의상을 입고 축제장을 누비며 아름다운 화음을 선사해준다. 또한 크리스마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산타할아버지를 만나는 산타하우스는 가족과 함께 어린이들이 꼭 들러보는 장소다. 산타할아버지와 함께 무료로 사진도 찍을 수 있는데, 사진을 찍고 나면 아이들에게 산타할아버지가 캔디를 나눠준다. 1달러 정도의 팁(tip)은 자유로 바구니에 살짝 놓으면 된다.
크리스마스 연말 선물 시즌을 앞두고 독특한 선물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곳에 짬을 내 한번쯤 가볼 것을 권한다. 크리스마스 카드, 도자기, 그릇, 나무 공예품, 금속공예품, 그림, 의류, 사진, 특이한 핸드메이드 보석제품, 조각품, 유리 공예품, 부엌 장식품 등 다양하게 부스를 돌면서 구경하고 오리지널 아이템도 직접 작가로부터 구입할 수 있다. 여름 축제와 중복되는 작품이 많지는 않지만 지난 여름 인기를 모았던 작품이 또다시 전시되기도 했다.
부스를 돌면서 각종 작품을 구경하는 것은 나름대로 재미난 볼거리다. 관람객들은 맥주 한잔을 들고 부스를 돌아다니면서 가볍게 즐기기도 한다. 직접 작품에 대해 궁금증이나 제작 방법에 대해 원작가로부터 설명을 들을 수도 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아트 웍샵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부스마다 1달러 정도 재료비를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영화 ‘고스트’에서처럼 둥근 판을 돌리며 전문가와 함께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세라믹 부스를 비롯해 그림, 에칭, 카드 만들기 등을 해보는 소더스트 스튜디오, 어린이를 위한 아트 부스 등이 각각 마련돼 있다. 세라믹 부스는 모든 연령층이 다 해볼만한 곳. 직접 점토흙으로 자그마한 도예품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
소더스트 스튜디오는 시간마다 다양한 작품만 들기를 한다. 주로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함께 그림을 그리거나, 에칭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여름, 겨울 모두 설치되는 유리 세공 스튜디오 현장 역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올해는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인 ‘윈터 워크어바웃 투어’도 마련됐다. 매 토요일 낮 12시와 일요일 오후 2시에 각각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올해는 축제 재단의 ‘소더스트 아티스트 트리 오너먼트 펀드레이저’측에서 직접 예술교육 펀드를 위해 크리스마스 장식품 판매 기금 행사를 벌인다. 가격은 15~50달러선으로 비싼 편이지만 수공예 유리제품, 도자기, 새집, 화려한 미니볼 등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행사는 주말마다 열리는데, 추수감사절 연휴기간에는 23~25일까지, 12월은 1~2일, 8~9일까지 열린다.
▲오픈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웹사이트: www.SawdustArt Festival.org
▲입장료: 어른 5.75달러, 65세 이상 4.75달러, 6~12세 3달러, 윈터 팬터지 시즌 패스는 9달러. 5세 이하 무료.
▲가는 길: 5번이나 405 사우스(south)를 타고 가다가 133번(Laguna Beach) 사우스(south)를 탄다. 유로도로인 133번 노스(north)가 먼저 나오므로 주의한다.
루트 133번은 라구나 캐년 로드(Laguna Canyon Road)로 바뀐다. 7마일 정도 가면 라구나비치 다운타운 가기 전 왼쪽으로 행사장이 보인다. 주차장은 주변 미터 파킹이나 사설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축제장과 가장 가까운 곳은 10달러선. 좀 떨어진 곳은 3달러 하는 곳도 있다.
▲주소: 935 Laguna Canyon Road.
Laguna Beach, 문의 (949)494-3030
<정이온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