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rored Furniture 미러드 퍼니처
콘솔서 장식장까지
복고바람 타고 인기
평범한 공간에 밝은 빛과 함께 투명함을 안겨주는 거울은 밋밋한 벽면에 좋아하는 스타일의 프레임을 매치해 달아두면 실내가 한층 넓어 보이고 멋스러워져 인테리어 전문가들도 즐겨 사용하는 데코레이션 아이템이다. 거울을 단지 아기자기한 실내를 연출하기 위한 인테리어 소품 정도로만 여겼다면 올 가을에는 그런 진부한 고정관념을 훌훌 털어버려야 할 것 같다. 1940년대 커다란 인기를 끌었던 거울로 마감한 가구인 일명 ‘미러드 퍼니처’가 최근 들어 다시 인테리어 핫 아이템으로 급부상 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들어 윌리엄 소노마 홈(williams-sonoma home)을 비롯해 크레잇 앤 배럴(Crate&Barrel), 제이시 페니 홈(J.C. Penny’s Home), 웨스트 엘름(West Elm’s) 등 손쉽게 샤핑할 수 있는 인테리어 샵에서도 앞 다투어 거울로 마감한 가구들을 선보이고 있는 상태다.
장식용 포인트 가구로 사용할 수 있는 콘솔부터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넉넉히 확보하고 있는 서랍장과 수납 장식장까지 여러 종류가 출시되고 있으며 디자인 역시 심플한 모던 스타일부터 우아한 곡선 디테일 장식이 돋보이는 클래식한 아이템까지 다양하다.
거울로 마감한 ‘미러드 퍼니처’의 가장 큰 장점은 매치하는 공간이 클래식한 트레디셔널 스타일이건 깔끔하고 심플한 모던 스타일이건 크게 상관없이 들여 놓는 즉시 공간 전체를 우아하게 연출해 준다는 것.
또한 거울로 마감한 가구는 가구가 모두 주변 공간을 비추기 때문에 일반 가구를 배치했을 때보다 공간 전체가 덜 복잡해 보이는 효과를 줘 좁은 공간에는 이상적인 아이템이다.
무엇보다 미러드 퍼니처 가구의 반대편 공간에는 컬러풀한 소품이나 가구를 배치하거나 조명과 햇빛을 잘 활용하면 공간이 한층 더 맛깔스러워진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다.
거울로 마감한 가구로 공간을 꾸밀 때 주의할 점은 집안 공간 중에서도 통행량이 많은 곳이나 아이들이 주로 머무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일반 거울과 마찬가지로 거울로 마감된 가구 역시 거울을 깨끗하게 닦아 줘야 제멋이 나기 때문이다.
매스터 베드룸, 게스트룸, 드레싱 룸 등이 적당하며 통로나 한쪽 코너 등에 포인트를 주는 액센트 가구로 활용해도 좋다. 이때 미러드 퍼니처는 한 공간에 1-2개 아이템으로 제안해야 오히려 공간 전체에 포인트와 액센트를 주는 가구로 훌륭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도 참고해야 할 사항이다. 올 가을, 색다른 공간 꾸밈을 계획하고 있다면 투명하고 우아한 느낌의 ‘미러드 퍼니처’는 어떨까. 밋밋한 우리 집을 근사하게 꾸며줄 다양한 미러드 퍼니처를 소개한다.
더 넓고, 우아하게… 좁은 공간에 이상적
1. 군더더기 없는 직선 디자인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미러드(mirrored) 사이드 테이블. 사각 테이블 안쪽까지 모두 거울로 마감해 공간 전체에 투명한 느낌을 전해준다.(800)922-4119
2. 밋밋한 코너에 두면 손색없는 미러드(mirrored) 드레싱 콘솔. 작은 서랍이 하나 달려 있어 반지, 목걸이 시계 등을 넣어두면 근사한 액세서리 코너로 손색없다. 24?12 크기에 30인치 높이로 200달러. 어반 아웃피터 제품. (800)282-2200.
3. 거울로 마감한 장식 선반. 3단 선반과 2단 서랍이 달려 있어 장식용은 물론 수납용으로도 손색없다. 선반 테두리 부분에 클래식한 디테일을 첨가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다. 20?25?60인치 크기로 가격은 449.99달러. 제이시 페니 홈(J.C. Penny’s Home) 콜렉션 제품. (800)322-1189.
4. 앤티크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프레임과 거울을 매치한 체스트(chest). 3단 서랍과 2개의 수납장이 달려 있어 평소에 사용하기에도 실용적이다. 곡선모양의 디테일과 다리가 고급스러움을 더 해줘 클래식한 공간과 잘 어울린다. 899달러로 크레잇 앤 배를(Crate&Barrel) 제품. (800)967-6696.
5. 금으로 도금한 프레임에 3개의 거울을 패널처럼 붙여 만든 스크린. 뒷면은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처리해 한층 멋스럽다. 넓은 공간을 분리해 주는 색다른 파티션으로 제격. 줄리안 시크 체스터 제품으로 6,495달러. (866)360-7370.
6. 총 6개의 서랍이 달려 있는 에바(Eva) 서랍장. 거울로 마감한 앞면에 심플한 디자인의 손잡이를 매치해 모던함을 살리고 투박한 다리를 매치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가미했다.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오히려 돋보이는 스타일. 올리 스튜디오(Olystudio) 제품으로 3,225달러. (775)336-2100.
<성민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