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단조 과정 거친 짜릿한 손맛 특징”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이 추천하는 최고의 선택. 9월호에서는 유루리 머슬백 단조 아이언과 캘러웨이의 EL460 드라이버 그리고 던롭 젝시오 XD볼을 소개한다.
■유루리 단조 아이언
뛰어난 타구감으로 일본에서 호평받고 있는 단조클럽 브랜드인 유루리가 한국에서 머슬 백 단조 아이언을 선보였다. 고대 일본 교토에서 사용되었던 언어로 ‘침착하게’, ‘천천히’ 등의 의미를 담고 있는 ‘유루리’의 단조 아이언은 일본 정통 단조공법을 통해 만들어진 게 특징이다.
유루리의 창업자인 케이타 미요시는 유루리의 제작 공법에 대해 “유루리 클럽은 손맛이 좋기로 유명하다”라고 설명하면서 “이는 소재의 밀도를 높이기 위해 일반적인 단조회수 보다 더 많은 단조 과정을 거치고 유루리만의 특수 공정인 전기로드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한국내에 선보이는 유루리 아이언은 머슬 백과 캐비티 백의 두 가지로 나뉘는데 캐비티백 아이언은 넓은 페이스와 날카로운 리딩엣지 그리고 뾰족한 느낌마저 드는 토가 특징이다.
덕분에 뛰어난 안정감과 함께 예리한 샷이 가능하다. 또한 스위트 스폿 뒤쪽 밑에 설계된 삼각형 형태의 베이스도 눈에 띄는데 이는 낮은 무게중심을 실현하고 임팩트 시 볼에 최대한의 파워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밖에도 단조아이언의 장점인 뛰어난 타구감도 이 제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징으로 상급자 골퍼들이 추구하는 짜릿한 손막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유루리 단조 아이언>
▲포인트
-헤드: 연철 단조
-세트 구성: 3~9번, PW (7I)
■캘러웨이, EL460 드라이버
캘러웨이가 야심차게 선보이고 있는 EL460 드라이버는 연구 개발 단계부터 한국 골퍼를 타깃으로 만들어진 ‘한국형’ 제품이다.
조성애 캘러웨이 홍보담당은 “캘러웨이는 10여년 전부터 체형에 맞는 클럽을 제공하기 위해 아시아 스펙을 시장에 선보여왔다”고 설명하면서 “EL460은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아시아 스펙과 달리 샤프트는 물론 클럽 전체를 처음부터 한국 골퍼들을 염두해두고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EL460에 적용된 기술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CMT 기술을 꼽을 수 있다. 높은 강도의 가벼운 크라운을 채용함으로써 더욱 많은 잉여중량을 만들어내는 CMT 기술은 낮고 깊은 무게중심 실현에 도움이 된다.
페이스의 두께를 조절해 유효타구면적을 넓힌 하이퍼볼릭 페이스도 장점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 페이스의 반발력은 미국골프협회(USGA)가 정한 페이스 반발력 제한 규정 내에서 최대의 반발력을 자랑한다고 한다. 한편 샤프트는 한국인의 스윙 패턴에 연구를 바탕으로 제작된 그라파이트 디자인사의 스피드 엑시스(Speed Axis)를 창작했으며 소비자 가격은 76만원이다.
<캘러웨이, EL460 드라이버>
▲포인트
-헤드: 티타늄 5피스 멀티구조
-로프트: 8.5도, 9.5도, 10.5도(남성용), 11.5도(여성용)
-총중량: 303g(남성용), 274g(여성용)
■던롭 젝시오 XD 볼
젝시오 XD는 비거리 향상을 위해 개발된 볼이다. 김민주 던롭 홍보담당은 “XD는 클럽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관성모멘트 원리를 볼에 적용한 제품”이라고 설명하면서 “볼도 관성모멘트의 원리에 따라 비거리가 늘어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덧붙였다.
관성모멘트는 운동하는 물체가 그대로의 상태를 계속 유지하려는 힘의 양을 나타내는 것으로 볼이 비행 시 관성모멘트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비거리가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XD에 적용된 관성모멘트 향상 원리는 미드층의 중량을 높이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던롭은 이를 위해 XD의 미드 층에는 텅스텐 등의 금속이 배합됐다.
또 금속 성분이 함유될 경우 볼이 딱딱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분말 형태의 텅스텐을 사용했고 미드 층에 부드러운 성질이 특징인 러버론 소재를 이용했다.
XD볼의 제작을 담당한 이카가와 가즈히코 상품개발부 과장은 이에 대해 “분말 형태의 텅스텐이 부드러운 러버론 소재에 분산, 배합되어 비거리 향상은 물론 부드러운 타구감과 어프로치 시 뛰어난 스핀 컨트롤 능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소비자 가격은 7만6,000원(1DZ)이다.
<던롭 젝시오 XD 볼>
▲포인트
-구조: 3피스
-딤플수: 328개
-커버소재: 고반발 아이어노머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특약>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