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재즈 페스티벌 및 콘서트 시리즈
음악을 술에 비유한다면, 로큰롤은 맥주에, 한국 가요는 소주에, 클래식은 샴페인이나 하드 리커에 견줄 만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색서폰의 흐느끼는 음률이나 기타의 섬세한 흔들림은 단연 레드 와인에 비교하게 된다. 때로는 달콤하고, 때로는 쌉싸래한 뒷맛이 마치 삶의 굴곡과 같이 무수한 사연을 담고 감동을 주기 때문. 그런 와인 한 잔을 연상케 하는 재즈 무대가 피크를 맞는 철이 바로 여름이다. 남가주에서도 곳곳의 야외무대에서 다양한 재즈 페스티벌과 콘서트 시리즈가 열리는데, 성인 위주의 스무드 재즈에서부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이 즐길만한 흥겨운 댄스풍의 재즈까지 골고루 감상할 수 있다. 한낮의 열기가 빠르게 식어가는 저녁 무렵, 야외극장에서 피크닉을 곁들여 재즈의 서늘한 멜로디 속으로 빠져들 만한 멋진 공연들을 소개한다.
때로는 뜨겁고, 때로는 냉정한 재즈의 매력을 한껏 맛볼 수 있는 페스티벌 및 콘서트 시리즈가 긴 여름동안 곳곳에서 진행된다.
롱비치 재즈 페스티벌(Long Beach Jazz Festival)
재즈 축제 중에서 유일하게 바닷가 잔디 언덕에서 열리는 행사다. 20회를 맞는 만큼 남가주에서는 권위 있는 재즈 잔치로 자리 잡았고, 로컬 콘서트임에도 유명 음악인이 다수 참여한다. 난해한 전통 재즈보다는 부드럽고 부담 없는 스무드 재즈, 흥겨운 라틴 재즈 등이 주를 이루어서 가족 단위로 잔디밭 피크닉을 곁들여 즐기기에 적합하다.
올해는 신나는 남미 재즈의 판초 샌체즈, 스무드 재즈 뮤지션 릭 브라운, 조나단 버틀러, 리처드 엘리엇, 피터 와이트, 제프 골러브, 소울풍의 재즈를 구사하는 조디 왓틀리, 에버렛 하프 등이 출연할 예정이어서 단연 기타와 색소폰이 돋보이는 무대를 기대할 수 있다.
페스티벌 장에는 알콜음료, 유리병 및 유리 용기, 비디오, 오디오 기기가 금지되며, 비치 의자나 스트롤러는 벽 쪽에만 세울 수 있다.
일시: 8월10~12일. 금요일 오후 5시에 개장하며 콘서트는 7시부터 10시30분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개장하여 쇼는 정오부터 밤 10시30분까지 진행된다.
장소: 롱비치 레인보우 라군 팍(Rainbow Lagoon Park, E. Shoreline Dr. & Linden Ave., Long Beach)
티켓: VIP는 금요일 150달러, 토요일과 일요일 175달러, 박스석은 금요일 60달러, 토요일과 일요일 75달러, 잔디밭은 예매 45달러, 현장에서 50달러.
문의: (562)424-0013, www.longbeachjazzfestival.com
www.ticketmaster.com,
롱비치 재즈 페스티벌 로고.
JVC 재즈 페스티벌 로스앤젤레스(JVC Jazz Festival Los Angeles)
매년 여름 전 세계 대도시를 돌면서 재즈의 독특한 세계를 펼치는 JVC 페스티벌이 할리웃 볼에서 미국 시즌을 마감한다.
1984년 쿨 재즈의 선두주자 마일즈 데이비스와 매혹적인 음색의 가수 새라 본의 독일 콘서트를 기점으로 시작된 이래, 지난 20여년간 유럽, 아시아 등지의 세계무대에서 전통 있는 재즈의 산 역사를 펼쳐 보인 JVC 페스티벌은 명성에 어울리게 수준 높은 음악인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매년 할리웃 볼 프로그램에서 가장 사랑받는 콘서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동안 거쳐 간 음악인으로는 레이 찰스, BB 킹, 척 베리, 윈튼 마살리스, 다이앤 리브스, 칙 코레아, 스팅, 허비 핸콕, 다이애나 캐롤 등. 전통 재즈부터 팝, 레게, 클래식, 어번 뮤직, R&B 등 다양한 장르를 접목한 대중성 있는 무대를 기대할 수 있다.
올해 LA 출연진은 데이빗 코즈 앤드 프렌즈, 데이브 베노이, 필 페리, 켈리 스위트, 얼 클러그 등 예년과 다름없이 화려한 쇼를 준비하고 있다.
할리웃 보울에서 열리는 JVC 재즈 페스티벌 콘서트를 이끌게 될 재즈 색서포니스트 데이브 코즈 앤드 프랜즈.
일시: 8월19일, 4시에 개장하여 콘서트는 6시부터 시작
장소: 할리웃 보울(Hollywood Bowl, 2301 N. Highland Ave., LA)
티켓: 7~95달러
문의: www.festivalproductions.net/jvcjazz, www.jvc.com
재즈와 만나는 흥겨운 마당 아빠도 아이도 ‘쉘~위 댄스?’
하이야트 리전시 뉴포트 비치 서머 재즈 시리즈
(Hyatt Regency Newport Beach Summer Jazz Series)
94.7 웨이브 라디오 방송이 후원하는 콘서트 시리즈로서 호텔의 아늑한 야외극장에서 스무드 재즈를 즐길 수 있다.
거의 매년 출연하는 LA 출신 밴드 ‘히로시마’, 컨템퍼러리 재즈 색서포니스트 데이빗 샌본, 어번 클래식 R&B 재즈 그룹 ‘유지 그루브’, 컨템퍼러리 재즈 전문 기타리스트 피터 와이트, NBA 프로 농구 선수 출신 스무드 재즈 뮤지션 웨이먼 티스대일 등이 무대를 꾸밀 예정.
일시: 10월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장소: 뉴포트 비치 하이야트 리전시(Hyatt Regency Newport Beach, 1107 Jamboree Rd., Newport Beach, CA 92660)
티켓: 50~85달러선
문의: (949)729-6400 www.SummerJazzSeries.com
영국 출신 재즈 기타리스트 피터 화이트. 비틀즈로 시작된 영국 팝 역사의 맥을 잇는 중요한 음악인으로 평가받는 연주자다. 올여름 남가주에서 열리는 여러 재즈 페스티벌에 출연할 예정.
포 시즌즈 리조트‘재즈 온 더 그린’
(Four Seasons Resort ‘Jazz On the Green’ Summer jazz Series)
호텔 리조트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로맨틱한 재즈 콘서트 시리즈로, 올해는 네 명의 개성 있는 음악인들이 출연한다. 색소포니스트 리처드 엘리엇, 유지 그루브, 트럼피터 릭 브라운, 기타리스트 피터 와이트 등 컨템퍼러리 재즈 뮤지션 중 손꼽히는 연주자들로 시리즈를 구성했다.
애비애라는 샌디에고 북쪽으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로서 바다와 들꽃에 둘러싸인 정경이 유난히 아름다운 곳. 해질 무렵 푸른 잔디 위에서 바다 바람을 맞으며 쿨 재즈의 감미로운 음률에 빠져보는 것도 멋진 경험이 될 것이다.
일시: 7월13일, 20일, 27일, 8월3일, 오후 5시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쇼는 6시부터.
장소: 포 시즌즈 리조트(Four Seasons Resort, Aviara, 7100 Four Seasons Point, Carlsbad, CA 92009)
티켓: 55달러
문의: (760)603-6800 www.fourseasons.com/aviara/ www.fourseasonsjazzseries.com
스무드 재즈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트럼피터 크리스 보티. 데이빗 베이커에게 사사 받은 뛰어난 음악성과 실력에 맞게 그동안 스팅, 프랭크 시나트라, 안드레 보첼리, 마이클 버블 등의 음악인들과 협연하여 널리 사랑받아 왔다. 올여름, 테메큘라의 손튼 와이너리에서 공연한다.
테메큘라 ‘손튼 와이너리’ 재즈 브런치 및 여름 콘서트 시리즈
(Thornton Winery Champagne Jazz & Concert Series)
화려한 출연진이 그 어떤 재즈 페스티벌보다도 수준 높은 무대를 꾸며주는 19년째의 스무드 재즈 이벤트. 지중해식 분수를 둘러싼 야외 패티오에서 브런치와 함께 즐기는 콘서트와 토요일 저녁 및 일요일 오후에 패티오에서 와인 테이스팅에 곁들이는 콘서트 시리즈로 진행된다.
올해는 데이브 코즈 앤드 프렌즈, 아쿠스틱 알키미, 데이비드 샌본, 크리스 보티, 유지 그루브, 리처드 엘리엇, 피터 와이트, 제프 골러브 등이 출연하는데,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는 음악인들이 매년 이곳을 찾는 이유는 와이너리의 아늑함과 평화로움이 웬만한 소규모 야외극장보다도 더 잘 재즈와 어우러져 독특한 멋을 풍기기 때문.
화려한 출연진 덕분에 일반 콘서트만큼 입장권이 빨리 예매되고, 저녁과 브런치 식사를 곁들이는 패키지 예약 또한 봄부터 판매되기 때문에 서둘러 티켓을 구하는 것이 좋다.
일시: 10월7일까지 거의 모든 주말, 일요일 브런치 시간과 오후 4시, 또는 5시, 토요일 오후 7시에 콘서트가 열린다.
장소: 손튼 와이너리(Thornton Winery, 32575 Rancho California Rd., Temecula, CA 92591)
티켓: 콘서트 입장권은 55~90달러선, 식사 패키지 티켓은 120~150달러선.
문의: (951)699-0099, (951)696-4411, www.thorntonwine.com
JVC 재즈 페스티벌의 다양한 포스터 중 판화 스타일로 만들어진 것.
스위트 앤드 핫 재단 주최 노동절 재즈 페스티벌
(Sweet & Hot Music Foundation Labor Day Jazz Festival)
JVC 재즈 페스티벌과 같이 1984년 시작된 노동절 기념 이벤트다. 개별적인 음악인보다는 밴드, 5중주, 6중주, 오케스트라 등 재즈 그룹이 주를 이루고, 전반적인 경향은 빅밴드 뮤직, 카우보이 재즈, 뉴올리언스 핫 재즈 등 흥겨운 풍의 댄스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스위트 앤드 핫 뮤직 파운데이션에서는 1920년대부터 활발해진 미국의 팝 뮤직계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매리엇 호텔 수영장 근처에 ‘워크 오브 페임’ 공간을 마련하여 유명음악인, 밴드 리더, 작곡가들의 이름이 새겨진 플래크를 전시하고 있다. 그동안 루이 암스트롱, 어빙 벌린, 토니 베넷, 카운트 베이시, 냇 킹 콜, 빙 크로스비, 페리 코모, 듀크 엘링턴, 엘라 피츠제럴드, 조지 거슈윈, 빌리 할러데이, 글렌 밀러, 프랭크 시나트라, 새라 본 등 60여명이 ‘워크 오브 페임’에 올랐는데, 올해도 새로운 인물들이 선정되어 개막일에 관련 행사가 열리게 된다.
일시: 8월30일부터 9월3일까지
장소: LAX 매리엇 호텔(Los Angeles Airport Marriott Hotel)
티켓: 1일 입장권은 성인 25~45달러, 청소년 10달러이며, 4일간 입장은 성인 90달러, 청소년 45달러.
문의: (818)461-9260 www.sweethot.org
<고은주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