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도우’에 ‘사랑 타핑’얹어 “냠냠”
바삭거리는 크러스트 위에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 빨간 마리나라 소스와 신선한 버섯, 양파, 파인애플, 베이컨, 페퍼로니 햄 등 다양한 타핑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피자.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피자는 대표적인 배달 음식이다. 하지만 조리방법이 간단해 집에서 만들어 먹기에도 좋다. 특히 피자 반죽을 반죽하거나 타핑을 올리는 것은 아이들이 아주 좋아해 자녀들과 함께 시도해 보기 좋은 요리다. 요리 전문가 지아다 드 로렌티스(Giada De Laurentiis)가 애피타이저와 메인요리, 디저트로 변신한 다양한 피자 레서피를 제안했다. 애피타이저로 즐길 수 있는 미니 피자, 메인 요리인 판세타 버섯 피자, 디저트로 활용할 수 있는 초컬릿 피자 등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다양한 피자 레서피를 모아봤다.
■메인요리-판세타(pancetta) 버섯 피자
▲재료: 위의 만들어진 피자 도우, 마리나라 소스 1/2컵, 폰티나(fontina) 치즈 굵게 간 것 1컵, 파미잔 치즈 잘게 간 것 1/2컵, 모짜렐라 치즈 굵게 간 것 1/3컵, 크리미니 버섯 잘게 자른 것 2온스, 판세타(이탈리안 베이컨) 굵게 다진 것 2온스
▲만들기: 오븐은 475도로 예열해 놓는다. 커다란 베이킹 시트위에 파치몬트 종이를 두 장 올려 놓는다. 피자 반죽을 2등분 한다. 밀대를 사용해 반죽 하나를 13 1/2인치 X 8 1/2인치의 사각형으로 만든다. 베이킹 시트에 올려놓고 두 번째 반죽도 똑같이 한다. 마리나라 소스를 각 1/4컵씩 반죽 위에 붓는다. 끝에 1/2인치 두께 정도 가장자리를 남겨놓는다. 치즈를 위에 뿌리고 버섯과 판세타를 올린다. 소금과 충분한 양의 후추를 뿌린다. 피자 바닥이 갈색이 되고 치즈가 완전히 녹을 때까지 약 15분간 굽는다. 각 피자를 가로로 잘라 서브한다.
■애피타이저-미니 피자
▲재료(30개): 피자 도우, 염소 치즈(Goat Cheese) 4온스, 리코타(ricotta) 치즈 1/3컵, 올리브 오일 3큰술, 베이즐 잎 잘게 자른 것 3큰술, 레몬 껍질 간 것 1작은술, 피자 도우, 체리 토마토 빨강, 노랑, 오렌지 색 등 30개,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만들기: 염소 치즈와 리코타 치즈, 올리브 오일 1큰술과 베이즐, 레몬껍질 간 것을 그릇에 담아 잘 섞는다.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냉장고에서 하루 식힌다. 오븐을 475도로 예열한다. 베이킹 시트에 파치몬트 종이를 올려놓는다. 피자 반죽을 잘 밀어 18인치의 원으로 만든다. 쿠키 커터를 사용해 2 1/4인치 지름의 원으로 자른다. 올리브 오일 2큰술을 피자 반죽 위에 브러쉬로 바르고, 소금과 후추를 뿌린다. 미니 피자가 옅은 갈색이 될 때까지 11분간 굽는다. 서서히 식힌 뒤 치즈믹스를 얹어준다. 체리 토마토를 3~4개씩 얹어서 서브한다.
■피자도우 만들기
▲재료: 드라이 이스트 1봉지, 밀가루 2컵, 설탕 1작은술, 소금 3/4작은술, 올리브 오일 3큰술
▲만들기: 작은 보울에 따뜻한 물(화씨 105~115도) 3/4컵을 담는다. 이스트를 붓고 완전히 녹을 때까지 5분간 둔다. 커다란 보울에 올리브 오일을 발라준다. 밀가루와 설탕, 소금을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섞는다. 여기에 이스트 믹스처와 오일 3큰술을 넣는다. 반죽이 끈적끈적해질 때까지 푸드 프로세서에서 섞는다. 도마에 밀가루를 뿌리고 반죽을 놓는다. 너무 끈적거리면 밀가루를 1큰술씩 더 넣어주면서 약 1분간 치댄다. 오일이 발라져 있는 보울에 반죽을 넣고, 플래스틱 랩으로 싼 뒤 크기가 약 2배로 부풀어오를 때까지 1시간 정도 따뜻한 곳에 둔다. 주먹으로 쳐가며 반죽한다. 밀봉해서 냉장고에 하루 정도 넣어 둔다. 밀대를 사용해 가운데 부분부터 시작해 바깥 방향으로 밀어 원하는 모양을 만든다.
■디저트-초컬릿 피자
▲재료: 위의 피자도우, 버터 녹인 것 2작은술, 초컬릿 헤이즐넛 스프레드 1/4컵, 초컬릿 너무 달지 않은 것 1/2컵, 화이트 초컬릿 잘게 부순 것 2큰술, 헤이즐넛 토스트 한 뒤 잘게 부순 것 2큰술
▲만들기: 오븐은 450도로 예열해 놓는다. 피자 도우를 11인치의 원 모양으로 만든다. 베이킹 시트에 파치몬트 종이를 깔고 피자 도우를 올린다. 손톱을 사용해 도우 곳곳에 홈을 만들어 놓는다. 버터 녹은 것을 도우에 브러쉬한다. 연한 갈색이 될 때까지 약 20분간 굽는다. 초컬릿 헤이즐넛 스프레드를 크러스트 위에 바른다. 초컬릿과 화이트 초컬릿 부순 것을 뿌려준다. 초컬릿이 녹도록 약 2분간 구워준다. 헤이즐넛 부순 것을 뿌린 뒤 조각으로 잘라 서브한다.
<홍지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